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03 기준
적정 가치
2025.01.17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패스트널 실적: 성장 둔화로 이익 마진 역풍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평균적으로 한 자릿수에서 두 자릿수 초반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해 온 Fastenal에게 한 자릿수의 낮은 매출 성장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그러나 미국 산업 유통업체의 운영 환경은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며, 성장 둔화로 인해 고정 비용을 활용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Fastenal은 현장 지점과 자판기를 고객 사업장 내에 통합하는 전략 측면에서 업계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Fastenal은 전년 대비 각각 11.5%, 12.2% 증가한 2,031개의 현장 지점과 126,957개의 디바이스를 설치하며 한 해를 마무리했습니다. 대형 고객(Fastenal 현장 지점을 보유할 가능성이 높은)과 비파스너 제품(주로 자판기에서 판매되는)은 회사 평균 총 마진보다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고객 및 제품 판매 믹스의 변화는 Fastenal의 총 마진에 계속 역풍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결론은: 와이드모트 Fastenal에 대한 장기 전망은 변함이 없지만, 밸류에이션 모델을 1년 앞당겨 주당 적정 가치 추정치를 6% 상향 조정하여 54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Fastenal을 업계 최고의 산업용 유통업체로 계속 보고 있지만, 주가는 고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장에서는 최소 22%의 영업 마진으로 두 자릿수 장기 매출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대형 고객과 비파스너 제품의 강력한 성장은 구조적으로 낮은 이익률로 이어져 경영진의 장기 영업 마진 목표인 22%는 달성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현장 및 자동판매기 포화 상태가 심화되면서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1967년 첫 번째 패스너 매장을 오픈한 이래 Fastenal은 미국에서 가장 큰 산업 유통 비즈니스 중 하나를 구축했습니다. 수년 동안 Fastenal의 성장 스토리는 현재 약 1,600개에 달하는 전통적인 지점 수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지점 수는 여전히 Fastenal 비즈니스 모델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지만,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자동판매기 및 재고 관리 서비스, 가장 최근에는 현장 프로그램 등 다른 전략이 점점 더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Fastenal의 자판기, 재고 관리 및 현장 서비스의 이점은 두 가지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매출 증대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고객의 조달 프로세스에 Fastenal을 포함시켜 고객 유지율과 가격 책정력을 높입니다. 2008년에는 전자를, 1992년에는 후자를 도입한 Fastenal은 벤딩과 온사이트 서비스 모두에서 선점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온사이트 전략은 지난 몇 년 전까지 집중 전략이 아니었지만), 두 서비스 모두 긴 성장 활주로가 예상된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자판기 및 현장 이니셔티브를 통한 성장 외에도 Fastenal은 고객 통합 추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객들은 구매력을 활용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대형 유통업체와 유지보수, 수리 및 운영(MRO) 지출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규모,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재고 관리 서비스를 갖춘 Fastenal은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하여 규모가 작고 역량이 부족한 유통업체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빼앗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Fastenal의 판매 믹스가 대형 국가 고객, 현장 프로그램, 가격 경쟁력이 높은 MRO 제품에 점점 더 치우치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총 마진이 압박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판매량 증가와 판매비, 일반관리비, 판관비 억제를 통해 Fastenal은 강력한 영업 레버리지를 실현하고 영업 마진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패스트널의 중간 회계연도 영업이익률은 약 21%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자판기 및 현장 프로그램은 Fastenal의 장기적인 성장 활로를 제공할 것입니다.
- Fastenal은 전국적인 규모,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재고 관리 서비스를 활용하여 규모가 작고 역량이 부족한 유통업체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주기적인 최종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Fastenal의 비즈니스 모델은 주기 전반에 걸쳐 강력한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합니다. Fastenal은 주주 친화적인 자본 배분 전략을 위해 현금 흐름을 계속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비파스너 판매, 국가별 계정, 현장 프로그램이 사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커짐에 따라 매출 총이익 역풍에 계속 직면할 수 있습니다. 비파스너로의 지속적인 믹스 전환은 회사의 차별성을 희석시킬 수도 있습니다.
- 아마존 비즈니스 및 기타 이커머스 경쟁으로 인해 가격 투명성이 높아져 업계 수익 마진이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현장 및 산업용 판매 전략이 성숙함에 따라 Fastenal의 매출 성장이 둔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경쟁업체가 이미 이 모델을 모방했거나 모방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시장 포화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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