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4.03.12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34 | 36.7 | - | - |
예상 PER | 27.3 | - | - | - |
주가/현금흐름 | 28.7 | 40.9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34.3 | 47.1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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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ster Beverage 실적 발표: 견실한 국제 성장, 하지만 미국 수요는 아직 전환점을 맞이하지 못해
좁은 경제적 해자를 갖춘 Monster Beverage 주식은 11월 7일 시간외 거래에서 3% 하락했는데, 이는 부진한 3분기 실적이 경영진의 호의적인 국제 성장 전망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기 때문입니다. 좁은 경제적 해자를 갖춘 Keurig Dr Pepper가 Ghost를 인수하고 경제적 해자가 없는 Molson Coors가 ZOA의 과반수 지분을 인수하는 등 더 큰 음료 경쟁사들이 참여한 최근의 에너지 드링크 카테고리의 인수 물결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Monster의 에너지 드링크에서의 경쟁적 입지가 대체로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사의 확신은 혁신과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Monster의 꾸준한 투자와 넓은 경제적 해자를 갖춘 Coca-Cola와의 장기 유통 파트너십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향후 몇 년 동안, 당사는 Monster가 더 많은 향이 첨가된 제품과 건강에 좋은 옵션으로 미국 성장을 견인하는 한편, 다른 브랜드 하에서 프리미엄 및 저가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국제 확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당사는 2024년 추정치나 10년 전망에 실질적인 변경을 계획하지 않으며, 52달러의 추정 적정가치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주가는 적정평가 상태로 보입니다. 분기 중 매출은 고정환율 기준으로 5% 상승했으며, 이는 영국과 스페인 등 선진국 시장에서 핵심 Monster 브랜드와 프리미엄화에 대한 시장 점유율 확대와, 브라질과 중국을 포함한 주요 신흥국 시장에서 저가 브랜드인 Predator와 Fury의 출시 덕분에 국제 시장에서 12% 성장한 것에 기인합니다. 당사는 Monster의 국제적인 두 갈래 전략이 이러한 지역의 매출 기여도를 첫 9개월의 38%에서 향후 10년 동안 45%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국 매출은 소비자들의 지출 긴축으로 인해 제자리 걸음이었습니다. 당사는 분기 동안 식료품점, 대형 마트, 약국에서의 에너지 드링크 매출 반등에 대한 경영진의 코멘트를 고무적으로 보지만, 어려운 소비자 환경이 빠르게 현저히 개선될 것 같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수요 불확실성 속에서, 당사는 Monster가 가치 제안을 강화하기 위해 혁신, 마케팅, 프로모션에서 경쟁사들보다 계속해서 더 많은 지출을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에너지 음료의 선구자는 아니지만, 몬스터 음료는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혁신과 핵심 브랜드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 매력적인 카테고리에서 입지를 다졌습니다. 2015년부터 시작된 세계적인 코카콜라와의 장기 유통 파트너십은 몬스터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여 경쟁업체가 따라오기 어려운 인상적인 유통망과 제품 접근성을 제공했습니다. 따라서 Monster에 대해 좁은 해자 등급을 부여합니다. 소비 기회를 확대하고 무설탕 레시피와 식물성 음료 등 더 나은 옵션을 추가하여 사용자 활성화와 참여에 집중함으로써 향후 몇 년 동안 에너지 음료 수요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에너지 음료 카테고리가 제공하는 매력적인 볼륨 확장성을 바탕으로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의 광활한 신흥 시장에서 더 많은 미개척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려는 Monster의 노력이 코카콜라의 강력한 지원을 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Monster는 최신 소매 및 편의 채널에서 핵심 Monster 상표의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유지하는 한편, 기존 Monster 고객층만큼 구매력이 높지 않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프레데터와 퓨리 브랜드를 출시하는 등 두 가지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시스템과 전통 유통업계의 긴밀한 유대관계가 이러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 출시에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낙관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Monster의 성장 전망에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카페인 함량에 대한 규제 조사와 관리 제한, 마케팅 제약은 북미와 서유럽에서 Monster의 브랜드 이미지와 물량 수요를 위협하는 요인으로 남아 있습니다. 음료 대기업 펩시코가 강력한 2등급 에너지 브랜드를 자체 유통망에 도입하고, 다양한 신생 브랜드가 새로운 요금을 찾는 에너지 드링크 소비자를 공략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Monster가 유리한 경쟁적 지위와 경영진의 강력한 실행력 덕분에 계속 번창할 것으로 믿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에너지 음료 수요와 Monster의 강력한 혁신 파이프라인은 향후 몇 년간 높은 한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좋은 징조입니다.
- Monster는 무설탕, 무칼로리 제품, 천연 재료만을 사용한 음료 등 건강에 좋은 음료를 통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 경쟁 브랜드인 Bang(미국에서 한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 중인)이 2022년에 파산 신청을 하면서 Monster는 점유율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미국과 유럽에서 규제 조사와 행정적 제한이 지속되어 Monster의 브랜드 무형 자산과 소매 수요가 약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펩시코는 자체 에너지 음료 포트폴리오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여 북미에서 Monster의 지배력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 펩시코는 레드불의 자매회사인 TC 파마슈티컬과 다른 현지 유명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전 세계 에너지 음료 수요의 35%)에서 한 자릿수 점유율에 머물러 있는 점유율을 끌어올려야 하는 어려운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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