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7.15 기준
적정가치
2025.04.16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7.1 | 26.1 | - | - |
예상 PER | 26.7 | - | - | - |
주가/현금흐름 | 10.5 | 12.8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9.2 | 412.1 | - | - |
배당수익률 % | 1.17 | 0.83 | - | - |

J.B. Hunt 실적: 복합 운송 물량은 여전히 증가세지만, 향후 전망은 불확실
왜 중요한가: 복합운송 매출은 견고한 물량 성장에 힘입어 우리 전망보다 약간 앞섰지만, 가격 압력과 심각한 비용 인플레이션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진은 약간 부진했습니다. 총 컨테이너 물량은 6% 증가했으며, 일관된 Class-I 철도 서비스가 동부 네트워크 고속도로 전환 증가를 지원했습니다. 일부 화주들이 관세 변동성으로 인해 화물 운송을 앞당기고 있지만, 중국에서 미국으로의 수입 감소가 대륙 간 네트워크 화물량을 1% 감소시켰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물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인터모달 마진은 다시 감소했습니다(전년 동기 대비). 입찰 시즌 계약 가격은 긍정적이었지만, 급격한 임금 및 보험 비용 상승을 상쇄하기에는 부족했습니다. 핵심 가격은 트럭 운송 부문의 저조한 요금으로 인한 경쟁 압력을 여전히 받고 있습니다. 결론: 우리는 2분기 실적에 따라 좁은 경쟁 우위를 가진 J.B. Hunt의 DCF 기반 $152 공정한 가치 추정치에 대해 실질적인 변경을 예상하지 않습니다. 주가는 장기적인 자유 현금 흐름 성장 전망에 비해 적정 가치 범위 내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2025년 전체 연간 인터모달 물량 성장률은 2~3%로 예상됩니다. 이는 기업이 1분기 동안 화주들이 수입을 앞당겨 진행한 데 따른 혜택과, 1분기 내내 동부 미국 노선에서 트럭에서 철도로의 전환 활동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향후 분기에는 관세 조치로 인해 상품 지출과 소매업체 재고 보충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2026년 상반기까지 2025년 하반기 대비 인터모달 물동량 소폭 감소와 총 수익률(화물당 매출)의 소폭 감소를 반영했습니다.
투자 의견
본질적으로 J.B. Hunt는 인터모달 마케팅 기업으로, 국내 컨테이너의 장거리 운송을 위해 Class I 철도 회사와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1990년 서부 지역에서 BNSF 철도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인터모달 운송 분야에 진출한 최초의 유료 트럭 운송업체 중 하나였으며, 이후 동부 지역에서 Norfolk Southern과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Hunt는 약 $250억 규모의 산업에서 2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인터모달 분야에서 강력한 리더십 위치를 확립했습니다. 다음으로 큰 경쟁사는 Hub Group이며, Schneider National, STG Logistics, Knight Swift의 인터모달 부문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인터모달은 Hunt의 총 매출의 약 48%를 차지합니다. Hunt는 경기 침체로부터 완전히 면역되지는 않았지만, 지난 수십 년간 자산 기반 트럭 운송 사업에 대한 노출을 줄여왔습니다. 현재 이 사업은 매출의 약 33%를 차지하며(용역 운송 및 전용 계약 사업 포함), 2005년의 60%에서 감소했습니다. 또한 Hunt는 드롭 트레일러 서비스와 소유주 운영자(owner-operators)를 통해 자산 경량화 모델로 트럭 운송 사업을 전환했으며, 자산 경량화 트럭 중개 및 최종 마일 배송에 투자해 왔습니다. 헌트의 인터모달 물동량은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 초까지 트럭-철도 전환 활동의 소폭 회복과 관세 시행 전 수입 물량 선반입으로 인해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헌트의 인터모달 및 트럭 운송 사업은 관세로 인한 미국 경제 둔화 가능성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수요 압박과 2년간의 사이클적 약세 이후 가격 회복 지연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인터모달의 가치 제안이 여전히 탄탄하다고 판단합니다. 특히 화주들의 공급망 비용 절감 잠재력 측면에서 그렇습니다. 심각한 장기적 경기 침체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우리는 2026년 하반기 또는 2027년에 수요와 가격 회복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순환적 조정 요인을 제외하면, 우리는 장기적으로 미국 소매 판매 성장의 정상화와 트럭에서 철도로의 전환이 평균 2.5%~3.0%의 광범위한 인터모달 산업 물량 성장과 2.0%~2.5%의 핵심 가격 상승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BNSF 철도 네트워크에서의 유리한 경쟁 위치로 인해 헌트는 이러한 추세보다 소폭 우월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추정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인터모달 운송은 트럭 운송 용량 확대의 구조적 제약과 운송 비용 절감을 위해 운송 수단 전환(트럭에서 철도로)을 추구하는 화주들의 노력으로 인해 장기적인 긍정적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동부 미국 지역의 인터모달 시장 점유율은 여전히 성장 여지가 있으며, 클래스-I 철도 회사가 적절한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는 한 단거리 트럭 운송으로부터의 점유율 확보를 통해 성장 잠재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단기적인 화물 감소에도 불구하고, 사내 트럭 부문의 아웃소싱은 Hunt의 전용 트럭 부문에 장기적인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인터모달 계약 가격은 경쟁사인 풀트럭로드 산업의 저조한 운임으로 인해 압박을 받고 있으며, 관세로 인한 경제 둔화로 인해 2025년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둔화된 산업 최종 수요 시장은 헌트의 전용 트럭 운송 및 자산 경량화 트럭 중개 물량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 최근 인터모달 물량 회복은 잠재적인 항만 혼란과 관세로 인한 수입/재고의 일시적 전방 이동에 의해 주도된 경우 단기적 현상에 그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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