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5.02.14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없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6.9 | 43.7 | - | - |
예상 PER | 27.2 | - | - | - |
주가/현금흐름 | 19.6 | 16.3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0 | 18.9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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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addy 실적 발표, 예약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서 긍정적인 트렌드 지속
당사는 경제적 해자가 없는 GoDaddy가 3분기에 좋은 실적을 보고하고 견실한 가이던스를 제공한 후 동사에 대한 추정 적정가치를 120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합니다. GoDaddy는 고객 지원에서 AI를 활용하는 것을 포함한 운영 효율성을 달성하면서, 번들링과 AI 내장 기술을 포함한 더 높은 마진의 솔루션으로의 믹스 전환을 계속 누리고 있습니다. 당사는 특히 수익성에서 단기 추정치를 약간 상향 조정했으며, 이는 당사의 적정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강한 예약 성장이 계속해서 매출을 앞지르고 있어, 향후 몇 년 동안의 매출 전망에 대한 확신을 주고 있습니다. 당사는 경영진의 실행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주식이 비싸다고 보며 당사의 분석 대상 기업들 중 더 강한 경제적 해자를 가진 종목들에 투자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당사는 트렌드가 계속해서 향후 몇 년 동안의 매출 가속화를 뒷받침할 것으로 봅니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7% 성장했으며, 웹사이트 디자인, 이메일, 커머스 솔루션 매출은 순차적으로 다시 전년 대비 16% 성장으로 가속화되었습니다. 번들링 노력에 대한 제품 병행판매 증가, Airo와의 참여, 그리고 견고한 1차 및 2차 도메인 등록이 계속해서 성장을 뒷받침합니다. 경영진은 또한 고객 이탈 단계가 끝나가고 있으며, 2025년에는 고객 성장이 발생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GoDaddy는 85%의 안정적인 고객 유지율을 보고했습니다. 좋은 매출 실적은 제품과 운영 관점 모두에서의 최적화 노력을 고려할 때 계속될 수 있다고 생각되는 더 나은 마진 실적과 함께 나타났습니다. 조정 EBITDA 마진은 약 29%의 가이던스와 비교하여 31.9%로 확대되었습니다. 더 강한 매출도 강력한 수익성에 기여했습니다. GoDaddy의 전망은 당사의 기대와 일치하는 것으로 보이며, 당사는 이를 긍정적으로 봅니다. 4분기 가이던스는 약 31%의 정상화된 EBITDA 마진과 함께 11.65억~11.85억 달러의 매출을 포함합니다. 기업의 최근 실적을 고려할 때, 당사는 이 전망이 달성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보수적일 가능성도 있음).
투자 의견
세계 최고의 도메인 등록기관으로서 GoDaddy의 입지는 신규 비즈니스의 수요를 포착하고 도메인 등록을 넘어 보완적인 제품을 상향 판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창출한다고 생각합니다. 통합 상거래 솔루션을 통해 유비쿼터스 온라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관리하고자 하는 소기업 및 중소기업에게 원스톱 쇼핑 모델이 어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초기 도메인 등록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고객이 GoDaddy와 처음으로 상호 작용하는 과정이며 추가 제품을 위한 진입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알리려는 기업가는 처음에 도메인 등록을 위해 GoDaddy에 문의한 후 자연스럽게 도메인 연결 이메일 계정, 웹사이트 구축 도구 및 상거래 솔루션에 대한 구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GoDaddy는 도메인 애프터마켓 플랫폼, 웹사이트 디자인, 보안 및 호스팅 서비스, 이메일과 같은 생산성 도구, 옴니커머스 솔루션으로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도메인 등록은 여전히 핵심 서비스이지만, GoDaddy는 2021년 결제 처리 플랫폼인 Poynt 인수를 통해 옴니커머스 시장으로 전략적 전환을 이루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제품군을 보완하고 블록(Square의 소유주) 및 Shopify와 같은 공급업체와 보다 직접적으로 경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제 처리로의 전환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GoDaddy는 모든 신규 도메인 등록에 결제 기능을 추가하는 등 모든 영역에서 결제 기능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GoDaddy는 여러 기존 공급업체가 있는 혼잡한 시장에서 성장을 추구하고 있으며, 고객 전환 비용과 관성으로 인해 기존 고객에게 제품을 업셀링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GoDaddy가 신규 기업이나 하위 제품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기업에게 제품을 업셀링하는 데 성공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점유율을 확보하려면 중기적으로 가격 경쟁력을 유지해야 하므로 마진 상승 여력이 제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GoDaddy는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규모의 경제, 고객 전환 비용의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 옴니커머스는 GoDaddy의 자연스러운 확장이자 현재까지 유망한 분야입니다.
- 결제 처리로의 전략적 전환은 규모에 따른 비용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GoDaddy의 핵심 도메인 등록 서비스는 상품화되어 있어 가격을 책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 원스톱 쇼핑 옴니커머스 시장이 점점 더 혼잡해지면서 GoDaddy의 가격 책정 압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GoDaddy는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중기적으로 커머스 솔루션에 대한 공격적인 가격을 유지해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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