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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car 실적 발표: 트럭 판매 둔화 지속으로 마진 타격

by 모닝스타

2024.10.23 오전 0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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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29 기준

적정 가치

93.00 USD

2024.11.05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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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ccar 실적 발표: 트럭 판매 둔화 지속으로 마진 타격

Paccar의 3분기 트럭, 부품 및 기타 매출은 당사의 예상을 하회하며 전년 대비 6% 감소한 77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미국 트럭로드 업계의 후퇴와 그에 따른 신규 대형 트럭 주문의 정상화로 인해 2023년 연간 22%의 강력한 성장에서 상당한 둔화를 나타냅니다. 둔화세에도 불구하고, 헤비듀티 시장 점유율 확대, 직업용 최종 시장의 강세, 견조한 LTL 업계 추세, 부품 부문 성장 덕분에 회사의 전반적인 매출 창출은 대체로 건전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트럭 매출은 9% 감소한 반면, 부품 매출은 5% 성장했습니다. 전체 트럭, 부품 및 기타 영업이익률은 당사가 예상한 실적을 하회하며 320bp로 크게 하락한 13.5%를 기록했지만, 수익성은 역사적으로 여전히 건전한 수준에 있습니다. 당사는 올해 트럭 생산의 정상화를 계속 예상하지만, 전반적인 북미 트럭 업계가 회복된다고 가정하면 2025년에 매출 성장이 다시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대체 수요와 배출 기준 변경 전 구매도 장기적으로 도움이 되는 호재가 될 것입니다. 당사의 장기 잉여현금흐름 성장 추정이 대체로 그대로 유지되므로, 88달러의 추정 적정가치를 크게 변경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당사는 Paccar가 궁극적으로 자율주행 및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더라도 여전히 2위의 트럭 제조업체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Parker는 오랫동안 프리미엄 트럭 브랜드인 Kenworth, Peterbilt, DAF로 잘 알려져 왔습니다. Paccar의 트럭은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 가장 내구성 있고 연료 효율적인 트럭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러한 요소는 차량 소유주와 트럭 운전자 사이에서 이 회사의 강력한 브랜드 평판 형성으로 이어졌습니다. Paccar의 전략은 고품질 프리미엄 제품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당사는 이것이 단기적으로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당사는 Paccar가 브라질, 인도, 중국 및 호주 정부 당국이 새로운 배출 기준을 도입함에 따라 계속해서 활동 무대를 전 세계로 확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로 인해 차량 소유주들은 향후 몇 년 동안 배기가스 규제를 준수하는 트럭으로 차량을 교체할 수밖에 없으며, 이는 Paccar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트럭 업계는 전 세계적인 새로운 배출 규제로 인해 근본적인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당사는 Paccar가 무배출 시대에 성공을 거두기 위해 필요한 투자를 실행하고 있다고 봅니다. 이 기업은 2021년 초에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Auror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BEV 프로토타입도 출시했습니다. 당사는 트럭 산업의 전기화가 점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Paccar가 적당한 생산량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회사는 2022년과 2023년에 새 트럭 주문이 비정상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글로벌 트럭 시장의 정상화 단계를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그렇다 해도, 당사는 (노후 트럭에 대한) 대체 수요가 Paccar의 하방 위험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으로, 당사는 트럭 산업이 제로 배출 환경으로 이동하더라도 Paccar가 여전히 주요 장비 공급업체 중 하나로 남을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중요한 포인트로, 당사는 동사가 디젤 사업에서 얻는 강력한 수익을 활용하여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 자금을 조달할 것으로 가정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강력한 화물 수요와 수익성 기간 동안 차량 소유주들은 노후 트럭을 교체할 수 있어 Paccar의 새 트럭 주문과 매출이 증가합니다.
  • 차량 소유주들은 특히 트럭 업종의 노동력 공급이 부족한 시기에 운전자를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 Paccar의 프리미엄 트럭 브랜드 구매를 늘립니다.
  • 브라질, 인도, 중국 및 호주의 새로운 배기가스 규제로 인해 차량 소유자는 더 많은 배기가스 규제 준수 트럭을 구매하고, 이는 Paccar에 이익이 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여러 트럭의 소유주는 화물 수요 약화에 직면하여 새로운 트럭 구매를 중단하고 Paccar의 매출에 압박을 가합니다.
  • 새로운 시장 진입자들이 혁신적인 제로 배출 차량에 대해 차량 소유주들로부터 더 많은 주문을 확보할 수 있어 Paccar의 경쟁 우위가 약화될 수 있습니다.
  • Paccar의 배출 감소 및 대체 동력 솔루션에 대한 투자가 새로운 배출 기준에 뒤처질 경우, 새로운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한 경쟁사들과 신규 진입자들이 더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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