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수인
★★★ 크리에이터가 보유중인 기업/산업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 

보유중인 기업의 보고서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 시가총액 639억, 23년 주가상승 15%임.

- 주식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이런 경우 희석 물량이 있는지 살펴봐야 함. 동사는 3분기 보고서상 스톡옵션이 조금 남아 있음. 행사가격 대부분은 11,700원임.

 

- 잠김물량 (대주주 28.6%)를 제외한 분기기준 거래량회전일수 가 86일임. 100일이 넘었으나, 11월 들어 거래가 제법 늘어난 듯함. 

*거래량회전일수 = 기간/거래량회전율 = 기간/(기간거래량합계/유통주식수)

 

- 3분기 흑자전환함.

 

- 유동자산이 203억임. 비용 수준에 비해 많이 부족한 듯함.

-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인 듯함.

 

주의) 위 의견은 세부 내용을 파악하지 못한 상황에서, 재무적/정황적으로만 판단한 감수인의 대략적인 의견입니다.  


** 보고서 검토 우선순위 : '보유 -> 독점 -> 요청시기 ' 순입니다 (절대적이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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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위드는 어떠한 기업인가?

PC - 로한, 씰온라인 IP를 가지고있는 게임기업

 

주가형성 과정 이해하기


PC로한

2019년 로한M 출시

2019년부터 큰 폭의 흑자전환 돌입했지만

단발성 흥행으로인해 

21년 다시 적자기업으로 전환한 기업

 

PC 씰온라인

22년 23년 모바일 씰M 대만,동남아 출시

본격적인 턴어라운드 돌입

3년만에 

2023년 3분기 흑자전환 돌입

 

플레이위드

2019년

2023년

무엇이 다른가?

 

2019년 단발성 흥행으로인해

큰 폭의 흑자전환이였지만

 

현재의

2023년 3분기 흑자전환은

 

2023년  5/11일 동남아 출시

2023년  9/23일 대만 재출시

2023년 11/30일 한국 출시 예정

 

단발성 흥행이아닌

꾸준한 매출발생으로인한 결괏값

 

현재 최대매출액이 발생하는 

대만 시장 7일 반영분만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4분기 

대만 매출 

3개월 전부 반영시 큰 폭의 흑자전환은 확정적임과 동시에

11/30일 한국출시를 앞두고 있고

 

한국에 대한 성과

4분기 매출액은 200억+@

 

매분기 20억이였던 매출액 -> 200억+@ 텐배거가되는 

24년 기업의 변화과정 구간

 

 

투자 핵심 포인트 및 방향성 정리

지금은 두려움을 이기고 접근해야 하는 시기라고 생각 중입니다.

6970원에서 대 상승이 나온 플레이 위드는

사전예약 50만->100만으로 확대

3분기 흑자전환이라는

"신규 재료"에 의한 대 상승이었고

이러한 상승은 상당히 신뢰도가 있는 자리

단 하루 만에 이러한 자리를

오늘 터치하며 공포감을 주기도 했지만

저처럼 투자방향성이

결국 대만 씰 M의 성적이 중요하고

한국 씰 M에 대한 기대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포인트라면

현재 대만 25위의 매출 결괏값에

공포를 이기고 6970원이라는

신뢰 있는 자리에 접근해야 하는 시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과

두 번째로 사전예약의 수치

유튜브 구독자 수 증가 추세

9일->10일 350명

10일 ->11일 300명

11일 ->12일 300명

12일 ->13일 400명 (50만 달성)

13일 ->14일 250명

14일 ->15일 230명

15일 ->16일 240명

16일 ->17일 250명

분야국내
플레이위드 3년만의 흑자전환 모멘텀
qow2023.11.22
팔로워수70
완독시간5분
  • 종목명플레이위드
  • 현재수익률2.19%
  • 작성시 주가7,290원
  • 목표가목표가 미리보기
  • 투자의견매수
  • 투자기간2023.11 - 202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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