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2024.10.16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0 | 12.7 | - | - |
예상 PER | 8.7 | - | - | - |
주가/현금흐름 | 9.3 | 11.7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0.2 | 13.9 | - | - |
배당수익률 % | 3.82 | 3.58 | - | - |

옴니콤 실적: 지속적인 강세로 IPG 합병에 대한 좋은 징조
Omnicom은 업계 최고 수준의 성장, 비교적 안정적인 이익 마진, 견고한 현금 흐름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옴니콤은 지속적으로 역량을 개선하고 있으며, IPG 합병이 성사되지 않더라도 경제적 해자는 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밀 마케팅 그룹은 전 분기의 0.8%에서 9.1%로 유기적 매출 성장률이 가속화되면서 분기 동안 특히 강세를 보였습니다. 1년 전 마무리된 플라이휠 인수가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고객사 수주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광고 및 미디어 비즈니스의 성장률은 지난 분기(9.1%)의 인상적인 속도보다는 다소 둔화되었지만 7.1%로 견조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결론은 이렇습니다: Omnicom의 공정가치 추정치 112달러는 크게 변경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2025년에 예상치 못한 난기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경영진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우리는 광고 대행사의 장기적인 성장이 매우 완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옴니콤의 자본 배분은 계속해서 모범적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4년 말 기준 43억 달러의 현금과 61억 달러의 미결제 부채를 보유하고 있어, IPG 합병을 추진하는 동안 필요에 따라 비즈니스에 투자할 수 있는 충분한 유연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8억 3,500만 달러 규모의 플라이휠 인수 이후 2024년에 3억 7,100만 달러로 감소했던 자사주 매입이 2025년에는 약 6억 달러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곧 발표됩니다: 경영진은 2025년 하반기에 IPG 거래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연간 7억 5,000만 달러의 비용 절감이 예상되는 세부 계획을 설명하면서 이번 인수로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투자 의견
옴니콤은 전 세계 5대 광고 대행사 지주회사 중 하나입니다. 유명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와 BBDO, DDB와 같은 하위 지주회사를 보유하고 있어 시장 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퍼블릭 그룹과의 합병 계획이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으면 경쟁사인 퍼블리시스나 WPP보다 약 30~35% 더 큰 글로벌 최대 광고 지주회사가 탄생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합병으로 두 회사의 기술과 데이터 역량이 결합되어 기존의 크리에이티브 광고 사업을 넘어 종합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있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기술력과 데이터 역량이 결합될 것입니다. 인터퍼블릭의 인수 여부와 관계없이 옴니콤은 기술 역량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계속해서 인수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옴니콤이 2024년 초에 플라이휠을 인수한 것은 이러한 예상에 부합하는 사례입니다. 고객들은 타겟팅된 디지털 캠페인에 더 많은 광고비를 할당하고 있습니다. 옴니콤은 데이터 분석 및 성과 측정 서비스와 함께 프로그래매틱 미디어 구매 및 광고 배치와 같은 디지털 광고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플라이휠은 브랜드가 아마존이나 타겟과 같은 웹사이트에서 직접 제품을 홍보하고자 하는 리테일 미디어 부문에서 옴니콤의 역량을 강화합니다. 또한 2024년에 Omnicom이 Amazon을 새로운 고객으로 확보하는 데도 Flywheel과의 관계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문맥 기반 타겟 광고가 증가함에 따라 광고 워크플로우 내에서 Omnicom과 동종 업계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 표준과 규정이 발전함에 따라 고객이 광고 타겟팅의 복잡성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옴니콤이 빠르게 성장하는 해외 시장에서 더 큰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인수 성장 전략의 속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양한 산업의 글로벌화로 인해 경험과 지식, 다양한 문화와 규제에 대한 명확한 이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옴니콤의 경영진은 경험이 풍부하며 다양한 경제 환경 속에서 오랜 기간 동안 견고한 성과를 달성해 왔습니다.
- 옴니콤의 에이전시인 BBDO와 DDB는 업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에이전시 중 하나입니다.
- 인터퍼블릭의 합병으로 세계 최대의 광고 대행사 지주회사가 탄생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규모를 갖춘 합병 회사는 심도 있는 기술 및 데이터 분석 역량과 새로운 광고 기술 회사를 인수할 수 있는 자원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마케터들은 점점 더 대행사에게 더 나은 결과를 요구하는 동시에 지불하는 수수료를 면밀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대체 마케팅 채널이 채택됨에 따라 계속될 것입니다.
- 광고 대기업인 Meta와 Alphabet은 기존 광고 대행사를 대체할 수 있는 인공 지능 기술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와 같은 다른 대형 기술 기업들도 광고 게재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했습니다.
- 이 회사는 성장을 위해 무리하게 확장하고 인수 비용을 과도하게 지불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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