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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 전기차 라인업에 무료 AI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려는 BYD의 계획에 주식 하락

by 모닝스타

2025.02.12 오전 03:44

모닝스타 등급

2025.03.11 기준

적정가치

250.00 USD

2025.01.30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99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매우 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13306.1--
예상 PER80---
주가/현금흐름5479.1--
주가/잉여현금흐름225.2255.8--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Tesla: 전기차 라인업에 무료 AI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려는 BYD의 계획에 주식 하락

중요한 이유: Tesla는 완전 자율 주행이라는 이름의 유료 구독형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차량 배송 성장을 주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BYD가 중국에서 유사한 제품을 무료로 제공할 수 있다면 더 많은 소비자가 Tesla 대신 BY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송량 증가율이 낮아지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와 충전 등 보조 서비스에 대한 Tesla의 총 공략 가능한 시장이 줄어듭니다. 결론: 좁은 해협을 가진 테슬라의 공정가치 추정치는 250달러를 유지합니다. 테슬라에 대한 우리의 예측은 올해 말 출시 예정인 테슬라의 새로운 저렴한 SUV에서 배송 증가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가정한 것이지, FSD를 이용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이라고 가정한 것은 아닙니다.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현재 주가는 공정가치 추정치보다 30% 이상 높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2등급 영역에서 거래되고 있어 Tesla는 고평가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주가가 당사의 공정가치 추정치 이하로 거래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진입 시점을 고려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BYD의 무료 제공은 적어도 중기적으로 Tesla가 FSD에 대해 더 높은 가격을 청구할 수 있는 능력을 제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Tesla는 올해 개선된 FSD 비감독 소프트웨어의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므로 경쟁사가 없는 상황에서 가격을 재평가했을 수 있습니다. 큰 그림: Tesla의 FSD는 궁극적으로 로보택시라고 하는 자율주행 차량 호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정도로 계속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가 미국에서 이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미 중국에서 로보택시 경쟁이 치열하고 중국 외 지역에서 미국으로 주행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에 대한 규제 제한이 있기 때문에 테슬라가 중국에서 더 쉽게 AI 소프트웨어를 학습시킬 수 있는 BYD나 DeepSeek와 같은 현지 기업에 비해 중국 시장에서 불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테슬라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배터리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10년도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이 회사는 Model S와 Model X 차량을 통해 스타트업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고급 자동차 제조업체로 성장했습니다. Tesla는 모델 3와 모델 Y 차량으로 엔트리급 고급 차량과 중형 크로스오버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트럭인 사이버트럭과 세미트럭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합리적인 가격의 SUV, 고급 스포츠카, 로보택시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Tesla는 전기차가 틈새 시장에서 대중적인 소비자 채택으로 성장함에 따라 시장 리더의 지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30년에는 전기차가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40%에 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Tesla는 2022년에 두 개의 새로운 공장을 설립하여 생산 능력을 늘릴 계획입니다. 또한 Tesla는 매출의 약 4%를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을 개선하고 제조 비용을 절감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대중화되려면 내연기관 엔진과 비용 및 기능 면에서 동등한 수준에 도달해야 합니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Tesla는 차량에 조립해야 하는 총 부품 수를 줄이는 등 제조 공정의 자동화와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배터리를 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Tesla의 목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용을 50% 이상 절감하는 것입니다. 기능적 동등성에 도달하려면 Tesla가 판매하는 장거리 전기차와 같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충전 인프라가 있어야 합니다. Tesla는 또한 미국, EU, 중국 전역의 고속도로와 도시에 구축된 고속 충전기로 구성된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주행 거리와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대중적인 전기차 도입의 기능적 장벽인 장거리 주행에 대한 불안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Tesla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판매, 보험, 충전 등 고객의 자동차 관련 지출에서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로봇택시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와 유틸리티를 대상으로 태양광 패널과 배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기반 에너지 저장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테슬라는 그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Tesla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배터리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기술을 통해 자동차 및 발전 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Tesla는 향후 몇 년 동안 단위 생산 비용을 줄임으로써 더 높은 수익률을 달성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는 기술이 계속 개선되고, 로봇택시 서비스, 테슬라 운전자의 채택 증가,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의 라이선스로 이어지면서 향후 몇 년 동안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와 신규 진입업체들이 전기차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어 Tesla는 매출 성장세가 둔화되고 경쟁 심화로 인해 가격을 인하할 수밖에 없어 수익 마진이 약화될 것입니다.
  • 테슬라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규모 투자는 이미 로봇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웨이모와의 경쟁으로 인해 로봇택시 제품이 지연되고 경쟁에 직면하게 되면서 가치 파괴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 Tesla의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사업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더 낮은 수익을 감수하려는 배터리 생산업체와의 경쟁이 심화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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