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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이즈 실적: 마블 라이벌, 넷이즈의 해외 야망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을까?

by 모닝스타

2025.02.21 오후 17:21

모닝스타 등급

2025.09.04 기준

적정가치

170.00 USD

2025.08.1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78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8.120--
예상 PER26.8--
주가/현금흐름15.316.2--
주가/잉여현금흐름16.218.4--
배당수익률 %2.181.4--
모닝스타 이미지

넷이즈 실적: 마블 라이벌, 넷이즈의 해외 야망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을까?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입니다. 전 분기에 잠시 주춤했던 게임 매출이 다시 성장세로 돌아선 것은 기존 타이틀인 '판타지 웨스트워드 저니'에 대한 우려가 기우였음을 보여주는 분명한 신호입니다. 혁신에 대한 강력한 집중, 다양한 스테디셀러 타이틀, 2025년을 향한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바탕으로 향후 5년간 두 자릿수 연평균 수익 성장률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최근 출시된 Marvel 라이벌이 의미 있는 기여를 하기 시작하면서 향후 몇 분기 동안 게임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결론: 전망치를 세밀하게 조정한 후 넷이즈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1% 상향 조정하여 160달러(248홍콩달러)로 상향 조정합니다. 넷이즈의 주식은 2025년 주가수익비율(P/E) 배수가 14배에 불과해 밸류에이션 대비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소식 사이사이: 최근 넷이즈가 몇몇 해외 게임 스튜디오에 대한 투자를 축소한다는 소식을 회사의 해외 게임 매출 성장 둔화 가능성으로 해석해서는 안 됩니다. 중국 내 넷이즈 스튜디오에서 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외 지역에서 Marvel 라이벌의 성공은 국내 혁신을 통해 해외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넷이즈의 역량을 잘 보여줍니다. 해외 매출은 2024년 넷이즈 게임 매출의 약 10%를 차지했으며, 향후 2년간 15%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가오는 소식 3월 6일, 넷이즈는 넷이즈의 중국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전술 슈팅 게임인 프래그펑크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게임이 Marvel 라이벌의 절반만 성공해도 장기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할 뿐만 아니라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슈팅 장르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투자 의견

넷이즈는 중국 게임 시장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장 잘 알려진 온라인 게임 타이틀 중 일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점은 이 중 대부분이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넷이즈가 핵심 타이틀에 대한 정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최근 신규 게임 개발에 대한 투자에서 기대되는 수익과 결합되어 회사의 지속적인 자유 현금 흐름 성장에 기여할 것입니다. 게임 산업이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기존 개발사인 넷이즈에 유리한 주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기존 프랜차이즈와의 플레이어 참여도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게이머들은 플레이 시간을 소수의 게임에 집중시키며, 이로 인해 성공적이고 장기적인 프랜차이즈의 수익 비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넷이즈가 개발한 여러 프랜차이즈도 이 트렌드의 수혜를 입고 있습니다. 이 트렌드는 넷이즈의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 가치와 장기적인 플레이어 지출 증가 능력을 강화합니다. 넷이즈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해외 개발 비중을 20%에서 40%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텐센트의 인수합병 중심 확장 전략과 달리, 넷이즈는 게임 개발 초기 단계에 투자해 스튜디오를 직접 설립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또한 넷이즈는 국제 스튜디오에 충분한 자금과 창의적 자율성을 제공하며, 이는 넷이즈의 서구 시장 경험 부족과 게임 개발의 본질적인 창의성을 고려할 때 중요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은 여전히 넷이즈의 주요 현금 흐름 원천이지만, 음악과 교육 등 다른 분야에 대한 투자도 장기적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클라우드 빌리지(Cloud Village)는 2024년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 수 2억 명을 돌파하며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넷이즈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유다오(Youdao)는 중국에서 디지털 학습 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Marvel Rivals의 초기 성공은 더 넓은 국제적 성공의 시작을 알릴 수 있습니다.
  • NetEase의 비대칭 멀티플레이어 분야에서의 전문성은 Identity V를 통해 입증되었으며, 이는 해당 장르 내 미래 기회 활용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합니다.
  •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은 비용 효율성 개선을 빠르게 달성하고 있으며, 이는 모회사인 넷이즈의 수익성 개선을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넷이즈의 전통적인 강점인 MMORPG 분야는 플레이어들의 관심 변화로 인해 장기적인 쇠퇴를 겪을 수 있습니다.
  • 지정학적 긴장의 고조는 넷이즈의 해외 확장 노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넷이즈와 같은 순수 게임 기업은 정부의 게임 정책 변화에 매우 취약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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