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11.18 기준
적정가치
2025.10.3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 경제적 해자 | 없음 | - |
| 가치 평가 |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 PER | 22.4 | 26.5 | - | - |
| 예상 PER | 17.2 | 30.4 | - | - |
| 주가/현금흐름 | 12.8 | 17.8 |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3.1 | 19.2 |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GoDaddy 실적: 고마진 AI 매출로 수익성 지속 증가, 공정가치 11% 상향 조정
GoDaddy가 양호한 4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2025년 가이던스를 제시함에 따라 무주공산인 GoDaddy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주당 135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합니다. GoDaddy는 번들링 및 인공 지능 내장 기술과 같은 고수익 솔루션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동시에 AI 효율성을 통해 엄격한 운영 규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예약의 지속적인 강세는 GoDaddy 제품에 대한 견고한 수요를 나타내며 향후 몇 년 동안 꾸준한 매출 성장을 예고합니다. 당사는 건전한 가격 책정 및 회사의 강력한 제품 부착률에 대한 높아진 신뢰를 반영하여 중기 매출 및 수익성 추정치를 조정했습니다. 회사의 실적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주가가 비싸다고 판단하여 투자자들에게 더 저렴한 종목을 추천합니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8% 증가한 12억 달러로 애플리케이션 및 상용 솔루션 매출의 전년 대비 17% 증가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분기 중 도메인 갱신률의 상승, 가격 책정 개선, 번들링 노력에 힘입어 이루어졌습니다. Airo는 고객 지출 및 제품 애착도 증가를 뒷받침하며 다시 한 번 호조를 보였습니다. 경영진은 플랫폼 마이그레이션과 장기간의 고객 이탈로 인해 Airo 고객 유지율이 1년 전 85%에서 84%로 떨어졌지만 2025년에는 회복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GoDaddy의 수익성은 계속해서 인상적입니다. 유리한 제품 믹스 전환과 최적화 노력으로 제품 및 운영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4분기 조정 EBITDA 마진은 32%로 전년 동기 대비 280%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Airo의 새로운 수익화 전략을 위한 마케팅 투자 증가로 인해 약간의 역풍이 예상되지만 마진은 4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 경영 가이던스는 48억 6,000만 달러에서 49억 4,400만 달러의 매출과 약 32%의 정상화 EBITDA 마진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목표는 업데이트된 예측과 거의 일치합니다.
투자 의견
우리는 GoDaddy의 전반적인 전략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이지만, 고급 시장 진출 부족이 회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합니다. GoDaddy의 전략은 소규모 및 중소기업을 위한 포괄적인 디지털 플랫폼이 되는 것을 중심으로 구축되었습니다.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은 퍼널의 최상단인 도메인 등록에서 시작되며, GoDaddy는 이 분야에서 전 세계 최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기 진입점을 통해 회사는 고객이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전에 확보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고객 획득 비용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GoDaddy는 웹사이트 제작 도구, 호스팅 및 보안,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그리고 점차 확대되는 상거래 및 결제 기능 등 인접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함으로써 등록 서비스 이상의 지갑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합니다. 이 전략은 사업체 명명에서 온라인 입지 구축 및 수익화로 이어지는 자연스러운 진행 과정을 활용하여 도메인 구매자를 풀스택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자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고대디의 핵심 고객은 고급 맞춤화나 기업용 기능보다 단순성, 경제성,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규모 사업자, 창업가 또는 독립 전문가입니다. 대기업은 도메인 등록에 고대디를 이용하지만, 웹사이트 및 상거래 수요는 자체 내부 시스템이나 전문 업체를 통해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 고대디의 상위 시장 진출은 제한적입니다. 도메인 등록은 여전히 GoDaddy의 최대 수익 부문으로, 이는 해당 채널의 규모와 도메인 및 호스팅을 넘어선 수익화 여정의 초기 단계를 반영합니다. 그러나 회사는 웹사이트 및 마케팅, 관리형 WordPress, GoDaddy 결제 서비스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및 커머스 사업에 대한 투자를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기업이 온라인에 진출할 뿐만 아니라 고객을 유치하고 결제를 수락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GoDaddy의 사용자당 평균 수익(ARPU) 향상과 고객 관계 심화의 길을 제시합니다. 신규 고객의 제품 부가율과 평생가치(LTV)가 높아짐에 따라 GoDaddy의 ARPU 확대 성공을 예상합니다. 그럼에도 고객 기반에 내재된 높은 이탈률은 위험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신흥 경제국들의 디지털화가 지속되면서 도메인 수요가 예상보다 증가함에 따라, GoDaddy의 등록 서비스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GoDaddy의 에이전트형 AI 서비스는 웹사이트 개발 솔루션 수요를 촉진하여 예상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 GoDaddy의 커머스 서비스는 고객 충성도를 높여 신규 고객 유치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이는 예상치 못한 추가적인 마진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소규모 및 초소규모 기업들이 소셜 미디어와 마켓플레이스를 점점 더 활용함에 따라 도메인 서비스 수요가 감소하여 GoDaddy의 등록 사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GoDaddy는 충분한 도메인 고객을 애플리케이션 및 커머스 솔루션으로 전환시키지 못해 매출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습니다.
- AI 플랫폼은 창업자들이 혁신적인 도구로 자체 웹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게 하여 경쟁을 심화시키고, 이는 GoDaddy의 시장 점유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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