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11.18 기준
적정가치
2025.10.22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 가치 평가 |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 PER | 39.1 | 43.6 | - | - |
| 예상 PER | 29.4 | 29.4 | - | - |
| 주가/현금흐름 | 37.9 | 41.9 |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43.3 | 45.3 | - | - |
| 배당수익률 % | 0.22 | - | - | - |

힐튼 실적: 단기 수요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장기 전망은 여전히 매력적
왜 중요한가: 정책 불확실성이 단기 여행 수요에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우리는 힐튼의 브랜드가 제3자 소유주들에게 계속해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힐튼은 2월부터 수요 둔화가 시작됐다고 밝혔으며, 특히 레저 부문에서 분기 매출이 1% 증가에 그쳤습니다. 그룹 매출은 분기 기준 6% 증가했지만, 호텔 운영사는 해당 부문 단기 예약이 정체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소유주들은 힐튼으로 계속 몰리고 있으며, 이는 단위 수와 파이프라인 모두 7% 성장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힐튼은 2025년 객실 성장률 목표 6~7%를 재확인했습니다. 우리는 6.5% 전망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결론: 우리는 넓은 경쟁 우위를 가진 힐튼의 주당 $225 공정한 가치 추정치를 크게 변경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단기 수요 감소는 시간 가치로 상쇄되어 주가가 적정 수준에 머물 것으로 판단됩니다. 힐튼의 2025년 중간점 기준 1% revPAR 성장 전망은 현재 수요 추세가 지속될 것을 가정합니다. 우리는 2025년 revPAR 성장률 전망을 3%에서 1.5%로 하향 조정합니다. 이는 정책 가시성이 여름까지 개선될 수 있어 잠재적 수요가 해제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인 전망: 힐튼의 선도적인 마케팅, 로열티 프로그램, 유통 규모는 소유주와 여행객 모두를 유치하며 넓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힐튼은 글로벌 호텔 객실의 중간 단일 자릿수 점유율을 차지하며, 건설 중인 업계 전체 객실 파이프라인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2억 명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된 선도적인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 회원들은 높은 참여도를 보이며 전체 객실 예약의 약 2/3를 차지합니다. 우리는 힐튼의 객실 점유율 확대가 향후 10년간 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며, 평균 중단일 자릿수 성장을 기록할 것입니다. 이는 미국 호텔 산업의 장기 공급 증가율 2%를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투자 의견
거시경제적 우려가 여행 소비에 단기적 위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지만, 힐튼의 강력한 상위급, 라이프스타일, 럭셔리 호텔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가 예상됩니다. 이는 힐튼의 주요 경쟁 우위인 브랜드 무형자산의 가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포트폴리오는 2025년에 약 1,000개 호텔이 추가될 예정이며, 이는 '세계의 소규모 럭셔리 호텔(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 파트너십, 2023년 출시된 신흥 프리미엄 이코노미 중급 브랜드 '스파크(Spark)', 그리고 2023년 새롭게 선보인 장기 체류형 서비스 '리브스마트 스튜디오(LivSmart Studios)'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2025년 9월 30일 기준, 스파크는 이미 207개 호텔을 운영 중이며, 리브스마트는 100개 이상의 호텔이 개발 중으로 추정됩니다. 장기적으로 스파크는 수천 개 단위까지 확장 가능하여 회사에 매력적인 단위 성장 촉매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힐튼은 2025년 10월 중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웃셋(Outset)'을 론칭했으며, 현재 60개 호텔이 개발 중이고 장기적으로 북미 지역에 500개 시설을 추가할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힐튼의 브랜드 경쟁력은 글로벌 호텔 객실 점유율 중위 단일자리 수치와 건설 중인 업계 전체 파이프라인 객실의 20% 이상 점유율로 입증됩니다. 힐튼은 2025년 6월 30일 기준(최신 업데이트) 2억 2,6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선도적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들 회원은 높은 참여도를 보이며 전체 예약 객실일의 3분의 2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에 따라 향후 10년간 힐튼의 객실 점유율 확대 속도는 업계 최고 수준인 중간 단일 자릿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미국 호텔 산업의 장기 공급 증가율(2%)을 상회하는 수치로, 시장 점유율 확대를 시사합니다. 힐튼은 사실상 모든 객실을 관리 또는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함으로써 투자 자본 수익률이 높고 부동산 소유주에게 상당한 전환 비용이 발생하는 매력적인 반복 수수료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힐튼의 넓은 경쟁 우위 평가를 뒷받침하는 두 번째 근거입니다. 관리 및 프랜차이즈 호텔은 고정 비용과 자본 요구 사항이 낮으며, 20~30년 지속되는 계약으로 인해 소유주에게 상당한 해지 비용이 발생하여 연간 해지율이 1%대 초반의 극히 낮은 수준을 유지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힐튼은 호텔 업계 객실 점유율에서 중간 단일 자릿수(mid-single-digit)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호텔 업계 파이프라인 내 건설 중인 객실의 20% 이상을 확보함에 따라 점유율이 증가할 전망이다.
- 신규 라이프스타일 및 장기 체류형 브랜드인 스파크(Spark), 리브스마트(LivSmart), 그래듀에이트 호텔스(Graduate Hotels), 노매드(NoMad), 홈투(Home2), 아웃셋(Outset), 큐리오(Curio), 캐노피(Canopy), 트루(Tru), 태피스트리 컬렉션(Tapestry Collection), 모토(Motto), 템포(Tempo)를 통해 차세대 여행객 증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힐튼은 2025년 6월 30일 기준 2억 2,6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강력한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총 객실 숙박 일수의 약 3분의 2를 차지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경쟁 호텔 운영사 및 홈스테이·휴가용 숙소 플랫폼의 최근 브랜드 론칭은 경쟁 위협으로 작용하며, 기술 발전과 차세대 여행객의 기술 활용은 이러한 숙소들의 접근성과 인지도를 높입니다.
- 힐튼의 미국 내 호텔은 총 EBITDA의 대부분을 차지하여, 경쟁사들보다 미국 경제 침체의 영향을 더 크게 받습니다.
- 소비자 저축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면서 업계 여행 수요는 완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닝스타의 기업평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에서 확인해보세요.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