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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lton: 지속적인 가용 객실당 수익 성장의 길, 주가는 여전히 비싸다

by 모닝스타

2025.01.17 오전 01:06

모닝스타 등급

2025.04.23 기준

적정가치

225.00 USD

2025.02.1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98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5.1163.6--
예상 PER26.5---
주가/현금흐름26.748.9--
주가/잉여현금흐름29.7100.9--
배당수익률 %0.28---
모닝스타 이미지

Hilton: 지속적인 가용 객실당 수익 성장의 길, 주가는 여전히 비싸다

미국 업계가 저축률 하락과 인플레이션 상승에도 불구하고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에 따라 와이드모트 힐튼의 2026~28년 가용 객실당 수익(RevPAR) 전망을 연평균 성장률 3.5%에서 5.3%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힐튼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주당 185달러에서 214달러(2025년 EV/조정 EBITDA 15배)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확장된 밸류에이션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고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 브랜드 우위의 와이드모트 기업의 주식을 추천하는 데는 큰 할인이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전에는 미국 가계 저축률(팬데믹 이전 한 자릿수의 높은 수준에 비해 최근 몇 달간 4~5%에 불과)이 업계 수익률 성장을 저해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2000년대와 2010년대 미국 업계 수익률이 저축률 감소와 인플레이션 상승에도 불구하고 수년 동안 평균 한 자릿수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이제 우려를 덜게 됐습니다. 또한 2026~28년 미국 GDP와 미국 인플레이션이 각각 평균 2.4%와 1.9%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은 수정된 RevPAR 예상치를 뒷받침하는 근거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응답자의 3분의 2가 팬데믹 이전과 비교해 현재 여행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최근 맥킨지 설문조사에 힘입어 여행이 소비자들의 최우선 관심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향후 10년(2024~33년) 동안 힐튼의 RevPAR은 평균 3.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힐튼이 주로 경쟁하는 미국 고급 호텔 업계의 장기 실적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마지막으로, 2024년 3분기에 힐튼의 글로벌 평균 일일 요금이 2019년의 111% 수준에 도달하는 등 힐튼의 브랜드가 강력한 가격 책정력을 보여줬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이러한 강점이 향후에도 지속되어 향후 몇 년간 건전한 RevPAR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힐튼의 강력한 고급, 라이프스타일,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로 인해 힐튼의 무형 자산, 즉 넓은 해자의 주요 원천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힐튼은 2024년 스몰 럭셔리 호텔 오브 더 월드 파트너십과 노매드 브랜드의 과반수 지분 인수를 통해 호텔 포트폴리오를 수백 개로 확장했습니다. 2023년에 론칭한 힐튼의 신흥 프리미엄 이코노미 미드스케일 브랜드 스파크, 2023년에 론칭한 장기 숙박 서비스 리브스마트 스튜디오, 2024년 그레이트 호텔 인수는 모두 가격 경쟁력을 뒷받침합니다. 2024년 12월 31일 현재, 스파크는 이미 약 100개의 호텔을 오픈했으며, 리브스마트는 75개의 호텔을 준비 중입니다. 장기적으로 Spark는 수천 개에 이르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매력적인 유닛 성장 촉매제가 될 것입니다. 힐튼의 브랜드 강점은 전 세계 호텔 객실 점유율이 한 자릿수 중반에 달하고 건설 중인 모든 업계 파이프라인 객실 점유율이 20%를 넘는다는 점에서도 잘 드러납니다. 힐튼은 2024년 12월 31일 기준 2억 1,1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선도적인 로열티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원 참여도가 높고 전체 객실 예약의 약 3분의 2에 달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10년간 힐튼의 객실 점유율은 평균 한 자릿수 중반으로 업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미국 업계에서 예상하는 장기 공급 증가율 2%를 상회하는 수치로, 시장 점유율 상승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객실을 관리형 또는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하는 힐튼은 투자 자본에 대한 높은 수익률과 호텔 소유주에게 상당한 전환 비용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반복 수수료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넓은 해자 등급의 두 번째 원천입니다. 관리형 및 프랜차이즈 호텔은 고정 비용과 자본 요구 사항이 낮고, 20~30년 동안 지속되는 계약으로 소유주에게 의미 있는 해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연간 해지율이 한 자릿수 초반에 불과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힐튼은 전 세계 호텔 업계 파이프라인에서 건설 중인 객실의 20% 이상을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한 자릿수 중반의 호텔 업계 객실 점유율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힐튼은 떠오르는 라이프스타일 및 장기 숙박 브랜드인 스파크, 리브스마트, 그레이트 호텔, 노매드, 홈2, 큐리오, 캐노피, 트루, 태피스트리 컬렉션, 모토, 템포를 통해 차세대 여행객의 증가에 따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힐튼은 2024년 12월 31일 기준 2억 1,1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강력한 로열티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총 객실 숙박 일수의 약 3분의 2를 차지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최근 경쟁 호텔 운영업체와 주택 및 휴가용 임대 플랫폼의 브랜드 출시는 경쟁적 위협이 되고 있으며, 기술의 발전과 차세대 여행객의 사용으로 이러한 숙박시설에 대한 접근성과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힐튼의 미국 호텔은 총 EBITDA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경쟁사보다 미국 내 경기 침체에 더 크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 소비자들의 저축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면서 업계 여행 수요는 완만하게 회복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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