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10.16 기준
적정가치
2025.09.25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9.3 | 29.1 | - | - |
예상 PER | 16.9 | 26.3 | - | - |
주가/현금흐름 | 11.8 | 18.8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2.4 | 20 | - | - |
배당수익률 % | 2.53 | 1.39 | - | - |

액센츄어 실적: 가이던스 상회 후 주가 상승, 공정가치 추정치 323달러로 상향 조정
와이드모트 액센츄어는 매출과 수익성 모두 당사 추정치와 FactSet 컨센서스를 뛰어넘는 견고한 2025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경영진은 2025 회계연도 연간 전망을 업데이트하여 현지 통화 기준 4%~7%(기존 3%~6%에서 상향 조정)의 매출 성장을 예상했습니다. GAAP 영업 마진 가이던스는 15.6%~15.8% 범위로 유지되지만, 환율 역풍으로 인해 GAAP 희석 주당순이익은 12.43달러에서 12.79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으며, 이 글을 쓰는 현재 주가는 7% 상승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애널리스트에게 커버리지를 이관하면서 자체적인 기대치를 재검토하고 있으며, 장기적인 성장과 추가적인 마진 확대에 대해 보다 낙관적인 전망을 채택했습니다. 현재 가이던스에 따르면 1분기 이후 특히 소규모 거래에서 매출 성장세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추정치를 조정했습니다. 그러나 고객 지출의 회복에 힘입어 장기적인 성장에 대해서는 여전히 낙관적이며, 액센츄어가 브랜드 정체성과 서비스 제품군을 활용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이번 분기에 AI 관련 청구액이 12억 달러로 전 분기 대비 20% 증가한 것도 고무적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공정가치 추정치를 307달러에서 323달러로 상향 조정하며, 개장 시 주가 급등으로 인해 주가가 다소 고평가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177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대부분 AI 기반 디지털 혁신에 대한 대형 거래의 호조로 인한 것입니다. 컨설팅 매출은 전년 대비 7%, 매니지드 서비스 매출은 11% 성장한 것에 만족합니다. 컨설팅 매출/청구서는 1.0으로 보합세를 유지하고 매니지드 서비스 매출/청구서는 1.1로 2분기 연속 감소하는 등 회사 전체의 매출/청구서 비율이 감소하는 추세를 계속 주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약세 추세는 단기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IT 지출이 반등함에 따라 예약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액센츄어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전문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탁월한 평판, 확고한 고객 기반, 그리고 깊은 기술 전문성 덕분에 우리는 이 회사를 최고 수준의 전문 서비스 제공자로 평가합니다. 액센츄어는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IT 서비스 기업입니다. 오프라인 은행이 모바일 뱅킹 앱 출시를 계획 중이라면, 액센츄어는 포괄적 전략 설계, IT 시스템 통합,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개발, 신규 서비스 마케팅, 디지털 인프라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액센츄어가 없다면 고객사는 여러 공급업체로부터 각기 다른 서비스를 조달해야 하므로 프로젝트 지연 및 비용 초과 발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컨설팅과 관리형 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액센츄어의 독보적 역량은 해당 기업을 대표적 IT 서비스 제공업체로 자리매김하게 하며, 포춘 100대 기업과의 고객 관계를 공고히 한다고 판단합니다. 기업들이 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업무 환경에 도입함에 따라 액센츄어는 다른 IT 서비스 기업들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AI 에이전트는 인프라 관리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과 같은 하위 IT 서비스에 실질적인 위협이 됩니다. 에이전트가 반복적이고 기계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처리에서 인력보다 우수한 성과를 낼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프리미엄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액센츄어의 강점은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과 같은 고부가가치 서비스에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인적 투입이 필요합니다. AI 에이전트가 고객사의 아웃소싱 관행을 재편할 수 있지만, 액센츄어는 자사 서비스가 고객에게 계속해서 관련성을 유지하도록 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판단한다. 우리의 견해로는 액센츄어가 IT 서비스 업계에서 가장 지배적인 기업으로 남을 것이며, 기업이 원하는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방식을 주도할 것이다. 광범위한 지역 및 산업 커버리지를 고려할 때, 액센츄어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 상승론자 의견
- 기업들의 IT 시스템에 인공지능을 통합하려는 강력한 수요는 액센츄어에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액센츄어의 자원과 역량은 가장 까다로운 디지털 전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제공하며, 이는 가치 있는 고객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합니다.
-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와 같은 새로운 사업 분야는 변화하는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고 액센츄어의 성장 전망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경기 침체기에는 고객사가 IT 및 관련 예산을 면밀히 검토함에 따라 액센츄어의 성장이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업 고객의 인공지능 도입 경로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으며, 인공지능이 액센츄어의 성장 동력으로 기대만큼 크지 않을 수 있다.
- AI 에이전트의 출현은 기업 고객의 아웃소싱 노동력 사용 패턴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이는 액센츄어의 관리형 서비스 제공 부분에 대한 수요를 위협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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