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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체질전환과 반등시기

qow

2023.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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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RW24.12.27 03:52:55 기준

웹젠은 어떠한 기업인가?

2001년 11/19일 출시 한 뮤온라인을 기반으로 뮤IP를 모바일로 이식한 기업

 

뮤 이그니션 ,뮤이그니션2

뮤 오리진 ,뮤 오리진2,뮤 오리진3

뮤 아크엔젤,뮤 아크엔젤2

뮤 모나크등

수 많은 뮤 IP와 그 외에 R2M 

23년 하반기에 출시한 라그나돌,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등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재무제표를보면 특이한점은 피어그룹과 비교시 상당히 높은 배당률과 낮은 PBR PER  높은 영업이익률등
정말 매력적인 부분이 많이 느껴진다.

 

특히 3분기 기준으로 이익잉여금이 5038억원이며 부동산 가치까지 합산시 현금성 자산은 약 6000억원 수준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며 현금성 자산만으로 현재의 시총보다 높은 게임 산업에서 보기힘든 재무구조를 지니고 있다.

 

이렇게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하는 기업이 왜 만년 저평가를 받을까에대한 고민과 무엇이 나와야 상승할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

 

뮤 이그니션 ,뮤이그니션2

뮤 오리진 ,뮤 오리진2,뮤 오리진3

뮤 아크엔젤,뮤 아크엔젤2

뮤 모나크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공장 찍어내듯이 출시하는 뮤 IP에 대한 더 이상 시장은 신선하게 느껴지지않는 지루함과  핵심적으로 뮤' IP의 흥행력이 떨어지고 있다.

 

만년 저평가 요소였던 뮤IP에대한 의존도와 흥행력이 점차 떨어지며 밸류를 부여받지 못하는 웹젠에 대변화의 시기가 찾아오니 23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뮤모나크로의 뮤IP 강화와 서브컬쳐로의 신작 다변화의 시기로 볼 수 있다.

그 누구도 예상할 수 없었던 뮤 모나크의 장기흥행

A구간 10/16일 출시 전 뮤모나크에대한 선반영 기대감이 반영되지 않았다라는 것이 확인이 가능했던 것과

B구간 출시 후 매출에따라 방향성을 바꾸며

C구간에서의 가격안정화와 3차례에 걸친 기관의 최대거래량 연속적인 매집매동으로인한 신뢰도있는 돌파가격 확인으로

 

웹젠의 대반등의 서막이 시작됐음을 알려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무엇을 더 보여줄 수 있는가?

무엇을 노리고 기다려야할까?

 

4분기 실적

3월이라는 기간설정

 

확정된 4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실적과 내년 2분기 출시되는신작 서브컬쳐 테르비스의 정보와 신작 뮤IP에 대한 정보가 노출되는 시기

<4분기 실적 IR>

 

단순 뮤모나크의 흥행으로인한 일시적 실적 변화가아닌

 만년 저평가를 받는 요소가 해소되는 신작 다변화 서브컬쳐로인한 체질개선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는 시기

 

뮤모나크의 흥행으로인한 뮤IP기대감 강화 2023년 8월 7일 웹젠 창업자 김남주의 합류로 인한 신작 뮤IP에대한 기대감 강화

 

단순 기대감이 아닌 실적이 개선되며 체질전환까지 이루어지고 있는 웹젠은 내년 기대 해볼만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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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이고싶다' 블로그를운영하고 있는 전 프로게이머 현 게임주 투자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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