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u 一 無 二
[뉴스] 24.08.23 (금)
'Ryu'
2024.08.23
“청담동에서 쓰는 걸로 주세요”...중국서 다시 뜨는 K뷰티
https://www.mk.co.kr/news/business/11098925
- 국산 프리미엄 화장품 인기가 주춤했던 중국에서 최근 백화점 화장품을 중심으로 ‘K뷰티’가 다시 떠오르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쇼핑뿐만 아니라 뷰티 체험에 관심을 가지면서 ‘청담동 뷰티숍 화장품‘ 등으로 효과가 입소문이 난 제품들이 주목받는 모양새다.
- 한편 기존에 중국에서 인기가 높았던 설화수, 오휘, 숨 등 프리미엄 브랜드는 현지 경쟁 심화로 정체에 빠졌다.
- 뷰티업계 관계자는 “2030세대 젊은 중국인 관광객의 경우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아 새로운 브랜드를 적극 찾을 뿐만 아니라, 효과만 있다면 주저 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 경향이 뚜렷하다“며 ”기존 인기 브랜드만이 아닌 제품력을 강조한 신흥 브랜드들이 인기를 끄는 것도 이 때문“이라고 말했다.
→ 2분기 화장품사 실적들을 보면 중국이 안 좋았는데 프리미엄만 인기가 다시 생긴건지?
"스마트공장이 K뷰티 성공열쇠"
https://www.mk.co.kr/news/business/11099054
- 오 장관은 "K화장품이 생산 혁신과 글로벌 진출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중기부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중기부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은 중소·중견기업 제조 현장에 사물인터넷(IoT)과 AI를 비롯한 첨단 기술을 적용한 솔루션과 자동화 장비·제어기·센서 등을 통해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것이다.
→ 정부에서 적극 지원해주는 K화장품
실탄이 모자란다, 반도체 ‘쩐의 전쟁’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3/0003854198
- 지난 2~3년 동안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은 인공지능(AI) 반도체 시장 주도권을 쥐기 위해 경쟁적으로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본지가 삼성전자·SK하이닉스·TSMC·인텔·마이크론·라피더스 등 주요 반도체 기업 6곳의 투자 내역을 분석한 결과, 이들이 올해 반도체 공장 신·증설에 투자하는 금액은 총 154조원.
- 반도체 회사들은 추진 중인 생산 시설에 차세대 극자외선(EUV) 노광 장비 ‘하이 NA EUV’ 도입을 계획 중이다. 대당 가격이 5000억원이 넘는다.
- 국내 기업들은 투자금 확보에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향후 10여 년간 400조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기준 현금성 자산 100조7955억원을 확보했다. 삼성전자가 현금 보유량 100조원을 넘긴 것은 5분기 만이다. SK하이닉스도 보유 현금량을 대폭 늘리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2027년까지 100조원을 확보할 것으로 보고 있다.
→ 사이클 산업이다 보니까 호황일 때 벌어들인 현금으로 다음 사이클을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