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닉, 10배 올랐는데 여기서 더 오를 룸이 있다고?
온새미로투자자
2025.01.20
제닉 사업의 내용
제닉은 2001년 설립된 마스크팩/기초 ODM사로 국내 최초 수용성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개발, 해당 분야에서 오랜 업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과거 자체 브랜드 ‘셀더마’, 일명 ‘하유미 팩’으로 홈쇼핑에서 매출 돌풍을 일으키며 2011년 연간 매출 1천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오랫동안 자체 브랜드의 수요 감소, 국내 소비자의 구매 채널 변화, 중국 수요 이탈 등으로 지난 3년간 연간 매출 300억원 수준, 영업적자 지속했습니다.
하지만 아래 투자포인트들로 인해 현재의 주목받은 기업이 되었습니다.
투자포인트
1. 바이오던스의 등장, 북미 중심 수출 증가
고객사인 바이오던스가 압도적인 수준으로 아마존 베스트뷰티 1등을 차지하며 성장세도 매우 가파릅니다. 현재 구글 트렌드나 틱톡 트렌드도 유명한 리쥬란 보다도 성장세가 가파릅니다.
이 바이오던스에 대량으로 공급이 가능한 업체가 바로 제닉입니다. 올해 5월부터 납품을 시작하였는데, 시작하자마자 2월부터 완전 턴어라운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10배가 올라서 너무 비싸다는 분들이 계신데, 바이오던스의 선택을 받기전과 후의 제닉은 완전히 다른 기업이 되었다고 보셔도 됩니다.
현재 북미 코스트코를 시작으로 2025년 세포라/ 타겟 등 북미 오프라인 확장이 본격화되며, 현재는 제조 물량을 바이오던스향으로 아마존 대응하는 것도 빠듯합니다. 또한 신규고객들도 계속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에 추가된 토리든의 경우는 24년 25년 고속성장 중에 있는데, 바이오던스의 뒤를 이를 큰 고객이 될 예정인데도, 현재 증권사 컨센서스에는 전혀 반영이 되어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2. 안되는 건 과감히 포기
동사는 2012년 중국 상해 진출을 시작으로 판매법인과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코 로나 팬데믹을 기점으로 중국 사업이 악화되었으며 2020년 영업정지, 2021년 제조법인 청 산(유형자산 매각)을 단행. 중국 비중은 거의 제로입니다.
자체 브랜드에 힘을 빼고 ODM 부문에 집중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자체 브랜드 판매와 함께 연동되는 판매/지급수수료에 대한 부담은 없어졌습니다.
3. 적절한 CAPA 증설
제닉은 바이오던스(회사명 뷰티셀렉션)의 하이 드로겔 마스크팩 수주를 받으며, 가동률이 빠르게 상승했습니다.
하이드로겔 CAPA는 연간 6천만장이며, 월 500만장 생산 가능했는데, 현재 바이오던스 발주 물량만으로도 해당 CAPA를 채우고, 부족하여 추가 설비를 2번에 걸쳐 확충 결정했습니다.(첫번째는 10월 양산, 두 번째는 12월 중순).
이를 통해서 바이오던스향 물량을 월 500만장, 4분기는 600만장 이상 (12월 700만장) 생산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현재 25년은 800만장 정도를 월 생산하고 있고, 900만장까지 기대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할 경우 2025년 연 1억장까지 생산판매가 가능하지만, 이마저도 계속 증설될 예정입니다.
‘가동률 상승 → 고정비 상쇄 → 이익 창출’ 과정으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진행 중이이고, 바이오던스는 제닉에 최소 발주 수량 보장, 이후 신규 출시하는 모든 제품에 대한 제조 우선권(비딩) 등을 확정해놓은 상황입니다.
리스크
1.현재 기대성장률이 너무 많이 올라와있는 상황
예상외의 변수가 발생할 경우 이미 기대감이 크게 반영이 되어 있고, 위에 이야기한 부분이 어느정도 주가에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서 지연되거나 나쁜 변수가 생길 경우에는 주가에 큰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52주 신저가 대비 10배 가량 오른 주가.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