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4.10.16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1 | 12.7 | - | - |
예상 PER | 9.7 | - | - | - |
주가/현금흐름 | 9.4 | 11.7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0.3 | 13.9 | - | - |
배당수익률 % | 3.4 | 3.58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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옴니콤 실적: 지속적인 강세로 IPG 합병에 대한 좋은 징조
Omnicom은 업계 최고 수준의 성장, 비교적 안정적인 이익 마진, 견고한 현금 흐름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옴니콤은 지속적으로 역량을 개선하고 있으며, IPG 합병이 성사되지 않더라도 경제적 해자는 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밀 마케팅 그룹은 전 분기의 0.8%에서 9.1%로 유기적 매출 성장률이 가속화되면서 분기 동안 특히 강세를 보였습니다. 1년 전 마무리된 플라이휠 인수가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고객사 수주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광고 및 미디어 비즈니스의 성장률은 지난 분기(9.1%)의 인상적인 속도보다는 다소 둔화되었지만 7.1%로 견조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결론은 이렇습니다: Omnicom의 공정가치 추정치 112달러는 크게 변경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 2025년에 예상치 못한 난기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경영진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우리는 광고 대행사의 장기적인 성장이 매우 완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옴니콤의 자본 배분은 계속해서 모범적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024년 말 기준 43억 달러의 현금과 61억 달러의 미결제 부채를 보유하고 있어, IPG 합병을 추진하는 동안 필요에 따라 비즈니스에 투자할 수 있는 충분한 유연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8억 3,500만 달러 규모의 플라이휠 인수 이후 2024년에 3억 7,100만 달러로 감소했던 자사주 매입이 2025년에는 약 6억 달러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곧 발표됩니다: 경영진은 2025년 하반기에 IPG 거래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연간 7억 5,000만 달러의 비용 절감이 예상되는 세부 계획을 설명하면서 이번 인수로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투자 의견
Omnicom은 글로벌 5대 광고 대행사 지주회사 중 하나입니다. 당사는 동사가 BBDO 및 DDB와 같이 잘 알려진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및 서브 지주회사와 함께 시장 입지를 유지하여 더 많은 인수를 진행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 시장과 디지털 광고 사업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2024년 초 Omnicom의 Flywheel 인수는 성장하는 디지털 광고 부문에서 전문성을 구축하기 위해 꾸준히 인수를 단행할 것이라는 당사의 기대에 부합합니다. 고객사들이 더 많은 광고비를 타겟팅 디지털 캠페인에 배정하고 있습니다. 동료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Omnicom은 데이터 분석 및 퍼포먼스 측정 서비스와 더불어 프로그래밍 방식 미디어 구매, 광고 게재와 같은 다양한 디지털 광고 요소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 왔습니다. Flywheel 인수로 Omnicom의 리테일 미디어 부문 역량이 강화되었는데, 이 부문에서 브랜드들은 Amazon, Target 등 웹사이트에서 직접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사 데이터 활용 증가와 더 많은 문맥 기반의 타겟 광고로 Omnicom과 경쟁사들의 광고 워크플로 내 역할이 커질 것입니다. 데이터 프라이버시 표준과 규제가 진화함에 따라 광고 타겟팅의 복잡성을 고객사가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Omnicom이 데이터 역량 강화를 위한 추가 인수를 단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는 또한 Omnicom이 더 빠르게 성장하는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해 인수 성장 전략의 속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양한 업종에서 글로벌화가 진행되면서 다양한 문화와 규제에 대한 경험, 지식, 명확한 이해가 필요해졌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Omnicom의 경영진은 경험이 매우 풍부하고 오랜 기간 다양한 경제적 환경에서 견조한 실적을 달성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BBDO 및 DDB와 같은 Omnicom의 대행사는 업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Omnicom은 세 가지 주요 글로벌 네트워크의 강점을 통해 수상 경력이 있는 네트워크에서 다른 네트워크로 전환할 수 있어, 불만족스러운 고객까지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마케팅 담당자는 지불하는 수수료를 면밀히 조사하면서 대행사로부터 보다 더 나은 결과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대체 마케팅 채널이 채택되는 경우에 한하여 지속될 것입니다.
- 회사는 성장을 위해 도달 범위를 지나치게 확대하고 인수에 과도한 금액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 수년간 강력한 실적을 거둔 이후에 성장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약간의 시장 점유율 확보를 제외하면 매출 성장의 대부분은 기업의 광고 및 마케팅 지출 수준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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