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10.16 기준
적정가치
2025.09.1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매우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60.1 | 174.4 | - | - |
예상 PER | 37.2 | 81 | - | - |
주가/현금흐름 | 25 | 53.4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30.7 | 61.2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트레이드 데스크: 디지털 광고의 중추가 되기 위한 노력, 공정가치를 $60에서 최대 $82로 높입니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의 커버리지를 이전하고,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상향 조정하며, 공정가치 추정치를 기존 60달러에서 82달러로 상향 조정합니다. Trade Desk의 주가는 최근 120달러까지 거래되었으나 상장 기업으로서 8년 만에 처음으로 경영진의 예상치를 하회하는 4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30% 하락했습니다. 저희는 이를 지나친 기대감이 건전하게 재설정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주가가 적정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광고 생태계 전반에서 입지를 확대하려는 노력이 의미 있는 진전을 보일 때까지 주가는 계속 하락 압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트레이드데스크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구매 및 캠페인 최적화 플랫폼으로, 정교한 알고리즘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왔으며 이는 중요한 무형 자산으로 간주됩니다. 이 플랫폼은 고객 참여 트렌드, 아이덴티티 매핑, 인구 통계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조율하여 프로그래매틱 광고 구매에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광고주에게 캠페인 결정에 대한 세분화된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데이터 기반 프로세스는 광고주가 플랫폼에 머무르게 하는 해자를 만들고, 이를 통해 Trade Desk의 성장이 디지털 광고 시장을 능가할 수 있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트레이드데스크는 광고 공간 확보라는 전통적인 수요 측면의 플랫폼 강점을 넘어 확장을 모색하는 변곡점에 서 있습니다. 트레이드데스크는 광고 생태계의 중추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 야심찬 목표는 퍼블리셔의 독점적인 OpenPath 기술 채택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이 기술이 성공한다면 광고 거래소와 같은 광고 공급망의 중개자를 배제하여 궁극적으로 마진 확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퍼블리셔가 이 트레이드 데스크 솔루션을 시급히 도입할지는 다소 회의적이지만, 도입이 확대된다면 이 회사의 시장 입지가 크게 강화될 수 있습니다.
투자 의견
The Trade Desk(TTD)는 광고주가 여러 미디어 채널에 걸쳐 데이터 기반 광고 캠페인을 계획, 실행 및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요측 플랫폼(DSP)입니다. 구글, 아마존, 메타와 같은 광고 거대 기업들(흔히 '폐쇄형 플랫폼'이라 불림)과 달리 TTD는 광고주만을 대상으로 하며, 자체 광고 인벤토리를 대표하지 않음으로써 이해 상충을 피합니다. 이 회사의 핵심 가치는 광고주에게 세분화된 타겟팅 제어 기능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광고 지출을 가장 효과적인 기회에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배분하는 알고리즘에 있습니다. 수많은 예측 변수를 활용한 복잡한 회귀 모델을 통해 광고주는 광고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측 변수에 대한 데이터의 상호작용은 타겟팅 및 광고 전략의 100경(10의 15승) 가지 이상의 조합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회사는 광고 거래소를 제거해 광고 공급망을 간소화하려는 '오픈패스(OpenPath)' 제품으로 기존 DSP(수요측 플랫폼)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퍼블리셔의 채택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 전환이 순조롭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성공할 경우 중개자 제거로 마진을 확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TTD는 플랫폼 내 광고 지출액의 일정 비율(테이크 레이트)을 수익원으로 삼으며, 지난 5년간 평균 20%의 테이크 레이트를 유지했습니다. 2016년 상장 이후 매출은 연평균 30% 중반대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으며, 지속적으로 흑자를 기록 중입니다. 디지털 광고의 총 잠재 시장 규모는 약 7,000억 달러입니다. 2034년까지 1조 5,00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TTD는 현재 시장 점유율 2% 미만을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 15%라는 인상적인 성장률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왔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폐쇄형 플랫폼을 앞지르는 수치입니다. 그러나 아마존의 DSP(수요측 플랫폼)로부터의 경쟁 심화로 성장세가 둔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마존은 그 규모와 재무적 역량으로 TTD의 성장 궤도에 압박을 가할 수 있는 강력한 경쟁자입니다. 그 결과, 아마존의 시장 침투율은 2034년까지 서서히 약 3.5%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캠페인 측정 가능성은 광고주들의 지속적인 관심사이므로, TTD의 식별 및 실시간 광고 입찰을 위한 독자적인 알고리즘은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 광고주 예산의 공정한 대변인으로서 TTD는 구글, 메타, 아마존과 같은 투명성이 낮은 광고 거대 기업들에 비해 구조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 이 회사가 광고 공급망을 단순화하는 솔루션을 널리 채택할 수 있다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퍼블리셔 의존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다.
📉 하락론자 의견
- 대부분의 광고 예산은 광고 거대 기업들로 흘러갑니다. 구글과 메타 같은 기업들은 TTD와의 협력이 자신들의 광고 수익을 압박할 것이므로 협력할 유인이 없습니다.
- 출판사들이 OpenPath와 같은 TTD의 솔루션을 채택하도록 설득하려면 상당한 기술적 수용이 필요할 것입니다.
- 아마존의 수요측 플랫폼(DSP)은 오픈 인터넷 상의 TTD 광고 공간을 직접 겨냥하며, TTD의 가격 결정력을 약화시킬 수 있는 경쟁력을 지녔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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