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4540

삼영엠텍054540
4,690-195 (-4%)
1일
3개월
1년
3년
10년
5분봉
일봉
주봉
월봉

투자정보

  • 전일
    4,885
  • 시가
    4,895
  • 고가
    4,920
  • 저가
    4,675
  • 거래량
    110,801
  • 52주최고
    6,110
  • 52주최저
    3,575
  • EPS

    EPS

    당기순이익(지배)[TTM] / 수정발행주식수(보통주 + 우선주)

    507
  • BPS

    BPS

    자본(지배) / 수정기말발행주식수(보통주 + 우선주 - 자사주)

    5,858
  • PER

    PER

    현재가 / EPS

    9.25배
  • PBR

    PBR

    현재가 / BPS

    0.8배
  • 시가총액
    609억 KRW
  • 주당배당금

    주당배당금

    최근결산누적배당금

    100
  • 배당수익률

    배당수익률

    DPS / 현재가 * 100

    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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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31 장마감

일반글

해기사투자자

7달 전

조선업 투자는 중후장대 시크리컬로 전방은 해운업, 후방은 철강산업인, 극악의 NO 가성비 섹터입니다.쉽게 말하면 원자재/에너지 밸류체인의 중간체 그 자체입니다. 현재 AI태동으로 인한 반도체 산업, 글로벌 K뷰티의 시작으로 인한 화장품, 모든것의 전기화로 인한 그리드 섹터 투자에 비하면 투자 아이디어가 임팩트 없기 때문에 타 섹터에 비해 투자매력도가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섹터가 업사이클임을 인정받고 주가가 파멸적으로 상승하는 

해기사투자자

7달 전

삼영엠텍 또한 케이에스피와 더불어, 제가 생각하는 숫자에 강한 기업 중 하나라고 보고 있습니다. 4Q22부터 숫자가 돌아섰고 지금은 매출과 함께 OPM 또한 상승추세에 있는 기업입니다. 동사는 중소형 단조 기술을 통해 선박 엔진기자재 및 플랜트 기자재, 구조물 기자재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선박엔진 매출 비중이 50%로 마냥 타 매출도 무시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이 점이 동사의 매력도를 낮추는 부분이지만, 현재 수주잔고 및 전방 산업을 미루어

해기사투자자

6달 전

본 포스팅은 매수 매도 판단을 추천드리지 않으며, 아이디어 공유 차원에서 작성합니다. 개인적인 투자 성향 상 남들이 다 쳐다보는 섹터를 신규 매수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섹터가 장기적으로 2~3년 이상이 갈 것이라고 판단되면 시장 리스크 및 노이즈로 무너질 때 매수하는 격이기에, 아예 배제하지도 않습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저의 관심종목을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선섹터는 제가 올해 들어 자주 언급하는 섹터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