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rwin-Williams 실적 발표: 산업 부문 역풍에도 불구하고 주택 재도장 부문이 성장 견인

by 모닝스타

2024.10.23 오전 03:27

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47.00 USD

2025.01.3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39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2.734.4--
예상 PER28.5---
주가/현금흐름27.827.1--
주가/잉여현금흐름4235.9--
배당수익률 %0.830.8--
모닝스타 이미지

Sherwin-Williams 실적 발표: 산업 부문 역풍에도 불구하고 주택 재도장 부문이 성장 견인

넓은 경제적 해자를 보유한 Sherwin-Williams는 대체로 당사의 예상과 부합하는 3분기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순매출은 페인트 매장 그룹의 성장이 소비자 브랜드와 고성능 코팅제 부문의 낮은 매출로 상쇄되면서 전년 대비 0.7% 증가했습니다. Sherwin은 포장과 주택 재도장과 같은 일부 최종 시장에서 강한 수요를 경험했지만, DIY와 일반 산업 최종 시장에서는 역풍이 남아있습니다. 그렇지만, 당사는 견조한 주택 재도장 시장이 연말까지 계속해서 Sherwin의 실적을 떠받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추정 적정가치를 주당 233달러에서 242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Sherwin의 페인트 매장 그룹은 판매량과 가격이 모두 약간 상승한 데 주로 기인하여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 증가하며 유일하게 긍정적인 매출 성장을 보고한 부문이었습니다. 페인트 매장 그룹에 대한 최종 시장 수요는 올해 대부분 견조했으며, 이는 3분기까지 지속되었습니다. DIY 최종 시장은 제약을 받은 상태로 남아있었지만, 페인트 매장 그룹은 보호 및 주택 재도장 시장에서 강한 수요를 보였습니다. DIY 부문은 팬데믹 동안의 강력한 수요 이후 지난 2년 동안 대부분 역풍으로 남아있었으며, 당사는 이것이 내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경영진은 내년 1월 5%의 가격 인상이 시행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는 내년 한 자릿수 초반의 판매량 성장에 대한 당사의 예상과 함께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입니다. 고성능 코팅제 그룹은 분기 중 순매출이 약간 감소하고 부문 영업이익률이 110bp 축소되는 등 혼조세의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포장은 2023년 대부분 포장 생산업체들에 부담을 준 재고 축소 역풍에서 계속 회복되면서 고성능 코팅제 그룹의 가장 강한 최종 시장으로 남아있었습니다. 당사는 포장 최종 시장이 연말까지 강세를 유지하여 이 부문의 판매량을 떠받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대로, 중장비와 운송 시장의 약세는 계속해서 일반 산업 부문을 제약했습니다.

투자 의견

셔윈-윌리엄스는 미국에서 가장 큰 건축용 페인트 공급업체입니다. 이 회사는 5,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쟁사보다 높은 가격대의 프리미엄 페인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형 마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에 코팅제를 제공합니다. Sherwin의 사업 중 4분의 3 이상이 북미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2016년 Valspar를 인수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를 많이 얻었습니다. Valspar 인수로 인해 이전에는 미미했던 소매 부문이 강화되었으며, Valspar와 Lowe's의 오랜 관계가 2018년에 Sherwin의 독점 파트너십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Sherwin은 Valspar의 산업 사업부도 인수하여 성능 코팅 부문을 확장했습니다. 셔윈의 가장 큰 부문인 페인트 매장 그룹은 미주 전역에서 매년 100개에 가까운 신규 매장을 오픈하면서 선진 시장에서도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부문을 구축하는 데 전략적으로 집중함으로써 계약업체를 위한 강력한 가치 제안을 만들어냈습니다. 현장 배송, 앱 내 주문, 대량 주문 기능을 통해 고객의 시간을 절약하고 프리미엄 제품 가격을 책정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 매장 그룹 매출의 약 90%는 전문 도장업자에게, 나머지 10%는 DIY 소비자에게 판매됩니다. 소비자 브랜드 부문은 메나즈와 같은 소매 채널을 통해 셔윈의 페인트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으며, 로우즈에 코팅 제품을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발스파(Valspar), 퍼디(Purdy), 민왁스(Minwax), 크릴론(Krylon), 톰슨의 워터씰(WaterSeal), 더치 보이(Dutch Boy) 등 널리 알려진 다양한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코팅 사업은 다양한 제품 믹스를 생산하며 회사의 글로벌 노출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이 부문에서는 선박용 페인트부터 항공기 및 내화성 코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을 판매하며, 이 중 대부분은 고객의 요구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조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전문 페인트 업체들은 수십 년 동안 Sherwin 제품을 선호해 왔으며, 이는 강력한 브랜드 충성도와 가격 경쟁력으로 이어졌습니다.
  • 신규 주택 건설과 임대 부동산 증가는 주거용 코팅제 성장에 강력한 순풍이 될 것입니다.
  • 로우즈와의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셔윈은 새로운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추가적인 경로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이는 의미 있는 카니발리제이션 리스크 없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주택 재도장 수요가 급증하여 단기적으로 공급 과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 회사의 마진은 원자재 가격에 민감합니다. 이산화티타늄이나 석유화학 제품 가격이 상승하면 셔윈이 이러한 비용을 고객에게 전가할 수 없다면 마진 축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셔윈은 매년 약 100개의 회사 소유 매장을 계속 오픈해 왔지만 포화 상태가 우려될 수 있습니다. 매장 수가 줄어들면 전반적인 성장이 둔화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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