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궁금한 종목명/종목코드를 검색해보세요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FedEx와 UPS: 소매 및 산업 최종 시장에 대한 관세 위협이 주목해야 할 핵심 요소

by 모닝스타

2025.04.04 오전 03:47

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237.00 USD

2025.04.03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88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3.136.6--
예상 PER10.1---
주가/현금흐름77.3--
주가/잉여현금흐름14.823.1--
배당수익률 %2.661.68--
모닝스타 이미지

FedEx와 UPS: 소매 및 산업 최종 시장에 대한 관세 위협이 주목해야 할 핵심 요소

중요한 이유: 전자상거래의 성장은 통합업체의 국내 및 국제 B2C 패키지 물량에 순풍이 되어 왔지만, 산업용 최종 시장 수요가 부진하여 B2B 활동은 부진했습니다. 우리는 올해 미국 산업 생산이 플러스로 전환되어 B2B 패키지 물량이 완만하게 회복될 것으로 예상해 왔습니다. 자체적인 노력 외에도, 특히 UPS의 경우, B2B의 완만한 회복세가 2025년 마진 개선 가정의 핵심 동인이었습니다. 그러나 미국 산업 부문의 회복(3월 미국 구매관리자지수(PMI)의 연속적인 하락 포함)이 예상보다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징후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B2B 물량도 예상보다 늦게 회복될 수 있습니다. 결론: B2B 활동의 회복 기간이 길어지고 운영 레버리지의 관련 이익이 증가함에 따라 단기 물량 및 마진 가정이 완화됨에 따라, 우리는 넓은 해자 UPS와 좁은 해자 페덱스에 대한 공정 가치 추정치를 3%-6% 낮출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의 예측 조정은 주로 지속적인 산업 부문의 부진한 추세와 미국 관세 조치로 인해 상품 생산 부문의 심리가 위축되어 B2B 패키지 물량 회복이 지연될 수 있다는 우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현재 관세 인상이 산업 생산이나 소비자 지출의 실질적인 감소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지 않으므로, 모델 가정에 추가적인 하방 리스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요인에 대한 더 많은 통찰력을 얻기 위해 4월에 있을 1분기 컨퍼런스 콜을 주의 깊게 경청할 것입니다. 장기적 관점: 위험은 여전히 높지만, 아마존 관련 물량 감소에 따라 UPS가 네트워크 용량을 합리화하고 B2B 패키지 활동이 회복되면 UPS 주식에 대한 장기적인 상승 기회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투자 의견

익일 배송의 선구자인 페덱스는 미국 내 택배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3대 대형 운송 회사 중 하나입니다. 페덱스와 UPS는 미국의 주요 운송 회사이고, DHL 익스프레스는 유럽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페덱스는 또한 미국에서 트럭보다 작은 화물 운송 회사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소매업자와 산업체 화주와 끈끈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UPS는 미국 육상 시장에서 훨씬 더 오랫동안 존재해 왔기 때문에 밀집도 이점과 더 높은 마진을 확보하고 있지만, FedEx는 UPS보다 약간 빠른 속도 이점과 용량 투자 덕분에 지난 10년 동안 점차 육상 포지셔닝을 강화해 왔습니다. 전염병으로 인한 전자상거래의 전환과 관련된 가정용 택배의 급증, 그리고 타이트한 산업 용량으로 인한 가격 결정력의 실질적인 증가로 인해 육상, 특송, 화물 운송의 수익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2022 회계연도에는 노동력 제약과 높은 임금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여 마진이 감소했습니다. 특히 현장에서 마진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2023 회계연도와 2024 회계연도 동안 B2B 패키지 물량은 소매업체의 재고 보충이 감소하고 산업용 최종 시장 수요가 부진했습니다. 따라서 최근 몇 년 동안 연결 매출과 마진은 역풍에 시달렸습니다. 한편, 공격적인 비용 합리화(회사의 드라이브 프로그램과 연계)는 2024 회계연도부터 2025 회계연도까지 지상 및 특송 분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미국 관세 조치로 인해 거시경제의 불확실성이 유난히 높지만, 새로운 CEO인 라즈 수브라마니암이 특송 및 지상 운송 사업의 통합을 포함하여 FedEx를 성장에서 효율로 전환함에 따라 단기적인 마진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FedEx의 광범위한 국제 배송 네트워크는 복제하기가 매우 어렵고, 국내/국제 전자상거래 지출은 주요 경기 침체기를 제외하고는 장기적으로 호황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존이 지난 몇 년 동안 미국 내 최종 배송을 자체적으로 처리하는 비율을 늘려왔지만, FedEx는 지상 및 특송 기능을 강화하고 전자상거래를 추구하는 수많은 소매업체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B2B 배송에 대한 확고한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FedEx의 미국 내 육로 및 국제 특송 배송 사업은 전자상거래의 성장으로 인해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FedEx의 방대한 소포 분류 작업, 거대한 항공 및 배송 차량, 그리고 글로벌 운영은 복제하기가 매우 어려운 존재감을 만들어 냅니다.
  • 50년 동안 페덱스는 여러 경제 사이클을 견뎌 왔습니다. 단기적인 성과는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회사의 강력한 소포 배달 네트워크는 확고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산업 부문의 수요 감소는 장기간 지속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B2B 패키지 물량 증가세가 둔화될 수 있습니다.
  • FedEx는 앞으로 몇 년 동안 운영 전반에 걸쳐 임금 인플레이션에 계속 직면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아마존은 지난 몇 년 동안 라스트 마일 물류 역량을 크게 확장해 왔습니다. 이로 인해 아마존이 자체 소매 네트워크 외부의 화주에게 용량을 제공하여 기존 업체와 정면으로 경쟁할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닝스타의 기업평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에서 확인해보세요.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모닝스타

파머

콘텐츠 1442

팔로워 121

모닝스타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입니다.
댓글 0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