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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d: 2025년 가이던스에 대한 공정가치 추정치 하향 조정 및 향후 수익 감소 전망

by 모닝스타

2025.02.11 오전 09:59

모닝스타 등급

2025.03.10 기준

적정가치

16.00 USD

2025.02.1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61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없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6.848.2--
예상 PER7.9---
주가/현금흐름2.63.5--
주가/잉여현금흐름5.97.5--
배당수익률 %7.533.49--
모닝스타 이미지

Ford: 2025년 가이던스에 대한 공정가치 추정치 하향 조정 및 향후 수익 감소 전망

최근 10-K 제출을 위해 Ford 할인 현금 흐름 모델을 1년 앞당긴 후, 주당 공정 가치 추정치를 19달러에서 16달러로 낮춥니다. 이는 2025년 가이던스와 전기차 성장 둔화를 반영하기 위해 5년 명시적 예측 기간 동안 매출과 수익성을 낮게 모델링한 데 따른 변경입니다. 예측 기간의 총 수익은 이전 모델보다 약 4% 낮아졌고, 지분법 이익을 제외한 평균 EBIT 마진은 3.7%로 60 베이시스 포인트 낮아졌습니다. 이 지표의 중간주기 마진은 5%를 약간 상회하는 수준으로 변동이 없습니다. 2025년과 2026년은 차세대 전기차 픽업이 2027년에야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모델 e 세그먼트에서 어려운 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5년에서 2027년 사이에 포드가 전기차 배터리 비용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비용 규모를 확대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판매량이 없다면 몇 년 더 이익으로 개선이 크게 가시화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5년 가이던스는 70억 달러에서 85억 달러 사이의 지분법 이익을 포함한 총 회사 조정 EBIT에 대한 것입니다. 2월 5일에 발표된 Ford의 가이던스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영향이 없다고 가정합니다. 2월 10일 대통령이 미국으로 수입되는 철강 및 알루미늄에 25%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약 75억 달러의 관세가 부과될 것으로 모델링했습니다. 철강 및 알루미늄 관세는 펜타닐이나 불법 이민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최근 연기된 모든 수입품에 대한 캐나다 및 멕시코의 25% 관세처럼 빠르게 협상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2018년 3월에 철강 수입에 25%, 알루미늄 수입에 10%의 관세를 부과한 트럼프의 관세로 인해 그해 Ford의 EBIT는 약 10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으며, 미국 철강 및 알루미늄 제조업체들이 가격을 인상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2월 10일 관세가 그대로 유지된다면 2025년에도 비슷한 역풍이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관세는 2025년까지만 모델링했습니다. 포드의 자동차 유동성은 467억 달러(285억 달러의 현금 및 유가증권 포함)로 매우 우수하므로 트럼프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배당금이 삭감될 위험은 없다고 판단합니다.

투자 의견

포드는 미국에서 경트럭 모델에 집중함으로써 회생하고 있으며, 이는 경트럭이 미국 업계 신차 판매의 80%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올바른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포드의 과제는 링컨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 끌어올리고, 전기차를 확대하며, 과도한 보증 지출과 같은 비용을 억제하는 동시에 수익성 있게 점유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특성상 이러한 과제는 매우 어렵고, 모빌리티와 전기화에 대한 투자가 결실을 맺기까지 수년이 걸리는 동안 구조조정, 원자재, 환율 등의 분야에서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포드는 또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차량에 대한 지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과 배터리 전기차를 각자의 세그먼트(Ford Blue와 Ford Model e)로 분리함으로써 인재들이 Bronco와 F-시리즈와 같은 내연기관 히트작에 집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F-150 Lightning BEV와 Mustang Mach-E의 성공을 기반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4년에는 12억 달러, 2025년에는 약 5억 달러의 비용이 예상되는 등 구조조정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인력 감축, 제작 복잡성 감소, 차량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 기능 제거 등의 분야에서 2025년 목표인 10억 달러를 포함해 수십억 달러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2023년 2월 팔리는 포드에 엔지니어가 너무 많다고 한탄했습니다. 12일 후, Ford는 2025년까지 3,800명(대부분 영국과 독일)의 인력을 감축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2,800개의 제품 개발 일자리가 포함되었습니다. 전기차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포드는 이전과 같은 인력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드는 공통 플랫폼으로 더 많은 모델을 개발하여 규모의 경제를 개선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Ford는 더 나은 규모의 경제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면서 변화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산을 더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포드가 각 세그먼트마다 다른 플랫폼을 사용했기 때문에 수십억 달러가 낭비되었습니다. 머스탱 Mach-E EV는 미국 해안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초기 구매자의 70%가 포드를 처음 접하는 고객입니다. F-150 라이트닝 픽업트럭의 많은 고객도 포드를 처음 접하는 고객입니다. 또한, 트랜짓 BEV는 상업용 고객의 비용 절감을 돕고, 포드가 기업에게 데이터 서비스를 판매하여 고객의 차량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포드의 턴어라운드에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구조조정 프로젝트와 전기차 사업 확장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 포드는 최고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북미 자동차 세그먼트와 남미 생산에서 대부분 철수하는 것이 옳은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 차량 고객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서비스는 단순한 차량 판매에 비해 포드에게 새롭고 수익성이 높은 수익원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자동차 산업은 매우 주기적이며,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업체는 수년 동안 외국 자동차 제조업체에 미국 시장 점유율을 크게 잃고 있습니다.
  • 최근 더욱 강력해진 노조로 인해 장기적인 수익성이 저해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주요 비노조 수입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대부분 현재로서는 이러한 문제가 없습니다.
  • 포드의 주식은 회사 자체의 실적이 좋더라도 거시경제에 대한 우려로 인해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잠재적인 마진 확대가 제한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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