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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nterest 실적: 매출 모멘텀과 사용자 수익화 증가로 2024년에 근접한 놀라운 실적 달성

by 모닝스타

2025.02.07 오후 16:50

모닝스타 등급

2025.05.09 기준

적정가치

43.00 USD

2024.02.09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68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0.7129.4--
예상 PER16.9---
주가/현금흐름21.1786.1--
주가/잉여현금흐름21.5548.3--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Pinterest 실적: 매출 모멘텀과 사용자 수익화 증가로 2024년에 근접한 놀라운 실적 달성

직접 링크를 포함한 이커머스에 대한 Pinterest의 투자는 계속해서 성과를 거두었으며, 사용자당 평균 수익은 전년 대비 6% 증가했습니다. Pinterest의 사용자 수익 창출은 Meta나 Alphabet과 같은 광고 대기업에 비해 뒤처져 있지만, 2024년 말 기준 약 7달러였던 글로벌 ARPU가 10달러로 확대되는 등 향후 몇 년간 Pinterest의 ARPU는 견조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디지털 광고 업계와 마찬가지로, Pinterest도 연말연시 소비 증가로 인해 분기 광고 수익이 증가했습니다. 소매업이 여전히 Pinterest의 가장 큰 업종이지만, 기술 및 금융 서비스와 같은 다른 업종으로 Pinterest의 강점이 확장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결론: Pinterest의 실적과 다음 분기의 초기 가이던스가 대체로 우리 모델과 일치하는 것으로 보아, 내로우 모트 Pinterest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43달러로 유지합니다. 시간 외 거래 시간 이후 주가가 급등함에 따라 현재 Pinterest의 가치는 상당히 높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Pinterest의 매출을 살펴보면, 전 지역에 걸쳐 고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전체 매출의 75% 이상을 차지하는 미국과 캐나다의 매출은 16% 성장했으며, 유럽과 아시아는 연간 21%와 44%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매출 호조 덕분에 Pinterest는 이번 분기에 수익성을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Pinterest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사용자 수익 창출을 확대하는 동시에 판매 지출을 축소함으로써 마진을 높일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곧 발표됩니다: 경영진은 1분기 매출과 조정 EBITDA를 8억 4,500만 달러와 1억 6,300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모두 가이던스 범위의 중간 지점입니다. 두 목표 모두 달성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 모델에 부합하는 수치입니다.

투자 의견

Pinterest는 복잡한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틈새 시장을 개척한 차별화된 플레이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사용자 수는 대형 소셜 미디어 업체인 Meta에 비해 현저히 낮지만, 플랫폼에서 이커머스 기능과 광고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디지털 광고 예산 내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광고 수익화를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Pinterest의 전략은 플랫폼에서 더 많은 광고 지출을 브랜드 인지도에서 상업적 의도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Pinterest는 검색 및 발견 플랫폼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종종 광고주에게 특정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는 강력한 신호를 보냅니다. 전 세계에 걸쳐 월 평균 5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Pinterest는 플랫폼에서 더 많은 상업적 검색을 도입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데 필요한 규모를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검색 항목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 외에도, 광고 타겟팅과 검색 결과를 개선하기 위한 인공 지능에 대한 Pinterest의 투자는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매주 10억 개 이상의 게시물이 사용자에 의해 저장되고 있는 Pinterest는 저장된 핀에서 특정 아이템을 골라내고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미적 감각을 지닌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을 보여주는 이미지 인식 기술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Pinterest는 알파벳이나 메타 같은 대형 디지털 광고 대기업과 경쟁할 만한 규모나 자본을 갖추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Pinterest는 AI에 대한 투자를 활용하고 이커머스에 더 집중함으로써 광고 지출 수익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디지털 광고주들이 주목할 만한 신뢰할 만한 경쟁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Pinterest 사용자는 홈 데코, 패션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서 아이디어와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매우 매력적인 타겟층을 제공합니다.
  • 이커머스에 대한 Pinterest의 투자는 광고주에 대한 가치 제안을 개선하여 플랫폼에서 더 많은 광고 지출과 사용자당 평균 수익 향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 여러 지역에서 사용자 수가 증가할 여지가 많기 때문에, 특히 유럽과 북미 이외의 시장에서 Pinterest의 사용자 수는 향후 5년 동안 상당한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Instagram은 Pinterest와 유사한 기능인 컬렉션을 강화하고 시각적 검색 기능을 확장하면서 훨씬 더 많은 사용자 기반을 활용하여 Pinterest의 참여를 빼앗을 수 있습니다.
  • Pinterest는 해외 사용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없습니다. 수년간 광고가 거의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이러한 사용자들은 피드에 대한 간섭을 거의 기대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 이커머스 및 AI 도구에 대한 회사의 투자가 성과를 거두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구축하기 위한 막대한 현금 지출을 정당화하려면 사용자 수익 창출이 의미 있게 성장해야 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닝스타의 기업평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에서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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