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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lta Beauty: CEO 교체는 예상치 못한 일이지만 순조롭게 진행될 것, 주가는 고평가된 상태

by 모닝스타

2025.01.07 오전 09:08

모닝스타 등급

2025.04.29 기준

적정가치

370.00 USD

2025.01.07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07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5.429.4--
예상 PER17.2---
주가/현금흐름13.817.7--
주가/잉여현금흐름19.223.3--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Ulta Beauty: CEO 교체는 예상치 못한 일이지만 순조롭게 진행될 것, 주가는 고평가된 상태

Narrow-moat Ulta는 즉시 Dave Kimbell이 CEO 겸 이사회 멤버에서 물러나고 Kecia Steelman이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전에 킴벨이 물러날 계획이라는 징후는 없었지만, 스틸맨은 10년 이상 Ulta에서 근무했고 2023년부터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로 재직해 왔기 때문에 변화는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그녀는 지난 10월에 열린 울타의 애널리스트 행사에서 주요 연사 중 한 명이었습니다. 또한, 2021년 메리 딜런의 뒤를 이어 CEO로 취임하기 전에도 사장을 역임했던 킴벨은 6월까지 고문으로 남을 예정입니다. 저희는 킴벨이 효과적인 CEO였다고 생각하지만, 지난 한 해 동안 울타의 실적은 부분적으로는 프레스티지 뷰티 분야의 경쟁 심화로 인해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리는 울타의 부채 없는 대차대조표와 높은 내부 투자 수익률을 기반으로 한 모범적인 자본 배분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CEO 발표와 함께 Ulta는 당초 예상보다 강한 연휴 기간으로 인해 4분기 전망을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한 자릿수 감소를 예상했던 기존 가이던스와 비교했을 때 비슷한 수준의 매출 증가와 이전 범위인 11.6%~12.4%를 상회하는 영업이익률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과거 기준으로는 훌륭한 4분기 실적은 아니지만, 회사가 시장 상황에 적응하고 있다는 어느 정도 자신감을 주는 수치입니다. 동일 매장 매출 2% 감소와 12.4%의 영업 마진에 대한 분기별 추정치를 소폭 상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연간 동일점포 매출 성장률 4%와 영업 마진 12.5%를 포함한 장기 전망에는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당 365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는 한 자릿수의 낮은 비율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난 3개월 동안 15% 이상 상승한 울타의 주가는 고평가된 것으로 평가합니다.

투자 의견

우리는 울타 뷰티의 브랜드 강점이 좁은 해자를 제공하여 경제 상황과 기타 외부적 도전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번창할 수 있게 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울타 뷰티는 매장 오픈, 제품 및 브랜드 소개, 개선된 마케팅, 그리고 약 4,500만 명의 활성 회원으로 강화된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최대의 전문 뷰티 소매업체가 되었습니다. 울타가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고, 매장 생산성이 향상되었으며, 전자상거래가 성숙해짐에 따라 2007년 9억 1,200만 달러였던 연간 매출이 2024년에는 113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공 덕분에 울타는 명성 있는 브랜드, 대중적인 브랜드, 신흥 뷰티 브랜드의 파트너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울타가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고 화장품 업계의 혁신과 제품 주기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울타가 고객층을 확보하여 백화점 매장의 점유율을 빼앗으면서도 아마존 및 다른 전자상거래 업체와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울타의 매장에서는 10대 소녀와 여성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울타의 살롱, 제품 선택, 판촉, 서비스는 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울타가 성장과 비용 절감의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주요 시장 모두에 매장을 두고 있기 때문에 고성장 단계는 끝났을 가능성이 있지만, 매장을 계속 오픈하고(2024년 60개 순증), 전자상거래를 확장하고(매출의 약 20%), 타겟 매장 내에 매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울타의 미국 전문 뷰티 소매점 시장 점유율은 2012년 12.8%에서 2024년 34.3%로 상승하여 시장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는 울타가 고객 데이터를 홍보 및 상품 판매에 활용하고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늘림으로써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연간 미용 제품 지출 비중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울타는 향후 10년 동안 국내 매장 기반을 약 25% 확장하는 동시에 장기적으로 동일 매장 매출 성장률 4%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미국 최대의 전문 뷰티 소매업체인 울타는 주요 브랜드와 독점 제품을 취급합니다. 이 회사의 상품 판매 전략은 매장 방문을 자주 하도록 유도하고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 4천만 명 이상의 활성 회원을 보유한 울타의 로열티 프로그램은 확장 중인 타겟 샵인샵을 통해 더욱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울타는 소비자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 상품 판매, 전자상거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 Ulta는 미용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가와 높은 가격대의 혁신적인 제품의 확산으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뷰티 제품은 다양한 소매 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울타는 미국 최대 소매업체들과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울타는 세포라의 콜스와의 제휴와 아마존의 뷰티 분야 진출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 울타는 소비자의 미용 관련 지출이나 주요 생산자의 제품 출시를 통제할 수 없지만, 이러한 요인들이 울타의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울타의 매출 성장률은 최고 수준에서 둔화되었으며, 미국 내 신규 매장 개점 기회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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