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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국내

플레이위드 3년만의 흑자전환 모멘텀

qow

2023.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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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RW24.12.27 03:24:40 기준

※ 감수인
★★★ 크리에이터가 보유중인 기업/산업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 

보유중인 기업의 보고서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 시가총액 639억, 23년 주가상승 15%임.

- 주식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이런 경우 희석 물량이 있는지 살펴봐야 함. 동사는 3분기 보고서상 스톡옵션이 조금 남아 있음. 행사가격 대부분은 11,700원임.

 

- 잠김물량 (대주주 28.6%)를 제외한 분기기준 거래량회전일수 가 86일임. 100일이 넘었으나, 11월 들어 거래가 제법 늘어난 듯함. 

*거래량회전일수 = 기간/거래량회전율 = 기간/(기간거래량합계/유통주식수)

 

- 3분기 흑자전환함.

 

- 유동자산이 203억임. 비용 수준에 비해 많이 부족한 듯함.

-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인 듯함.

 

주의) 위 의견은 세부 내용을 파악하지 못한 상황에서, 재무적/정황적으로만 판단한 감수인의 대략적인 의견입니다.  


** 보고서 검토 우선순위 : '보유 -> 독점 -> 요청시기 ' 순입니다 (절대적이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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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위드는 어떠한 기업인가?

PC - 로한, 씰온라인 IP를 가지고있는 게임기업

 

주가형성 과정 이해하기


PC로한

2019년 로한M 출시

2019년부터 큰 폭의 흑자전환 돌입했지만

단발성 흥행으로인해 

21년 다시 적자기업으로 전환한 기업

 

PC 씰온라인

22년 23년 모바일 씰M 대만,동남아 출시

본격적인 턴어라운드 돌입

3년만에 

2023년 3분기 흑자전환 돌입

 

플레이위드

2019년

2023년

무엇이 다른가?

 

2019년 단발성 흥행으로인해

큰 폭의 흑자전환이였지만

 

현재의

2023년 3분기 흑자전환은

 

2023년  5/11일 동남아 출시

2023년  9/23일 대만 재출시

2023년 11/30일 한국 출시 예정

 

단발성 흥행이아닌

꾸준한 매출발생으로인한 결괏값

 

현재 최대매출액이 발생하는 

대만 시장 7일 반영분만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4분기 

대만 매출 

3개월 전부 반영시 큰 폭의 흑자전환은 확정적임과 동시에

11/30일 한국출시를 앞두고 있고

 

한국에 대한 성과

4분기 매출액은 200억+@

 

매분기 20억이였던 매출액 -> 200억+@ 텐배거가되는 

24년 기업의 변화과정 구간

 

 

투자 핵심 포인트 및 방향성 정리

지금은 두려움을 이기고 접근해야 하는 시기라고 생각 중입니다.

6970원에서 대 상승이 나온 플레이 위드는

사전예약 50만->100만으로 확대

3분기 흑자전환이라는

"신규 재료"에 의한 대 상승이었고

이러한 상승은 상당히 신뢰도가 있는 자리

단 하루 만에 이러한 자리를

오늘 터치하며 공포감을 주기도 했지만

저처럼 투자방향성이

결국 대만 씰 M의 성적이 중요하고

한국 씰 M에 대한 기대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포인트라면

현재 대만 25위의 매출 결괏값에

공포를 이기고 6970원이라는

신뢰 있는 자리에 접근해야 하는 시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과

두 번째로 사전예약의 수치

유튜브 구독자 수 증가 추세

9일->10일 350명

10일 ->11일 300명

11일 ->12일 300명

12일 ->13일 400명 (50만 달성)

13일 ->14일 250명

14일 ->15일 230명

15일 ->16일 240명

16일 ->17일 250명

50만 달성 추세와 비교했을 시

약 12일이 지난 지금

사전예약 수는 약 20~30% 정도 감소된 정도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증가 추세라면 70만 달성 예측은

50만 달성 후 8일~9일 뒤

11월 21,22일 예측 가능

 

11/16일 지스타 로한2M 영상 공개 후 폭락

23년 기대감 상승후 폭락 구간

플레이위드는 22년 23년 유사한점이 참 많습니다.

전 차트매매를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하지만 차트의 해석과

주가의 형성과정을 이해하면

그 주가안에 어떠한 심리기대감이 형성되었는지

이 기업이 이러한 변곡점을 가지게 되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위드 폭등랠리

테마인가 ?

전 반대로 로한2M 영상 공개로인한 폭락을

테마에의한 단기폭락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은

아주 먼 미래의 주가를 반영하지 않는다.

시기가 먼 재료의 주가를 반영하는 구간은

매우 짧게 상승,하락을주고

테마로 형성된 주가는

결국 회귀하는 성향을 지니고 있다.

눈 앞에 다가오는 것은

한국 씰M에대한 일정

영상공개가 악재라고 하더라도

시장이 로한2M을 바라볼까요?

아니면 눈 앞의

한국씰M에대해 집중할까요?

전 기본적으로 악재라고 생각하지도 않지만

과도한 기대감 형성 구간 속

주가의 조정을 줄만한 명분이였을 것 입니다.

금일 11월30일

출시일 확정 배너가 공개되었고

로한2M 영상으로인한 하락은 마무리되어가고

근본적으로

한국에대한 성공가능성에 초점을맞춰 집중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론적인 눌림목매매 ,쌍바닥

주가의 심리를 이해하면

6900원이라는

"신규재료"가 형성된 자리에서 쌍바닥이 형성되는지

한국 사전예약 50만- >100만 확대

한국 성공가능성에 집중한다면

이 50만->100만으로 확대된 6900원이라는 가격은

신뢰도가 상당히있는 자리이고

이러한 한국 흥행기대감

심리적인 부분이 반영되어 가격을 방어한다면

쌍바닥을 형성 후

서서히 출시일정이 다가오며

시장은 한국에대한 성공가능성을 바라 볼 확률이 높다.

무엇을 확인해야하고

무엇을 기다려야하는가

"거래량" 감소 변곡점 임박

거래량이 낮을수록 좋다.

70만 사전예약 발표

이번 주 목요일예상

목요일은 게임 업데이트 일정

플레이위드 씰M은

1주는 쉬는과금 1주는 과금상품 진열

지지난주 매출은 24위를기록과

30위권을 유지했지만

이번 주 매출은 50위권대 유지

사실 이러한 매출은

2주전 매출이 반등하기이전에도 40위권을 형성했었고

이번 주 매출이 감소되는 현상은

그리 놀라울 현상은 아닙니다.

22년 대만 출시당시

폭락이 나왔지만

결과적으로 폭등에 성공했고

현재는 한국에대한 성공가능성만을 바라봐야하는 시기

그 분석을 얼마나 잘했느냐에

투자의 승패여부가 달라질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씰M의 초기성적은

잘 나올 가능성이 존재한다라는 기대감

과거 넥슨게임즈의 히트2출시 당시

국내 게임사 MMORPG 프로모션에대한 이슈가 상당했고

히트2는 프로모션을하지 않겠다.

스트리머지원 시스템을 만들겠다라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그러한 관심과 기대감에 폭등랠리를 했습니다.

대규모 프로모션의 명단을 공개했고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것만으로도

한국에대한 성공가능성 기대감이 사라질 수 없다라고 생각중이며

현재의 주가는

보이지 않는 총성없는 심리적 기대감 전쟁터임

단순 출시 기대감이였다면

이 전쟁의 승패를 알 수 없지만

이미 흑자전환에 성공한

"만약" 한국에서 성과가 나온다면

이 기업이 얼마나 달라지는지

기업의 레벨업 구간 폭풍의 핵 구간이므로

"만약" 성공한다면이라는 기대감이 깔릴 것으로 예상중이며

대규모프로모션에대한 기대감

사전예약 50->100만 확대 기대감

최종적으로

한국 출시에대한 성공 기대감이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중 입니다.

 

 

 

 

단기 목표가 8050원

11/30일 한국 출시 이 후

목표가는 수정될 수 있고

 

목표가의 기준은

높은 확률로 오를 수 있는

단기 수익률을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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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이고싶다' 블로그를운영하고 있는 전 프로게이머 현 게임주 투자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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