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10.31 기준
적정가치
2025.09.2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 가치 평가 |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 PER | 14.9 | 18.1 | - | - | 
| 예상 PER | 13.1 | 15.6 | - | - | 
| 주가/현금흐름 | 8.5 | 11.3 |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4.7 | 19 | - | - | 
| 배당수익률 % | 6.79 | 3.25 | - | - | 

UPS: 거시경제 성장에 대한 관세 위협 속에서 UPS의 불확실성 수준을 높이다
큰 그림: 미국 택배 업체의 경우, 관세가 실물 상품 소비(B2C 택배 물량)와 산업 생산(B2B 택배 물량)에 미치는 영향이 주요 위협입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UPS의 단기 B2B 및 B2C 택배 물량 활동과 수익성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아마존 물량의 감소는 제쳐두고, 수요 악화의 근본적인 원인은 UPS의 국내 마진 회복을 지연시킬 것입니다. 따라서 불확실성 등급을 중간에서 높음으로 상향 조정합니다. FedEx에 대해서도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불확실성 등급은 이미 높음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과거에 실행 위험이 높았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지난 주, 미국 관세 부과 소식에 따라, B2B 활동의 장기적인 회복 기간과 관련된 운영 레버리지의 이익에 대한 단기 패키지 물량과 마진 가정을 조정하여, 넓은 해자를 가진 UPS의 공정 가치 추정치를 주당 138달러에서 130달러로 낮췄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관세가 산업 생산이나 소비자 지출의 실질적인 전년 대비 감소를 가져올 것이라고 아직 가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예측에 대한 하방 리스크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요인에 대한 더 많은 통찰력을 얻기 위해 1분기 컨퍼런스 콜에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UPS는 현재 공정 가치 대비 25%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며, 장기적인 잉여현금흐름 예측치에 비해 저평가된 상태입니다.
투자 의견
UPS는 글로벌 소형 소포 배송 기업 중 거대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세 상업적 공급업체 중 하나입니다. FedEx와 UPS는 미국의 주요 기존 기업이며, DHL Express는 유럽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CEO 캐롤 토메의 "더 크지 않고 더 나은" 프레임워크의 일환으로 2021년 소량 화물 부문인 UPS Freight를 매각했습니다. 2023년 9월에는 2015년 인수한 자산 경량 트럭 중개 사업부 코요테(Coyote)도 매각했다. 노조가 조직된 인력에도 불구하고 UPS는 역사적으로 평균적으로 경쟁사보다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해왔다. 이는 주로 우수한 소포 밀도 덕분이다. 미국 지상 시장에서 페덱스보다 훨씬 오래 운영되어 왔기 때문이다. 미국에서 페덱스의 익스프레스 및 지상 운송 부문은 2024년 11월 종료된 회계 연도 4분기 동안 일일 평균 1,350만 개의 소포를 처리한 반면, UPS는 2024년 한 해 동안 1,920만 개를 운송했습니다. 화주들은 UPS의 단일 네트워크에서 동일한 운전자가 익스프레스와 지상 소포를 모두 처리하는 편리함을 높이 평가합니다. 2025년 초 UPS는 아마존이 향후 18개월 동안 UPS를 통해 발송하는 물량 규모를 50% 이상 축소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아마존의 결정은 주로 UPS 측의 조치에 따른 것으로 파악된다. 아마존 사업은 UPS의 국내 마진에 상당한 희석 효과를 가져왔으며, 경영진은 수익성이 높은 화주사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네트워크를 조정하며 수익성 관리 강화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해당 소매업체는 2024년 UPS 총매출의 약 11.8%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감축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은 여전히 UPS의 운송 능력(화물 주기 평균 기준)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존 자체의 성수기 수요를 고려할 때, 모든 물량을 자체 처리하려면 막대한 추가 투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전자상거래 추세는 UPS가 다양한 규모의 소매 최종 시장 고객들과 함께 사업을 확장함에 따라 장기적으로 UPS의 미국 내륙 및 특송 패키지 사업에 호재가 될 것입니다. 또한 UPS가 B2C 배송 네트워크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UPS의 미국 내 육상 및 특송 택배 사업은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장기적 호재 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UPS의 방대한 소포 분류 시설, 막대한 항공 및 배송 차량, 글로벌 운영망은 결합되어 따라잡기 매우 어려운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탁월한 소포 밀도 외에도 UPS는 동일한 자산을 활용해 특송과 지상 운송을 모두 처리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영업 마진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미국 관세 조치로 인한 경제적 여파는 기본적인 택배 수요를 압박하고 UPS의 국내 마진 회복 속도를 늦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아마존은 2026년 중반까지 UPS를 통해 발송하는 소포를 50% 이상 줄일 예정입니다. UPS는 아마존 물량 감소분과 거의 1:1 비율로 생산 능력을 합리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실행 위험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 UPS와 팀스터스 노조 간의 전국적 기본 협약(2023년 하반기에 재협상)은 상당한 임금 인플레이션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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