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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24.08.08 (목)

'Ryu'

2024.08.08

삼양식품, 네덜란드에 판매법인 설립…“유럽시장 공략 속도”

https://www.etnews.com/20240807000315

- 7일 업계에 따르면 네덜란드 노르트홀란트주에 유럽 판매법인을 세우는 한편 현지에서 근무할 경력직원 채용에 나섰다. 직원 업무는 유럽법인 수출입 관련 제반 업무와 공급망(SCM) 관리, 통관·클레임 이슈 처리, 제품 등록 및 수출 인증 제반 업무 지원 등이다. 한국 본사에서도 유럽 판매법인과 소통 업무를 담당할 직원을 채용한다.

- 삼양식품 네덜란드 법인은 일본과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에 이어 다섯번째 해외법인이다.

- 삼양식품은 유럽법인을 기반으로 불닭볶음면 등 주요 제품 수출 규모를 더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삼양식품의 유럽 수출 비중은 지난 2019년 6%에서 2021년 11%, 지난해 16%로 꾸준히 늘고 있다.

→ 이제는 유럽 시장 공략까지. 멀티플 리레이팅이 될지도?


17조원 달하는 韓 뷰티시장…온라인 판매가 60% 차지

https://www.mk.co.kr/news/business/11088036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한국의 뷰티&퍼스널 케어 온라인 구매 비중이 글로벌 국가들 중 가장 높은 59%를 차지했다. 한국은 뷰티 이커머스 비중으로 2020년 이전부터 글로벌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K뷰티는 전세계에서 ‘성분 중심 뷰티’ 트렌드에 따라 더욱 주목받는 중이다. 원재료의 기능적인 면과 효능을 중요시하는 성분 중심 뷰티 트렌드는 중국과 미국에서 두드러지고 있다. 그 연장선에 있는 더마코스메틱 시장의 성장세도 돋보인다.

→ 다른 나라들도 온라인 비중이 점차 올라오지 않을까?


TSMC, 주력 3나노·5나노 가격 올린다…"8% 인상 통보"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15/0001174451

- 내년에도 수요가 공급을 앞지를 것이라면서, 이같은 상황으로 인해 가격 인상에 대한 분위기가 이미 조성됐으며 TSMC가 고객사에 가격 인상 단행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 다른 소식통도 현재 TSMC 생산 시설 100% 가동에도 불구하고 공급 부족을 겪고 있는 고객사들이 TSMC를 대체할 공급선을 찾을 수 없어 TSMC의 가격 인상 단행에 동의할 수밖에 없다고 풀이했다.

→ 세계 1등 슈퍼을의 기업이 가격을 올려도 고객사들은 어찌할 방법이 없다


K-소주·K-소스 맛에 빠진 ‘14억 인도인’ [Hello India]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6/0002347133

- 중소기업 영풍은 올해 상반기에만 인도에서 떡볶이 수출로 2억2000만원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기록한 수출액(2억6000만원)을 반년 만에 달성한 것이다.

- 오리온은 인도에서 판매하는 초코파이에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젤라틴을 원료로 사용한다. 채식주의자가 많은 현지 기장을 고려한 전략이었다.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딸기, 망고 맛도 선보였다.

- 올해 상반기 대인도 라면 수출액은 498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4.1% 늘었다. 주류 역시 지난해 대인도 수출액이 전년 대비 72.8% 증가할 정도로 성장세가 가파르다.

- 한류 콘텐츠는 코로나19가 유행하던 시기 인도에 유입되기 시작했다. 드라마 오징어게임, 아이돌그룹 BTS 등이 인기를 얻으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 대중문화와 식품·패션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 인도가 K-푸드의 블루오션으로 뜨고 있지만, 진입장벽은 높은 편이다. 모든 식품은 식품표준안전청(FSSAI) 인증을 취득해야 한다.

→ K 컨텐츠를 보고 K 푸드나 K 뷰티로 유입. 인도에 가장 적극적으로 진출한 회사는 롯데웰푸드

 
삼양식품 +1.5%
오리온 +1.2%
롯데웰푸드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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