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국내

(필독) 크리에이터 및 독자에게 알림 VII - 리포트서비스 변경 알림

오렌지보드

2023.11.14

14
4

안녕하세요.

오렌지보드 관리자입니다. 오렌지보드를 이용해 주신 크리에이터 및 독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작가와 독자에게 드리는 일곱 번째 알림 글입니다. 앞선 글을 읽으시면 서비스 기획 취지나 의도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1) 서비스 기획 및 취지 : '크리에이터에게' 알림 참조
참고#2) 서비스 제공 컨셉 : '크리에이터 및 독자에게 알림 II' 참조
참고#3) 요금제 안내 : '크리에이터 및 독자에게 알림 V' 참조
참고#4) 신규서비스(뉴스&이슈) 안내 : '신규서비스 런칭 안내 <뉴스&이슈>' 참조

참고#5) 서비스 소개 : '크리에이터 및 독자에게 알림 VI - 서비스 소개' 참조

 

내부적으로 더 플랫폼 성격에 맞게 사업모델을 변경하자는 데 의견이 모아졌고, 다음과 같은 형태로 서비스를 공급하고자 합니다. 개별 보고서를 읽고 싶다는 고객의 의견도 반영하였습니다. 현재 계획은 (기능 개선을 일부 포함하여) 12월초 적용하려고 합니다.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크리에이터가 활동을 열심히 할수록 소득이 많아지는 방향으로 운동장을 조성하려고 합니다.

 

 

리포트 서비스 (변경 예정)

오렌지화폐 제도를 도입합니다. 독자는 오렌지를 소비하여 열람을 하고, 소비된 오렌지를 크리에이터와 당사가 나누는 방식입니다. 작가가 씨를 많이 뿌릴수록 장기 소득이 증가하는 구조입니다. 

 

크리에이터와 당사는 배분 비율에 따라 매출이 분배됩니다. 세부사항은 (공지가 아닌) 개별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 기존 활동을 고려하여 기존에 제공해 주신 보고서도 분배 대상입니다.
주) 활성화를 위해 당사가 제공하는 보너스 오렌지는 차등 정산됩니다.
주) 적용 시 무료체험은 적용하지 않고, 회원 가입 시 무료 오렌지를 지급합니다.
주) 관리자 승인 절차는 유지합니다. 법률자문결과 유지하는 쪽으로 정하였습니다.
주) 기존 구독 제도는 유지합니다.
※ 기존 기고료 확인 페이지는 서비스 변경으로 인해 변경됩니다. 개별로 요청하시면 내역을 송부 드리겠습니다.

 

새로운 서비스에는 미리보기 기능을 적용하려고 합니다. 본문의 상단 일부를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미리보기를 고려하여 작성 부탁 드립니다.

 

가격은 보고서당 기본 1오렌지 (1,000원)입니다. 일부 보고서(예. 매거진)의 경우, 조금 더 비쌀 수 있습니다.
주) 가격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동일 가격이라도 오렌지가 많이 소비될수록 단가(기고료)가 상승하는 구조라 나름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주) 기존에 리포트를 구분하기 위해 붙인 투자포인트, 프리미엄 딱지? 는 사라질 예정입니다.

  
자유게시판 혹은 메모장(가칭)을 도입해서 회원들간 소통하는 장치를 마련하고, 게시글 3개당 오렌지 1개, 댓글(10글자 이상) 5개당 오렌지 1개를 지급하려고 합니다.
주) 크리에이터의 게시물과 댓글도 적용대상입니다.

 

새로운 서비스에서는 부동산/경제(매크로)/이슈/투자생각 등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를 게시하려고 합니다.

 

크리에이터-당사-고객이 모두 열심히 농사지어서 수확이 풍성했으면 합니다.
(활성화를 위해 오렌지 이벤트를 기획 중입니다.)

 

유료화 후 조회수/활성사용자수가 많이 줄었습니다만, 
개편 후에는 더 나아지리라 생각합니다.

왕성한 활동 부탁 드립니다.

 

크리에이터에게 요청

연락처를 웹페이지 우측 하단 채널톡으로 알려 주십시오. 세부사항 및 유사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함입니다. 

 

포트폴리오 서비스 (준비 중)

운영진을 다양화하려고 합니다. 성향이 다른 운영자들이 많아 질수록, 독자의 경험이 더 풍부해질 듯 합니다.. 운영자를 모집하고 세부 기능을 개발하는 중입니다.

 

뉴스&이슈 (준비 중)

활성화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웹페이지 우측하단 채널톡이나 댓글로 문의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오렌지보드 컨텐츠팀 드림

 

 


이전 '서비스 소개 글(VI번 글)'에서 일부를 가져왔습니다. 서비스 소개 목적!!!

 

오렌지보드 스탁 매거진 (OSM;Orangeboard Stock Magazine)

 

오렌지보드 스탁 매거진은 구독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드리기 위해 기획하였습니다 (추가비용 없음. 리포트 서비스 구독료에 포함됨). 구독자는 매거진을 통해

1) 오렌지보드와 (고수)크리에이터의 포트폴리오 운영 성과
2) Market Review
3) 편집인이 선택한 좋은 보고서 (+추가자료)
4) 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 산업자료, 종목자료, 교육자료 등

등을 한 달에 두번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2), 3) 번은 고정 메뉴이고, 4)번은 각 호마다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아래 샘플을 참조해 주세요.  

본 공지 후, 5분 이내로 창간호를 유료 고객에게 이메일로 송부할 예정입니다. 확인부탁 드립니다.
※ 받지 못하신 분은 댓글이나 웹사이트 우측 하단 채널톡을 이용하여 문의 주십시오. 더 잘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겠습니다.


※ 편집인이 선택한 보고서는 최신보고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 소개된 보고서 중, 투자할 만한
종목을 선정하여 소개합니다.
※ Market 리뷰는 차별화를 위해 매거진에만 실으려고 합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샘플(창간호) : Orangeboard Stock Magazine.2023-10-Issue#1.No.1.pdf 
*대화면 태블릿으로 필기하면서 공부하기 좋게 구성하였습니다.


<Cover page와 목차>

Tip! 읽다가 하단의 'Copyright@Orangeboard' 를 누르시면 목차로 이동합니다.

 

 

(신규) 뉴스&이슈 

 

소개링크 : 신규서비스 런칭 안내 <뉴스&이슈>
텔레그램 : https://t.me/orangeboard

 

1. 뉴스&이슈 서비스 목적

뉴스&이슈는 고객분들이 항시 시장을 주시하기 힘들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에 만든 코너입니다. 

뉴스나 공시 또는 기타 이슈 발생 시 신속하게 알리고, 필요시, 간략한 해설을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


2. 오렌지보드 뉴스&이슈만의 강점

오렌지보드콘텐츠팀은 가치투자 방식만 고집하며 20년 이상 투자를 해 온 실력있는 분석가를 포함, 다수의 투자가들로부터 콘텐츠를 제공받아 실시간으로 여과없이 여러분들께 전달하고자 합니다.

저희 팀은 깊이도 있지만 제도권 애널리스트보다 훨씬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공해드릴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부정적인 내용이라도 정직하게 전달할 것이며 제도권에서는 다루지 않는 작은 기업들에 대한 이슈도 다룰 것입니다. 

※ 해당 서비스는 별도로 상품화할 예정입니다.

 

 

리포트 서비스

 

개편 중. 상술한 내용 참조.

 

 

포트폴리오 서비스

 

현재 드리머님, 퍼니하니님, 어니스트님께서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모시기 어려운 분들이고, 투자로 어느 정도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실력자 분들입니다. 
주) 조금 과장하면, 유튜브를 운영하는 대부분의 투자자들보다 혹은 대부분의 유명 블로거보다 훨씬 더 뛰어난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포트폴리오 운영을 요청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이 분들은 투자로 먹고 사는데 지장이 없고, 포지션을 노출해가며 부담스러운 활동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렌지보드에서는 장기간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 내신 이런 분들의 활동이 더 필요하고요.)

독자들에게 이 분들의 가이드라인이 큰 도움이 될 듯해, 삼고초려하여 모시게 되었습니다. 자주 질문하시어 많이 얻어 가셨으면 합니다. 고수의 플레이를 관전하고 내것으로 만드셨으면 합니다.

포트폴리오에 언급되어 있는 종목의 경우, (일부 종목에 대해) 종목 보고서를 작성하여 제공하려고 합니다. 포트폴리오의 활용 방법을 보여 드리고, 유용함을 보여 드리기 위함입니다. 필요시, 포트폴리오 운영자에게 댓글로 질문하려고 합니다.

※ 해당 서비스는 별도로 상품화할 예정입니다.

 

 

포트폴리오 운영 현황


<O.B. Collection 포트 누적 수익률, 10월 17일 종가 기준> 

<고수의 포트폴리오 누적 수익률, 10월 17일 종가 기준>

 

오렌지보드 콘텐츠 팀입니다. 엄선된 자료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팔로워 null

    이런 글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