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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JX 실적: 쇼핑객들이 오프 프라이스 채널로 몰리면서 탑라인 성장세 유지, 주가는 고공행진

by 모닝스타

2025.02.27 오전 05:29

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86.00 USD

2025.03.2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48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080--
예상 PER28.1---
주가/현금흐름23.825.4--
주가/잉여현금흐름34.737.6--
배당수익률 %1.181.15--
모닝스타 이미지

TJX 실적: 쇼핑객들이 오프 프라이스 채널로 몰리면서 탑라인 성장세 유지, 주가는 고공행진

와이드 모트 TJX는 예상을 뛰어넘는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강력한 2025 회계연도를 마무리했습니다. 고객들은 TJX의 다양한 저가 브랜드 상품에 계속해서 관심을 보였고, 거래량 증가에 힘입어 전사 매출이 5% 증가(3% 증가 예상치 대비)하며 성장을 뒷받침했습니다. 세전 마진도 40bp 증가한 11.6%로 예상치인 10.8%를 상회했으며, 이는 주로 양호한 영업 레버리지와 재고 감소에 따른 개선에 기인한 것입니다. 실적은 긍정적이었지만, 경영진이 비슷한 수준의 매출 성장률 2%~3%(예상치 3.3%보다 낮음)와 세전 마진 11.3%~11.4%(예상치 11.7%보다 낮음)를 예상함에 따라 2026 회계연도 가이던스는 다소 미약해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JX의 2025 회계연도 매출 성장률 4%와 세전 마진 11.5%는 경영진의 당초 가이던스인 2%~3% 성장과 10.9%~11.0% 마진을 크게 상회했기 때문에 단기 전망은 크게 변경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주로 화폐의 시간 가치로 인해 85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소폭 상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TJX의 미래 전망에 대해서는 낙관적이지만, 주식이 고평가된 것으로 보이며 투자자들은 주식을 매입하기 전에 더 나은 진입 시점을 기다릴 것을 권장합니다. 회사의 주력 브랜드인 TJ Maxx와 Marshalls 배너가 있는 마맥스 부문은 4분기에 4%의 비슷한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고무적인 점은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월까지 연평균 2%의 성장률을 기록한 의류 및 액세서리 매장의 소매 판매 증가율을 계속해서 앞질렀다는 점입니다. 홈굿즈 역시 5%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오프 프라이스 채널은 전 세계적으로 계속해서 반향을 일으키며 한 자릿수대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장기적으로 TJX는 광범위한 오프 프라이스 리테일 업계에 대한 예측과 일치하는 연간 한 자릿수 중반의 속도로 탑라인을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이미 티제이맥스와 마샬스 브랜드를 통해 국내 오프 프라이스 리테일 업계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TJX 컴퍼니즈는 조달 규모와 기존 입지를 활용해 성장을 지속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20,000개 이상의 글로벌 벤더 네트워크와 수십 년간 쌓아온 조달 전문성이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이 회사의 시장 진출 전략은 모방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정해진 구매 주문과 보충 거래를 통해 재고를 확보하는 기존 소매업체와 달리, TJX는 제조 과잉 재고와 소매점 마감 세일을 통해 기존 매장보다 20%~60% 낮은 가격으로 재고를 기회주의적으로 조달합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브랜드 상품 구색과 재고 보유 단위당 최소한의 깊이를 갖춘 이 소매업체의 매장은 할인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보물찾기 쇼핑 경험을 선사합니다. 따라서 TJX의 오프라인 매장 모델은 디지털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프 프라이스 의류 업계에서 약 5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TJX는 향후 10년간 2,500개의 매장을 약 3,000개로 늘릴 수 있는 여지가 있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TJ Maxx와 Marshalls 매장의 입지를 더욱 확장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향후에는 의류 제조업체들이 초과 재고 수준을 더욱 엄격하게 관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조업체들이 브랜드 자산을 희석시킬 수 있는 상품을 오프 프라이스 채널에 넘쳐나는 것을 피하면서 2022년의 재고 관리 실패에 대한 기억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프 프라이스 채널이 제조업체의 유통 전략에 포함됨에 따라 제품 가용성은 적절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홈굿즈 배너는 매력적인 가정용품과 인테리어 소품 구색을 자랑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물리적 매장 수를 900개 이상으로 두 배 이상 늘렸으며, 가치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이 배너로 몰리면서 매출은 세 배로 증가했습니다. 경영진은 향후 몇 년 동안 배너의 입지를 확장하는 데 우선순위를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TJX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 때문에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 오프 프라이스 채널은 급성장하는 전자상거래의 침투로부터 잘 격리되어 있어 회사의 경쟁 우위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 해외 진출 초기 단계에 있는 오프 프라이스 의류 및 액세서리 산업이 해외에서 더욱 확장되면 TJX는 탄탄한 성장 활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브랜드 의류 제조업체들이 오프 프라이스 채널 노출을 제한함에 따라 TJX는 매출 및 마진 압박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 일부 매장이 기존 판매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오프 프라이스 의류를 제공함에 따라 Macy's와 같은 백화점은 TJX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 국내 매장 확장은 TJ Maxx와 Marshalls가 시장을 의미 있게 포화시켜 향후 성장에 부담을 주면서 둔화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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