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6.27 기준
적정가치
2025.02.1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41.9 | 163.6 | - | - |
예상 PER | 33.1 | - | - | - |
주가/현금흐름 | 30.9 | 48.9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34.2 | 100.9 | - | - |
배당수익률 % | 0.23 | - | - | - |

힐튼 실적: 끊임없는 여행 수요 속에서도 업계 최고 사업자, 주식 부자들
힐튼은 광범위한 고객 및 지역적 강세에 힘입어 3.5%의 견고한 4분기 가용 객실당 매출(revPAR)을 기록하여 가이던스인 1~2% 대비 3.5%의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힐튼은 경기 회복세에 힘입어 2025년 revPAR가 2%~3%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6~28년 성장률 전망치인 5.0%~5.5%를 유지하면서 2025년 revPAR 추정치를 2.5%에서 3.0%로 상향 조정할 계획입니다. 주당 214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는 한 자릿수 중반의 비율로 상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2025년 EV/EBITDA 배수 16배를 의미합니다. 우리는 힐튼이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 중 하나이며, 이는 넓은 해자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20배의 미래 EV/EBITDA 배수에서는 투자자들이 수년간의 역사적 업사이클을 넘어 장기간에 걸쳐 미국의 장기 평균 성장률인 3~4% 이상의 주당 매출(revPAR)을 고려하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힐튼은 이번 분기에 레저 부문이 4%, 비즈니스 및 그룹 부문이 3% 증가하며 폭넓은 RevPAR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힐튼의 많은 소유주들이 규제 완화와 법인세율 인하 가능성에 힘입어 건전한 중기 경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는 힐튼의 논평에 고무되었습니다. 그 결과, 힐튼은 2025년에는 레저 부문에서 소폭의 증가와 함께 그룹 및 비즈니스 수요가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비교 완화 및 정부 부양책에 힘입어 성장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힐튼의 브랜드 파워는 2024년 7.3%의 단위당 성장률(7.2% 예상치 대비)에서 잘 드러납니다. 498,600개의 객실을 보유한 힐튼의 파이프라인이 8% 성장하고 기존 기반 중 39%를 차지함에 따라 수요는 당분간 견조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건설 중인 업계 파이프라인 객실 점유율 20%는 기존 객실 점유율의 약 4배로, 2025년과 2026년의 6.5% 유닛 성장률 전망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합니다. 수요 강세와 비용 효율성은 2019년 24.4%에서 2024년 30.7%로 증가한 EBITDA 마진에 계속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익성은 2025년에도 8.5%의 EBITDA 성장률 가이던스와 함께 견조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거시경제적 우려가 단기적으로 여행 소비에 위험을 초래하고 있지만, 힐튼의 강력한 상위급, 라이프스타일, 럭셔리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가 예상됩니다. 이는 힐튼의 주요 경쟁 우위인 브랜드 무형 자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24년 힐튼은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 파트너십과 'NoMad' 브랜드의 majority 지분 인수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수백 개 호텔로 확장했습니다. 2023년에 출시된 힐튼의 신생 프리미엄 이코노미 중급 브랜드 '스파크', 같은 해 출시된 장기 체류형 서비스 '리브스마트 스튜디오', 2024년 그라디우트 호텔 인수 등은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24년 12월 31일 기준 스파크는 약 100개 호텔이 운영 중이며, 리브스마트는 75개 호텔이 건설 중입니다. 장기적으로 Spark는 수천 개 단위까지 확장될 잠재력을 갖추고 있어 회사에 매력적인 단위 성장 촉진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힐튼의 브랜드 강점은 전 세계 호텔 객실의 중간 단일 자릿수 점유율과 건설 중인 전체 산업 파이프라인 객실의 20% 이상 점유율로 입증됩니다. Hilton은 2024년 12월 31일 기준 2억 1,100만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선도적인 로열티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약 2/3가 예약된 객실 밤 수를 차지합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Hilton의 객실 점유율 확대가 향후 10년간 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평균 중단일 자릿수 성장을 기록할 것입니다. 이는 우리가 미국 호텔 산업의 장기 공급 증가율로 추정하는 2%를 상회하며, 시장 점유율 확대를 의미합니다. 힐튼은 거의 모든 객실을 관리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하며, 투자 자본 대비 높은 수익률과 부동산 소유주에게 높은 전환 비용을 부과하는 매력적인 반복 수익 모델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힐튼의 넓은 경쟁 우위(wide moat) 평가의 두 번째 요인입니다. 관리 및 프랜차이즈 호텔은 낮은 고정 비용과 자본 요구사항을 갖추고 있으며, 20~30년 계약 기간과 소유주에게 의미 있는 해지 비용을 부과하는 계약을 통해 연간 해지율이 단일 자릿수 초반에 머무는 낮은 수준을 유지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힐튼의 호텔 산업 객실 점유율은 단일 자릿수 중반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 세계 호텔 산업 파이프라인에서 건설 중인 객실의 20% 이상을 통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회사는 스파크, 리브스마트, 그라디우트 호텔, 노매드, 홈2, 커리오, 캐노피, 트루, 테이프스트리 컬렉션, 모토, 템포 등 신세대 여행객의 증가에 대응하는 라이프스타일 및 장기 체류 브랜드를 통해 혜택을 볼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 힐튼은 2024년 12월 31일 기준 2억 1,100만 명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된 강력한 로열티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총 객실 밤 수의 약 2/3를 차지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경쟁 호텔 운영사 및 홈 및 휴가 렌탈 플랫폼의 신규 브랜드 출시가 경쟁 위협으로 작용하며, 기술의 발전과 차세대 여행객의 기술 활용은 이러한 시설의 접근성과 인식을 높이고 있습니다.
- 힐튼의 미국 호텔은 총 EBITDA의 대부분을 차지해, 미국 경제 침체 시 경쟁사보다 더 큰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비자 저축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면서 산업 내 여행 수요는 완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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