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5.08 기준
적정가치
2025.03.04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없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9.5 | 39.3 | - | - |
예상 PER | 19.6 | - | - | - |
주가/현금흐름 | 9.4 | 6.2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55.1 | 27.1 | - | - |
배당수익률 % | 2.03 | 2.19 | - | - |

Targa 실적 발표, 퍼미안 지역이 계속해서 강력한 운영 모멘텀 견인
퍼미안에서의 Targa의 선도적 위치가 계속해서 실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퍼미안은 Targa의 수집 및 처리 마진의 약 75%를 차지하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천연가스 유입량은 분지에서 전년 대비 18% 증가하여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증가하는 퍼미안 볼륨은 기업이 퍼미안에서 두 개의 새로운 처리 공장을 발표하면서 계속해서 추가적인 유기적 성장 기회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결론: 당사는 더 높은 볼륨 성장에 대한 중기 EBITDA 전망을 상향 조정한 후 경제적 해자 없음 등급의 Targa의 추정 적정가치를 111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당사의 2025년과 2026년 EBITDA 추정치는 각각 이전의 45억 달러와 47억 달러에서 46억 달러와 48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적정가치 상향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연초 이후 상당한 초과 상승에 따라 주식이 과대평가되어 있다고 봅니다. 거시적 관점: Targa는 최근 몇 년 동안 사업 믹스와 경쟁 포지션을 개선하는 데 꾸준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Targa의 마진 중 90%가 이제 수수료 기반이거나 수수료 하한 계약으로 뒷받침됩니다. 추가로, Targa는 수집 및 처리, 천연가스 액체(NGL) 운송, 그리고 하류 분별 및 수출 시설 전반에 걸쳐 잘 통합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경제적 해자 없음 등급을 유지하지만, Targa가 자산 기반 전반에 걸친 더 큰 수직 통합을 통해 경쟁 포지션을 개선한 진전을 인정합니다. 단기적 견해: Targa는 2025년부터 배당금을 33%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한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당사의 기대를 초과하는 수준입니다.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의 조합을 통해 Targa는 2024년에 조정 영업현금흐름의 40%~50%를 주주들에게 환원하는 궤도에 있습니다.
투자 의견
타르가 리소스는 주로 천연가스 수집 및 가공 업체입니다. 퍼미안 분지는 수집 및 처리 자산의 약 70%, 마진의 75%, 물량의 약 80%를 차지합니다. 이 회사는 성장 지향적인 고객에 대한 레버리지와 견고한 가스/석유 비율을 바탕으로 역사적으로 퍼미안 생산량 증가율 1위를 차지해 왔습니다. 또한 공격적으로 기업을 인수해 왔으며, 2022년에는 사상 최대 규모인 35억 달러에 Lucid를 인수했습니다. 현재까지 매우 건전한 단기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전체 가치 사슬에 걸쳐 자체 자산으로 퍼미안 분자를 제어하고 이동시키는 타르가의 전략은 좋은 전략입니다. 제3자를 배제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기회가 발생할 때 두 시장 간의 스프레드를 포착할 수 있으며, 파이프라인, 액화 석유 가스 및 분획 자산을 추가함으로써 안전한 수준의 수수료 기반 수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높은 수준의 수수료 수입은 일반적으로 퍼미안 가스 및 채굴 계약을 정의하는 수익 계약의 비율과 대조되는데, 이는 프로세서가 재료 수수료 수입을 위해 상품 가격에 연동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타가는 최소한 내년까지 헤지하지만). 또한 LPG 수출과 그랑프리의 미래도 낙관적입니다. LPG 수출은 대부분 계약되어 있으며 주로 아시아와 라틴 아메리카 시장으로 보내집니다. 인도는 LPG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정부 제도에 따라 여전히 잠재적으로 매력적인 옵션입니다. 타르가는 최근 수출 역량을 현명하게 확장해 왔으며, 수출량은 기록적인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랑프리 NGL 파이프라인은 타르가에게 매우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이 파이프라인은 천연가스 액체의 물동량을 크게 증가시켰으며, 파이프라인의 양쪽 끝에 있는 Targa 자산을 연결했습니다. Targa는 이제 Daytona 파이프라인을 Grand Prix에 추가하여 단위당 비용이 매우 매력적일 것으로 예상되는 파이프라인의 가치를 더욱 확장하고 있습니다. 합작 투자를 통한 블랙콤 파이프라인은 성장 파이프라인에 추가된 또 다른 파이프라인입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타르가는 고성장 중인 페르미안 지대에 진출해 있으며, 그랑프리 파이프라인은 중요한 성장 동력이었습니다.
- 재무제표에 대한 지속적인 우려에도 불구하고 타가는 당분간 상당히 건전한 재무제표를 유지하며 효과적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 시장이 강세를 보이는 한 타가는 상당한 배당금 증가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G&P 자산은 유정을 유지하기 위한 유정 감소율이 급격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자본 지출에 직면해 있습니다.
- Lucid 인수의 대부분은 고객과의 무형 계약으로, 정확한 가치를 평가하기 매우 어렵고 상각에 취약합니다.
- 타가는 석유 및 가스 가격 변동에 노출되는 수익률 계약에 따라 G&P 운영의 상당 부분을 완전히 헤지하지 않을 경우 위험에 노출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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