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2025.04.03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3.1 | 36.6 | - | - |
예상 PER | 10.1 | - | - | - |
주가/현금흐름 | 7 | 7.3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4.8 | 23.1 | - | - |
배당수익률 % | 2.66 | 1.68 | - | - |

FedEx 실적: 지상 물동량은 여전히 부진하지만 마진 상승 재개
미국 국내 포장물 물동량은 약 1% 감소했으며, 부분적으로는 완고한 산업 부문의 부진으로 인해 예상 실행률에 미치지 못하여 B2B 상업 활동에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소량화물(FedEx Freight) 부문 매출도 비슷한 이유로 실망스러운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국내 물량 역풍, 미국 우체국 계약 만료로 인한 레버리지 손실, 불리한 믹스에도 불구하고 Federal Express의 총 패키지 마진이 전년 대비 80 베이시스 포인트 개선되면서 드라이브 관련 효율성 이니셔티브가 다시 힘을 얻었습니다. 경영진의 야심찬 생산성 이니셔티브가 계속해서 결실을 맺겠지만, 산업 최종 시장의 약세로 인한 지속적인 압박으로 2025 회계연도 국내 포장물량 및 화물 부문 매출 전망치를 하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2025 회계연도 탑라인 가정에 대한 감소는 화폐의 시간 가치로 상쇄될 것이기 때문에 좁은 의미의 FedEx의 현금흐름 할인 공정가치 추정치 261달러는 크게 변경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주식은 장기 잉여현금흐름 예측에 비해 상당히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주가는 때때로 고평가 영역에서 움직였지만, 회계연도 1분기 수익성이 높아진 매수 측의 기대치를 밑돌면서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곧 발표할 예정입니다: 경영진은 향후 18개월 이내에 FedEx Freight를 별도의 상장 법인으로 분사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거래가 주주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고려할 때 주가는 이러한 움직임에 긍정적으로 반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번 분사는 합병 회사의 가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익일 배송의 선구자인 페덱스는 미국 내 택배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3대 대형 운송 회사 중 하나입니다. 페덱스와 UPS는 미국의 주요 운송 회사이고, DHL 익스프레스는 유럽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페덱스는 또한 미국에서 트럭보다 작은 화물 운송 회사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소매업자와 산업체 화주와 끈끈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UPS는 미국 육상 시장에서 훨씬 더 오랫동안 존재해 왔기 때문에 밀집도 이점과 더 높은 마진을 확보하고 있지만, FedEx는 UPS보다 약간 빠른 속도 이점과 용량 투자 덕분에 지난 10년 동안 점차 육상 포지셔닝을 강화해 왔습니다. 전염병으로 인한 전자상거래의 전환과 관련된 가정용 택배의 급증, 그리고 타이트한 산업 용량으로 인한 가격 결정력의 실질적인 증가로 인해 육상, 특송, 화물 운송의 수익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2022 회계연도에는 노동력 제약과 높은 임금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여 마진이 감소했습니다. 특히 현장에서 마진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2023 회계연도와 2024 회계연도 동안 B2B 패키지 물량은 소매업체의 재고 보충이 감소하고 산업용 최종 시장 수요가 부진했습니다. 따라서 최근 몇 년 동안 연결 매출과 마진은 역풍에 시달렸습니다. 한편, 공격적인 비용 합리화(회사의 드라이브 프로그램과 연계)는 2024 회계연도부터 2025 회계연도까지 지상 및 특송 분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미국 관세 조치로 인해 거시경제의 불확실성이 유난히 높지만, 새로운 CEO인 라즈 수브라마니암이 특송 및 지상 운송 사업의 통합을 포함하여 FedEx를 성장에서 효율로 전환함에 따라 단기적인 마진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FedEx의 광범위한 국제 배송 네트워크는 복제하기가 매우 어렵고, 국내/국제 전자상거래 지출은 주요 경기 침체기를 제외하고는 장기적으로 호황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존이 지난 몇 년 동안 미국 내 최종 배송을 자체적으로 처리하는 비율을 늘려왔지만, FedEx는 지상 및 특송 기능을 강화하고 전자상거래를 추구하는 수많은 소매업체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B2B 배송에 대한 확고한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FedEx의 미국 내 육로 및 국제 특송 배송 사업은 전자상거래의 성장으로 인해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FedEx의 방대한 소포 분류 작업, 거대한 항공 및 배송 차량, 그리고 글로벌 운영은 복제하기가 매우 어려운 존재감을 만들어 냅니다.
- 50년 동안 페덱스는 여러 경제 사이클을 견뎌 왔습니다. 단기적인 성과는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회사의 강력한 소포 배달 네트워크는 확고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산업 부문의 수요 감소는 장기간 지속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B2B 패키지 물량 증가세가 둔화될 수 있습니다.
- FedEx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운영 전반에 걸쳐 임금 인플레이션에 계속 직면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아마존은 지난 몇 년 동안 라스트 마일 물류 역량을 크게 확장해 왔습니다. 이로 인해 아마존이 자체 소매 네트워크 외부의 화주에게 용량을 제공하여 기존 업체와 정면으로 경쟁할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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