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궁금한 종목명/종목코드를 검색해보세요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Paccar 실적: 시장이 부품 사업을 과소평가하고 있지만 Paccar는 트럭 사업을 계속 추진 중

by 모닝스타

2025.07.23 오전 04:23

모닝스타 등급

2025.07.30 기준

적정가치

131.00 USD

2025.07.22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76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714.3--
예상 PER17.813.3--
주가/현금흐름13.411.1--
주가/잉여현금흐름22.811.1--
배당수익률 %1.271.29--
모닝스타 이미지

Paccar 실적: 시장이 부품 사업을 과소평가하고 있지만 Paccar는 트럭 사업을 계속 추진 중

왜 중요한가: Paccar 주가는 올해 들어 거시경제 불확실성과 관세 우려로 인해 타격을 받았습니다. Class 8 트럭 수요는 사이클적이며 현재 약세이지만, 투자자들은 Paccar가 부품 사업을 통해 탄탄하고 성장하는 안정적 수익원을 구축하고 있는 점을 충분히 평가하지 않고 있습니다. 2분기 및 상반기 매출(금융 부문 제외)은 각각 16% 감소했지만, 부품 매출은 4%와 2% 증가했습니다. 이는 부품 성장률이 이미 가속화되고 있으며 다음 분기에는 더 빠른 성장률(4%-6%)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회사는 하반기에는 비교 기준이 더 유리해질 전망입니다. 결론: 시간 가치 반영으로 주당 공정한 가치 추정치를 $2 인상해 $131로 조정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의 약 20%가 순현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래스 8 수요의 불가피한 회복과 부품 사업의 강력한 성장 동력을 고려할 때 Paccar 주가는 의미 있게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좁은 경쟁 우위를 가진 Paccar는 북미와 남미의 트럭 수요 전망에 대해 최소한의 변경을 가했으며, 유럽은 안정적입니다. 부품과 금융 서비스 분야의 우수한 성과로 인해 2025년 전망은 보수적입니다. 관세 영향은 최소화될 것으로 예상되며(분기당 $75백만 추정), 환경 규제는 2026년 수요 전망을 견고하게 합니다. 전체적인 그림: 부품은 Paccar의 미래 가치 창출의 핵심 요소입니다. 투자자들은 현재 부품 부문의 강세가 주로 수년 전 판매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현재 판매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지 않았다는 점을 인식해야 합니다. 이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부품 사업은 이미 성장하는 설치 기반에서 의미 있는 구조적 성장 동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Paccar가 핵심 공급업체 Cummins와의 중개 역할을 계속 축소한다면, 부품 사업의 '성장하는 정기 수익'이 추가 가치를 창출할 가능성이 높지만, 경영진은 이 부분에 대해 거의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투자 의견

Paccar는 우수한 경영으로 경쟁사보다 높은 마진과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로 프리미엄 제품 포트폴리오와 북미 지역에서 2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점에 기인합니다. Paccar는 고객에게 더 높은 품질과 연료 효율성이 뛰어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총 소유 비용을 줄여주는 것으로 가격 결정력을 정당화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은 $100억에 가까운 현금 보유량, 부채 없음, 보수적으로 자본화된 금융 자회사를 갖춘 견고한 재무 구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Paccar가 항상 적절한 투자를 유지하며 86년 연속 흑자 달성, 1940년대부터 매년 배당금 지급 등 인상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게 했습니다. 일부에서는 재무 구조를 다소 '소극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지만, 이 접근 방식은 트럭 사이클의 변동 속에서도 회사의 강력한 성과를 뒷받침해 왔습니다. 우리는 Paccar의 매출이 중형 트럭 시장의 GDP 성장률보다 약간 높은 성장 추세를 따라갈 것으로 예상하며, 경쟁사로부터 점유율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으로 전망합니다. 재무적 강점을 고려할 때, 트럭 산업이 대체 파워트레인과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계속 추구하는 가운데, Paccar가 이 추세를 따라가거나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회사의 엔진 전략과 핵심 공급업체인 Cummins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내재화를 계속할지 여부입니다. 2010년부터 Paccar는 북미 트럭(Kenworth와 Peterbilt)에 자체 엔진을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현재 트럭의 약 30%가 내재화되었습니다. 이는 부품 사업의 성장과 수익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만약 Paccar가 Cummins로부터 더 많은 사업을 빼앗는다면, 자체 생산을 통해 트럭 수익성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장기적으로 엔진 설치 기반이 확대됨에 따라 Paccar의 부품 사업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이 미칠 것이라는 점입니다. 엔진 서비스 비용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경우든 파워트레인 기술의 변화 추세는 회사에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할 것입니다.


📈 상승론자 의견

  • Paccar는 우수한 제품으로 인해 시장 점유율을 계속 확대할 것입니다.
  • 회사는 핵심 공급업체인 Cummins를 중간 단계에서 배제하고 엔진을 자체 생산함으로써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대체 파워트레인과 자동화 분야에서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무역 전쟁과/또는 공급망 차질은 화물 수요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환경 규제가 부담스러워져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테슬라/리비안과 유사한 대체 추진 시스템 혁신이 승용차 시장에서 시장을 교란시킬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닝스타의 기업평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에서 확인해보세요.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모닝스타

파머

콘텐츠 2346

팔로워 142

모닝스타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입니다.
댓글 0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