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2025.01.07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4.1 | 29.4 | - | - |
예상 PER | 15.7 | - | - | - |
주가/현금흐름 | 12.7 | 17.7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17.6 | 23.3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얼타 뷰티 실적: 4분기 양호한 수익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흠결, 주식 매력적
울타 뷰티의 4분기 수익성은 1월 6일 CEO 교체 및 업데이트된 가이던스 발표 이후 상향 조정했던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참고 사항 참조). 단점으로는 대형 유통업체인 아마존, 틱톡 샵, 무점포 유통업체인 콜스와의 파트너십을 맺은 세포라 등과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계속 압박을 받고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Ulta는 2024년에 0.7%의 비슷한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2025년 가이던스는 10월 애널리스트 이벤트 이후 이미 낮춘 기대치에 약간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구체적으로, 2025년 매출 성장률은 0%~1%, 영업이익률은 11.7%~11.8%, 주당 순이익은 22.50~22.90달러로 각각 1.5%, 11.9%, 23.46달러를 예상한 것과 비교하면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인 문제가 주당 370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으며, 울타의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의 실적 발표에서 신임 CEO인 Kecia Steelman은 핵심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고 새로운 기회를 확장하며 운영 및 비용을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Ulta Beauty Unleashed'라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Ulta의 브랜드 파워(좁은 해자 등급의 원천), 뷰티 및 웰니스 카테고리의 매력을 통해 애널리스트 데이의 장기 목표인 연간 4~6%의 매출 성장과 12% 내외의 영업 마진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Ulta의 4분기 비교 매출 증가율 1.5%는 당사 추정치를 50bp 상회했지만, 현실적으로 10%를 넘었던 과거 수준에 비하면 낮은 수치입니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메이크업 및 헤어케어와 같은 카테고리에서 타격을 입었고, 특히 아마존은 보충 판매에서 이득을 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Ulta의 매출 총이익률과 영업 마진은 각각 38.2%와 14.8%로 예상보다 110%포인트와 220%포인트 높았습니다. 이 회사는 비용을 절감하고 상품 마진을 개선하면서 매장 축소로 인한 손실을 줄였습니다.
투자 의견
우리는 울타 뷰티의 브랜드 강점이 좁은 해자를 제공하여 경제 상황과 기타 외부적 도전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번창할 수 있게 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울타 뷰티는 매장 오픈, 제품 및 브랜드 소개, 개선된 마케팅, 그리고 약 4,500만 명의 활성 회원으로 강화된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최대의 전문 뷰티 소매업체가 되었습니다. 울타가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고, 매장 생산성이 향상되었으며, 전자상거래가 성숙해짐에 따라 2007년 9억 1,200만 달러였던 연간 매출이 2024년에는 113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공 덕분에 울타는 명성 있는 브랜드, 대중적인 브랜드, 신흥 뷰티 브랜드의 파트너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울타가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고 화장품 업계의 혁신과 제품 주기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울타가 고객층을 확보하여 백화점 매장의 점유율을 빼앗으면서도 아마존 및 다른 전자상거래 업체와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울타의 매장에서는 10대 소녀와 여성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울타의 살롱, 제품 선택, 판촉, 서비스는 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울타가 성장과 비용 절감의 기회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주요 시장 모두에 매장을 두고 있기 때문에 고성장 단계는 끝났을 가능성이 있지만, 매장을 계속 오픈하고(2024년 60개 순증), 전자상거래를 확장하고(매출의 약 20%), 타겟 매장 내에 매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울타의 미국 전문 뷰티 소매점 시장 점유율은 2012년 12.8%에서 2024년 34.3%로 상승하여 시장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는 울타가 고객 데이터를 홍보 및 상품 판매에 활용하고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늘림으로써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연간 미용 제품 지출 비중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울타는 향후 10년 동안 국내 매장 기반을 약 25% 확장하는 동시에 장기적으로 동일 매장 매출 성장률 4%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미국 최대의 전문 뷰티 소매업체인 울타는 주요 브랜드와 독점 제품을 취급합니다. 이 회사의 상품 판매 전략은 매장 방문을 자주 하도록 유도하고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 4천만 명 이상의 활성 회원을 보유한 울타의 로열티 프로그램은 확장 중인 타겟 샵인샵을 통해 더욱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울타는 소비자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 상품 판매, 전자상거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 Ulta는 미용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가와 높은 가격대의 혁신적인 제품의 확산으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뷰티 제품은 다양한 소매 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울타는 미국 최대 소매업체들과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울타는 세포라의 콜스와의 제휴와 아마존의 뷰티 분야 진출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 울타는 소비자의 미용 관련 지출이나 주요 생산자의 제품 출시를 통제할 수 없지만, 이러한 요인들이 울타의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울타의 매출 성장률은 최고 수준에서 둔화되었으며, 미국 내 신규 매장 개점 기회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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