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5.01.30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8.6 | 26.2 | - | - |
예상 PER | 26.9 | - | - | - |
주가/현금흐름 | 19.6 | 15.9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33 | 28 | - | - |
배당수익률 % | 0.29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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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실적: 기록적인 수익성으로 2024 회계연도 수익성 호조, FVE 590달러에서 770달러로 상승 전망
메타의 광고 대기업은 수익과 수익 모두에서 저희의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4분기에 두 지표 모두 성장세를 보인 Meta의 광고 노출 수와 광고당 가격 성장률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메타는 콘텐츠 추천과 광고 수익화 모델을 개선하기 위해 인공지능에 대한 투자를 신중하게 활용하고 있으며, 광고 매출 호조는 이러한 투자가 이미 결실을 맺고 있다는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플랫폼의 지속적인 인기를 증명하듯, Meta의 전 세계 사용자 수는 전년 대비 5% 증가한 33억 5천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사용자 수 증가와 함께 수익성도 개선되어 사용자당 평균 수익이 전년 대비 16% 증가했습니다. 결론: 와이드모트 메타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590달러에서 770달러로 상향 조정하며, 현재 주가는 약간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공정가치 상승의 대부분은 회사의 성장 전망 수정과 AI 투자에 대한 보다 낙관적인 시각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6개월 전의 100만 명에서 400만 명 이상의 광고주가 광고 캠페인을 제작하는 데 Meta의 AI 도구를 사용하는 등 광고 측면에서 이미 메타의 제너레이티브 AI 도구가 채택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광고 타겟팅 측면에서 Meta는 AI 기반 광고 랭킹 시스템을 활용하여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광고를 더욱 맞춤화함으로써 광고 품질이 향상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통계: Meta의 4분기 48%라는 기록적인 영업이익률은 그 자체로도 인상적이지만, 핵심 부문인 앱 제품군(FoA)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600 베이시스 포인트 증가한 60%를 기록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투자 의견
저희는 메타를 소셜 미디어의 확실한 리더로 보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메신저를 포함한 이 회사의 애플리케이션 라인업은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40억 명에 육박하며, 업계에서 독보적인 규모를 자랑합니다. 메타의 전략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사용자 측면에서 Meta는 규모와 소셜 미디어에 대한 노하우를 활용하여 제품 라인업을 반복적으로 개선하고 스토리, 릴과 같은 매력적인 기능과 스레드와 같은 새로운 제품까지 추가했습니다. 이러한 개선/추가는 사용자 참여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이러한 기능/제품에 광고를 레이어링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해줍니다. 광고 측면에서도 Meta는 모든 형태와 규모의 광고주가 참여도가 높은 사용자 앞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소셜 미디어 광고가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광범위한 광고 시장에서 디지털 광고로의 전반적인 전환으로 인해 큰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광고 비즈니스를 강화하기 위해 Meta는 광고 타겟팅 알고리즘을 개선하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단행하여 광고주의 광고 지출 수익을 개선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당 평균 수익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Meta의 핵심 사업은 여전히 광고이지만, 자체 개발한 대형 언어 모델인 Llama에 투자하는 등 하드웨어, Reality Labs, AI에 집중적으로 투자하여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을 넘어 확장하려는 성향을 보여 왔습니다. 현실 연구소에 대한 회사의 투자는 뚜렷한 수익성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메타의 AI 투자에 대해서는 좀 더 낙관적입니다. 특히 광고 타겟팅 알고리즘을 개선하기 위한 Meta의 AI 투자는 가치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광고 타겟팅 외에도 Meta는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라마 챗봇을 통해 소비자 대면 AI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 챗봇의 수익화 전략은 단기간에 실현하기 어렵지만, 사용자가 Meta의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챗봇 어시스턴트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 참여도/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Meta의 핵심 광고 사업은 광고 타겟팅 및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의 개선과 디지털 광고 지출의 점진적인 증가를 통해 큰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 전 세계 인터넷에 연결된 사용자의 대다수가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는 Meta의 규모 덕분에 고품질 사용자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를 패키징하여 광고주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스레드와 같은 새로운 제품을 활용하여 더 많은 광고 인벤토리를 성장시키는 동시에 스토리 및 릴과 같은 초기 기능에서 광고 수익화를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현실 연구소와 제너레이티브 AI에 대한 Meta의 투자는 매년 수십억 달러의 손실을 초래하여 전체 비즈니스에서 빛을 잃을 수 있습니다.
- 이 회사는 미국에서 독점 소송을 당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가 해체될 수도 있으며, 그 동안 쌓아온 규모의 이점이 단절될 수도 있습니다.
- 메타는 테무와 셰인을 비롯한 중국 리테일러들의 광고 지출 증가로 인해 불균형적인 혜택을 누려왔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의 지출이 둔화되면 메타의 성장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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