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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rade Desk 실적 발표, 또 한 번 강력한 분기 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과대평가 상태

by 모닝스타

2024.11.09 오전 00:02

모닝스타 등급

2025.01.29 기준

적정 가치

60.00 USD

2024.11.08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없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매우 높음-
모닝스타 이미지

The Trade Desk 실적 발표, 또 한 번 강력한 분기 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과대평가 상태

TTD는 광고 기술 시장에서 꾸준히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업계 대기업인 Alphabet의 Google 광고 네트워크 매출액이 2년간 감소하고 있는 반면, TTD의 플랫폼을 통해 유입되는 광고의 양은 30% 이상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커넥티드 TV 사업이 이러한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는 TTD의 동영상 매출액은 약 35%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Disney, Roku, NBC와 같은 파트너가 광고 지원 스트리밍 콘텐츠를 구축함에 따라 강력한 성장세는 지속될 것입니다. 정치 광고가 성장에 힘을 보탰지만, 경영진은 올해 정치 수요가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한 자릿수 초반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2020년 한 자릿수 중반대). 핵심 사항: 성장과 마진에 대한 추정치를 높인 끝에 당사는 회사의 추정 적정가치를 주당 52달러에서 6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급변하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아직 경제적 해자를 확보하지 못한 TTD의 주가는 적정평가 상태로 판단됩니다. 당사가 책정한 추정 적정가치는 TTD가 2024년 약 25억 달러에서 향후 10년간 약 100억 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추정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향후 10년간 영업이익률이 37%까지 두 배 증가할 것으로 모델링했습니다. 이 수치에는 현재 총 영업비용의 약 1/4을 차지하는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행간의 의미: 지난 분기에 환매가 없었던 자사주 매입은 5,200만 달러로 다시 감소했습니다. 그 결과 대차대조표의 현금은 연초의 14억 달러에서 17억 달러로 늘어났습니다. 경영진은 현재 주가를 고려할 때 환매를 통해 기회주의적 입장을 취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입니다.

투자 의견

The Trade Desk는 광고주와 그들의 광고 대행사가 다양한 퍼블리셔나 콘텐츠 제공업체가 제공하는 광고 인벤토리를 구매하기 위한 선도적인 기술 플랫폼 제공업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당사는 광고 구매자가 프로그램 광고 캠페인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이 수요 측 플랫폼 제공업체가 디지털 광고 지출의 지속적인 성장에서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합니다. The Trade Desk의 독립성(광고 구매 및 배치에 편향을 초래할 수 있는 미디어를 소유하지 않음)은 브랜드와 자사의 광고 대행사의 회사 플랫폼에 대한 신뢰를 높였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입장은 여전히 지배적이지만 Google 이외의 퍼블리셔에 광고를 제공하는 데 있어 점유율을 잃은 Google의 플랫폼 및 급성장하고 있는 Amazon의 광고 사업과 대조됩니다. The Trade Desk는 또한 데이터 공유 및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플랫폼은 퍼블리셔 또는 그들의 공급 측 플랫폼 제공업체와 통합되어 있어, 회사가 고객 및 퍼블리셔의 데이터를 더 잘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타겟팅된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캠페인 결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The Trade Desk는 고객 수를 약 50% 늘려 1,100개 이상의 광고 대행사 및 기타 광고 구매자에 도달했습니다. 고객당 매출도 이 기간 동안 거의 3배 증가했는데, 이는 회사가 역량을 확장하고 고객이 액세스할 수 있는 데이터 소스의 수를 늘렸기 때문입니다. Apple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변경 및 Google의 타사 쿠키 제거 계획 덕분에 연결이 약해짐에 따라 여러 다른 출처의 데이터 간 연결 및 변환은 디지털 광고 시장의 모든 참여자에게 최우선 과제가 되었습니다. The Trade Desk는 UID2라고 하는 암호화된 사용자 식별자 생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광범위하게 채택될 경우 여러 출처의 데이터 통합 및 활용이 덜 비용이 들고 더 효율적이 되어 디지털 광고의 효과가 증가할 것입니다. The Trade Desk는 UID2를 판매하지 않고 이를 업계 전반의 이니셔티브로만 간주하지만, 이 식별자는 더 많은 광고주를 플랫폼으로 유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이 분야에서 LiveRamp 및 Google과 같은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컨텍스트 캠페인의 성능 향상으로 인해 광고주는 예산의 일부를 소셜 미디어에서 다른 웹사이트 퍼블리셔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아 수요 측 플랫폼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Disney 및 Warner Bros.와 같은 여러 미디어 회사가 UID2를 채택함에 따라, 이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표준 식별자가 될 수 있으며 The Trade Desk의 네트워크 효과를 크게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커넥티드 TV 광고의 초기 주자로서 The Trade Desk는 선형 TV 광고에서 CTV로의 지속적인 전환에서 가장 큰 혜택을 볼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Jounce Media에 따르면 4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Google의 지배력을 고려할 때 분산된 비Google 수요 측 플랫폼 시장에서 성장이 제한될 것입니다. Amazon도 이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 LiveRamp의 인증된 트래픽 솔루션과 Google의 식별자는 The Trade Desk의 UID2가 표준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소규모 경쟁업체 및 Google로부터 Trade Desk의 비CTV 사업에 대한 가격 압박은 성장과 수익성에 압박을 가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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