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4.03.12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34 | 36.7 | - | - |
예상 PER | 27.3 | - | - | - |
주가/현금흐름 | 28.7 | 40.9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34.3 | 47.1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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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ster Beverage: 혁신과 해외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성장 동력 확보
당사는 1월 21일 투자자 업데이트를 소화한 후에도 내로우모트 몬스터 베버리지의 공정가치 추정치 52달러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저희는 이 주식의 가치가 상당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맛과 더 나은 레시피의 음료 혁신에 대한 회사의 전략적 우선순위와 상업화 및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 방식이 와이드맛 코크와의 장기적인 유통 파트너십에 더해져 에너지 음료 카테고리에서 유리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몬스터의 해외 확장에 대한 노력은 더 넓은 유통망, 저렴한 제품 출시, 더 나은 보틀러 조정을 통해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및 아프리카에서 성장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는 우리의 견해와도 일치합니다. 향후 10년간 연간 8%의 매출 성장률과 30%대의 낮은 영업 마진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Monster는 소비자 가치 혁신이 향후 몇 년간 판매량 성장과 가격 인상의 건전한 조화를 촉진하는 열쇠라고 보고 있으며, 전 세계 소비자를 활성화하고 유지하기 위해 주스 맛, 무설탕 레시피, 무탄산 제품, 새로운 포장재에 대한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핵심 브랜드인 Monster의 경우, 향후 10년간 매년 한 자릿수 중반의 물량 확대와 더불어 과거 추세에 따른 평균 2%의 가격 인상(팬데믹 기간 제외)을 예상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소규모 전략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경우, 미개척 신흥 시장에서의 성장에 힘입어 매년 한 자릿수의 높은 볼륨 증가를 예상하지만, 저가 브랜드인 Predator와 Fury의 볼륨 점유율이 증가함에 따라 가격 추세는 약간 마이너스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에너지 음료의 선구자는 아니지만, 몬스터 음료는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혁신과 핵심 브랜드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이 매력적인 카테고리에서 입지를 다졌습니다. 2015년부터 시작된 세계적인 코카콜라와의 장기 유통 파트너십은 몬스터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여 경쟁업체가 따라오기 어려운 인상적인 유통망과 제품 접근성을 제공했습니다. 따라서 Monster에 대해 좁은 해자 등급을 부여합니다. 소비 기회를 확대하고 무설탕 레시피와 식물성 음료 등 더 나은 옵션을 추가하여 사용자 활성화와 참여에 집중함으로써 향후 몇 년 동안 에너지 음료 수요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에너지 음료 카테고리가 제공하는 매력적인 볼륨 확장성을 바탕으로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의 광활한 신흥 시장에서 더 많은 미개척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려는 Monster의 노력이 코카콜라의 강력한 지원을 받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Monster는 최신 소매 및 편의 채널에서 핵심 Monster 상표의 프리미엄 포지셔닝을 유지하는 한편, 기존 Monster 고객층만큼 구매력이 높지 않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프레데터와 퓨리 브랜드를 출시하는 등 두 가지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시스템과 전통 유통업계의 긴밀한 유대관계가 이러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 출시에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낙관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Monster의 성장 전망에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카페인 함량에 대한 규제 조사와 관리 제한, 마케팅 제약은 북미와 서유럽에서 Monster의 브랜드 이미지와 물량 수요를 위협하는 요인으로 남아 있습니다. 음료 대기업 펩시코가 강력한 2등급 에너지 브랜드를 자체 유통망에 도입하고, 다양한 신생 브랜드가 새로운 요금을 찾는 에너지 드링크 소비자를 공략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Monster가 유리한 경쟁적 지위와 경영진의 강력한 실행력 덕분에 계속 번창할 것으로 믿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에너지 음료 수요와 Monster의 강력한 혁신 파이프라인은 향후 몇 년간 높은 한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좋은 징조입니다.
- Monster는 무설탕, 무칼로리 제품, 천연 재료만을 사용한 음료 등 건강에 좋은 음료를 통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 경쟁 브랜드인 Bang(미국에서 한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 중인)이 2022년에 파산 신청을 하면서 Monster는 점유율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미국과 유럽에서 규제 조사와 행정적 제한이 지속되어 Monster의 브랜드 무형 자산과 소매 수요가 약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펩시코는 자체 에너지 음료 포트폴리오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여 북미에서 Monster의 지배력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 펩시코는 레드불의 자매회사인 TC 파마슈티컬과 다른 현지 유명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전 세계 에너지 음료 수요의 35%)에서 한 자릿수 점유율에 머물러 있는 점유율을 끌어올려야 하는 어려운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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