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10.15 기준
적정가치
2025.10.06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9.8 | 20.1 | - | - |
예상 PER | 15.3 | 6.6 | - | - |
주가/현금흐름 | 16.8 | 16.1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7.8 | 18.2 | - | - |
배당수익률 % | 1.99 | 1.41 | - | - |

NetEase: 자기자본비용 인하로 공정가치 추정치를 18% 상향 조정; 주가 저평가
중요성: 넷이즈의 자기자본비용을 9.0%에서 7.5%로 낮춤에 따라 가중평균자본비용이 9.7%에서 8.3%로 감소했습니다. 이 수정은 넷이즈 게임 사업의 수익 주기성이 감소했음을 반영합니다. 넷이즈 게임 매출은 더욱 다각화되었습니다. 2017년 상위 5개 타이틀이 매출의 54%를 차지했으나, 2024년까지 36%로 감소했습니다. 이는 개별 게임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콘텐츠 사이클 및 규제 변화에 따른 현금 흐름 안정성을 강화했습니다. 넷이즈는 또한 고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MMORPG 타이틀에 대한 과도한 의존에서 벗어나 '에그 파티', '아이덴티티 V'와 같은 캐주얼 게임으로 전환했습니다. 이러한 타이틀은 소액의 습관적 지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경기 침체기에도 상대적으로 탄력적인 특성을 보입니다. 결론: 좁은 경쟁 우위를 가진 넷이즈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기존 170달러(264홍콩달러)에서 200달러(309홍콩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현재 넷이즈 주가는 2025년 예상 수익의 19배, 2026년 예상 수익의 18배로 저평가된 4성급 영역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평가 기준은 2026년 주가수익비율(PER) 24배를 시사합니다. 이는 넷이즈의 게임 매출 증가, 제3자 앱 스토어 결제 의존도 감소로 인한 수익성 개선, 음악 스트리밍 사업인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의 급속한 확장으로 정당화됩니다. 큰 그림: 게임 산업에 대한 투자자 심리가 개선되고 있으며, 이는 보다 건설적인 규제 환경에 힘입은 것입니다. 게임 라이선스 승인 증가가 이를 증명합니다. 신규 타이틀의 수익화가 시작되고 규제 환경이 지속적으로 완화됨에 따라 넷이즈 주가의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투자 의견
넷이즈는 중국 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가장 잘 알려진 온라인 게임 타이틀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들 타이틀 대부분이 여전히 상당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핵심 타이틀에 대한 넷이즈의 빈번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최근 신규 게임 개발 투자에서 기대되는 수익이 더해져 회사는 지속적인 자유 현금 흐름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입지를 확보했습니다. 게임 산업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넷이즈와 같은 기존 개발사들에게 유리한 핵심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기존 프랜차이즈에 대한 플레이어 참여도가 증가하는 현상입니다. 게이머들은 소수의 게임에 플레이 시간을 집중하고 있어, 넷이즈가 개발한 여러 타이틀을 포함한 성공적이고 오랜 역사를 가진 프랜차이즈들의 수익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넷이즈의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 가치와 장기적인 플레이어 지출 증대 능력을 강화합니다. 넷이즈는 또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며 해외 개발 비중을 20%에서 40%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텐센트의 인수합병 중심 확장 전략과 달리, 넷이즈는 게임 개발 주기의 초기 단계에 투자하여 스튜디오를 처음부터 구축합니다. 더불어 넷이즈는 해외 스튜디오에 충분한 자금과 창작 자율성을 부여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서구 시장 경험이 부족한 넷이즈와 게임 개발의 본질적 창의성을 고려할 때 이 전략은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게임이 여전히 넷이즈의 주요 현금 흐름 원동력이지만, 음악 및 교육 등 다른 분야에 대한 투자는 장기적 성장 가능성을 지닙니다.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클라우드 빌리지는 2024년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 2억 명 이상을 자랑하며 중국 내 2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넷이즈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유다오(Youdao)는 중국 내 디지털 학습 콘텐츠 수요 증가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마블 라이벌즈'의 초기 성공은 더 넓은 글로벌 시장 진출의 시작점이 될 수 있다.
- 아이덴티티 V로 입증된 넷이즈의 비대칭 멀티플레이어 전문성은 향후 이 장르 내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제공합니다.
-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은 비용 효율성이 급속히 개선되고 있어 모회사의 수익성 향상을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플레이어의 관심사가 계속해서 변화함에 따라 넷이즈의 전통적인 강점인 MMORPG는 장기적인 쇠퇴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 지정학적 긴장 고조는 넷이즈의 해외 확장 노력을 저해할 수 있다.
- NetEase와 같은 순수 비디오 게임 기업들은 정부의 게임 정책 변화에 여전히 매우 취약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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