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O 실적: 막대한 네트워크 투자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마진 진전 지속; 주식 부자들

by 모닝스타

2025.02.07 오전 06:17

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95.00 USD

2025.02.18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31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없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8.653.9--
예상 PER29.8---
주가/현금흐름18.511.7--
주가/잉여현금흐름786.8551.3--
배당수익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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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O 실적: 막대한 네트워크 투자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마진 진전 지속; 주식 부자들

중요한 이유: 예상보다 약한 물동량과 유류할증료 노이즈로 인해 수익이 예상치에 약간 못 미쳐 올인 수익률(백중량당 수익)이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XPO의 영업 비율은 견조한 핵심 가격 책정 및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에 힘입어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연료를 제외한 LTL 수율은 전년 대비 6%의 업계 평균보다 높은 비율로 확대되었습니다. XPO는 네트워크 투자와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입어 수익성이 높은 사업 믹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가의 프리미엄 서비스 믹스를 늘리고 있습니다. 수익률 상승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호적인 핵심 가격 책정 및 지속적인 효율성 개선에 힘입어 XPO의 조정 LTL 영업 비율(비용/수익, 낮을수록 좋음)은 86.5%에서 86.2%로 개선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인소싱된 라인홀 마일의 증가가 포함되며, 이는 점진적인 영업 마진 잠재력을 높입니다. 결론: 예상보다 양호한 핵심 가격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간 가치와 장기 LTL 마진 가정 상향으로 인해 공정가치 추정치를 5~6% 상향 조정하여 90달러로 예상합니다. 장기 잉여현금흐름 성장률 전망치에 비해 주가는 풍부해 보입니다. 당사는 향후 몇 년간 노모트 XPO에 대한 견조한 영업이익률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투자자들이 지나치게 낙관적인 장기 영업이익률 가정을 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주요 통계: 톤수는 전년 대비 6% 감소했는데, 이는 대부분 산업 부문의 부진으로 인해 LTL 업계 수요가 부진했기 때문입니다.

투자 의견

XPO는 2011년 기업가 브래드 제이콥스가 특급 화물 중개 회사인 Express-1 Expedited Solutions에 대한 지분 투자를 주도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제이콥스는 자산 규모가 작은 미국 고속도로 중개 업계를 겨냥한 인수 전략을 시작했습니다. 2013년 중반까지 XPO의 거래 초점은 중량물 라스트마일 배송, 복합운송 및 글로벌 계약 물류로 발전했습니다. 그리고 2015년에 XPO는 소형 트럭 운송업체 Con-way를 인수하면서 자산 기반 트럭 운송 업계에 뛰어들었습니다. XPO는 통합 문제를 피하는 동시에 중복 비용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는 측면에서 수년 동안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Con-way 인수 이후 평균적으로 상당한 운영 비율 개선을 기록한 LTL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수년간 부문 최적화에 집중해 온 XPO의 전략은 2021년 글로벌 계약 물류 부문을 별도의 상장사인 GXO로 분사하면서 단순화 모드로 전환했습니다. 2022년에는 자산 경트럭 중개 사업부를 별도 상장사인 RXO로 분사하면서 XPO의 진화는 계속되었습니다. 우리는 계약 물류, 트럭 중개, 자산 기반 트럭 운송 부문을 분리함으로써 보다 목표에 맞는 의사 결정과 자본 배분을 할 수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사실 글로벌 계약 물류(즉, 아웃소싱 창고 및 공급망 관리)와 국내 트럭 운송 운영을 한 지붕 아래에서 관리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입니다. 사업부 분리 이후, LTL은 순매출과 EBITDA 창출 측면에서 회사의 주력 사업부가 되었습니다. XPO는 현재 업계 선두 기업인 Old Dominion과의 마진 격차를 줄이기 위해 수익률 향상과 네트워크 효율화를 통한 LTL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XPO는 자본 시장 상황이 개선되면 유럽 트럭 운송 사업부 매각을 재검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경영진이 이 회사가 순수 미국 LTL 운송업체가 되기를 원한다고 생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Yellow의 파산은 LTL 업계의 공급/수요 방정식을 강화하여 XPO의 가격 결정력을 강화했습니다. 더 높은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을 목표로 한 XPO의 투자는 가격 상승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 전자상거래의 성장은 장기적으로 더 빈번하면서도 더 작은 규모의 배송을 통해 LTL 운송업체에 점진적인 수요 증가를 가져올 것입니다.
  • XPO는 장기적으로 상당한 점진적 마진 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 기준선인 87.6%의 조정 OR에 비해 2027년까지 600 베이시스 포인트의 LTL 부문 OR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광범위한 LTL 트럭 운송 산업 전반의 기본 수요는 산업 최종 시장의 부진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 대부분의 대형 고품질 LTL 운송업체는 2023년에 터미널 공간을 확장하기 시작했으며,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입니다. 이러한 역학 관계는 미국의 거시 경제 상황이 크게 악화될 경우 중기적으로 업계 과잉 생산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유럽 트럭 운송 사업부는 연결 수익성을 희석시키고 XPO의 실적에 복잡성을 더하는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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