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4.07.2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53.4 | 56.7 | - | - |
예상 PER | 47.2 | - | - | - |
주가/현금흐름 | 40.9 | 42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42.8 | 44.9 | - | - |
배당수익률 % | 1.2 | 1.07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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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llins, 마케팅 지출이 이익률 잠식하면서 미국 내 경쟁 치열해져
넓은 해자 기업 Rollins의 2024년 3분기 실적은 미국 해충 방제 시장에서 경쟁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는 증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분기 Rollins의 유기적 매출 성장률은 7.7% 상승하며 높게 유지되었고, 이는 이 미국 2위 기업이 계속해서 강한 실행력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이번 분기에 Rollins가 영업 및 마케팅 자원에 할당한 금액이 늘어나 그룹 EBITDA 마진이 하락 압박을 받았고, 이는 전년 대비 80bp 감소한 24.0%를 기록했습니다. Rollins의 영업 및 마케팅 지출 급증은 3분기 EBITDA 마진에 총 100bp의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회사가 현재 시장보다 높은 유기적 총매출 성장률을 유지하고, 중기 가이던스인 "시장보다 높은 유기적 매출 성장률"과 Rollins 주가에 반영된 상당한 장기 성장 기대치를 달성하는 데 있어 마주한 어려움을 말해줍니다. 당사는 Rollins의 2024년 말 판매 및 일반관리(SG&A) 지출 증가를 반영하여 2024년 추정치를 낮추었고, 이제 2024년 연간 EBIT를 7억 6,900만 달러, EPS를 1.02달러로 예상함에 따라 두 지표 모두 이전 예측보다 약 3% 낮아졌습니다. 그렇지만 장기 기대치에는 변함이 없으므로 추정 적정가치 37달러는 그대로 유지합니다. Rollins 주가는 3분기 실적 발표 후 약 7% 하락한 주가 반응에도 불구하고 계속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Rollins의 SG&A 지출 증가(Rollins가 사업의 유기적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광고 예산과 영업 및 마케팅 인력 증가에 따른 결과)는 미국 시장에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음을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Rollins가 영업 및 마케팅 지출을 확대한 것은 가장 큰 경쟁사이자 넓은 해자 기업인 Rentokil Initial이 이와 동일한 조치를 취하던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광고와 마케팅 확대 경쟁은 미국 시장 2대 기업의 장기 이익률에 하방 압력을 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 의견
Rollins의 전략은 북미 전역에서 경쟁하는 고도로 지역화된 해충 방제 서비스 시장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운영에 제공되는 밀도 이점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Rollins가 운영하는 각 지역 시장에서는 밀도의 경제로 인해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단위 비용이 제공됩니다. Rollins는 유기적 성장과 분산된 북미 해충 방제 서비스 시장을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소규모 인수에 대한 지속적인 집중을 통해 이러한 이점을 계속 축적하고자 합니다. 기술자 생산성 향상과 운영 비용 절감에 대한 지속적인 집중은 Rollins 프랜차이즈의 우수한 비용 곡선 위치를 강화합니다. 최근 경로 최적화 기술에 대한 투자는 Rollins의 비용 절감 전략을 보여주는 예이며, 이의 지속적인 실행은 EBIT 마진을 확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업 전략 실행의 결과로 Rollins에 지속 가능한 비용 우위가 발생했으며, 이는 당사의 넓은 경제적 해자 부여로 이어졌습니다. 해충 방제 인수와 비용 절감 이니셔티브에 대한 지속적인 집중은 전략의 핵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Rollins는 고객 손실이 밀도의 운영 마진 확대 이점을 빠르게 되돌린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북미 시장에서의 선도적 지위 방어에 동등하게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방어는 Rollins가 높은 고객 유지율의 핵심으로 보는 고객 서비스 우수성에 대한 끊임없는 집중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사업이 진입 장벽이 가장 낮은 주거용 해충 방제 시장 부문으로 크게 기울어짐에 따라 이는 Rollins 전략의 중요한 구성 요소를 형성합니다. Rollins는 모든 해충 방제 기술자에 대한 연례 교육을 요구하고 강력한 서비스 수준과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기 위해 유기적 시장 점유율 증가를 제한합니다. Rollins는 그룹이 성장과 서비스 품질의 균형을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한 자릿수 중반 이상의 지속적인 유기적 매출 성장이 고객 유지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턱인형 인수에 할당된 자본의 최근 증가는 계속될 가능성이 높으며, 규모의 경제를 지원하고 영업이익률을 높일 것입니다.
- 경로 최적화 기술 출시 2단계는 Rollins의 EBIT 마진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해충 방제에 대한 1인당 지출 증가는 Rollins의 유기적 성장을 한 자릿수 중반 수준으로 뒷받침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해충 방제 M&A를 위한 경쟁이 가열되어 거래 배수에 상승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 다소 수동적인 M&A 접근 방식은 Rollins가 가치 증대형 인수에서 낙찰 받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 Rollins의 경로 최적화 기술 3단계와 4단계의 최종 출시는 이전 반복보다 마진 증대 효과가 적을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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