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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드 도미니언 실적: 관세로 인한 경제적 충격이 2025년 LTL 수요 회복을 방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y 모닝스타

2025.04.24 오전 05:32

모닝스타 등급

2025.06.03 기준

적정가치

150.00 USD

2025.04.28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08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0.633.6--
예상 PER31.9---
주가/현금흐름22.325.9--
주가/잉여현금흐름42.246.3--
배당수익률 %0.650.39--
모닝스타 이미지

올드 도미니언 실적: 관세로 인한 경제적 충격이 2025년 LTL 수요 회복을 방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 중요한가: 매출은 예상보다 약한 물량으로 인해 우리 전망을 약간 하회했지만, 전체 수익률(100파운드당 매출)은 대체로 예상 범위 내에 있었고 핵심 가격 인상 효과는 여전히 건전합니다. OD의 운영 비율은 물량 부족으로 인해 우리 전망을 하회했습니다. 일일 화물량은 산업 최종 수요 시장의 지속적인 약세로 인해 6% 감소했습니다. 수요는 안정화되고 있으며 2월과 3월의 순차적 톤수 추세는 계절성과 일치했지만, 경영진은 관세로 인한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이 높아졌다고 인정했습니다. OD의 OR(비용/매출; 낮을수록 좋음)은 네트워크 밀도 감소와 비용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190 basis points 악화되어 75.4%로 하락했습니다. 해당 기업은 장기적 성장을 위해 지난 몇 년간 터미널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으며, 이는 감가상각 비용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결론: 더 중요한 점은 관세로 인한 경제 둔화를 예상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2025년과 2026년 매출 및 마진 전망을 조정하고, 좁은 경쟁 우위를 가진 Old Dominion의 공정한 가치 추정치를 $155에서 2~4% 하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2025년에는 약 2년간의 약세 이후 산업 생산 증가와 소비자 상품 지출 안정화가 LTL 산업의 기본 수요 회복(수익률 개선 지속)을 이끌 것으로 예상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제 산업 및 소매 최종 시장(재고 보충 활동 포함)에서의 화물 수요가 2025년 대부분 기간과 2026년 상반기까지 약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불확실성이 높지만, 2025년 진행에 따라 미국 경제 성장률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지난 10년간 인상적인 성장을 기록한 올드 도미니언은 매출 기준으로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소량 화물 운송업체(FedEx Freight 다음)이며, 실행 능력, 화물 선택, 서비스 품질 측면에서 업계 선두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화주들이 운송업체를 선택할 때 중요한 요소입니다. 대공황 기간에도 인상적인 가격 관리로 인해 회사는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다른 운송업체들이 요금을 대폭 인하한 반면, 올드 도미니언은 핵심 매출을 100파운드당 안정적으로 유지했습니다. 올드 도미니언은 지난 10년간 네트워크 용량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20억 달러 이상을 투입했으며, 대부분의 다른 LTL 운송업체들은 서비스 센터 네트워크를 평균적으로 거의 확대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자체 라인하울 수요의 더 높은 비율을 처리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2008년부터 평균 98% 이상의 정시 배송률을 기록해 왔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지리적 커버리지나 서비스 품질이 부족한 경쟁사로부터 점유율을 점차적으로 확보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2020년과 2021년에는 소매업체의 재고 보충과 전자상거래 관련 수요 급증으로 LTL 화물 수요가 급증하며 네트워크 전반의 용량 부족이 심화되는 가운데, 시장 점유율 증가세가 특히 강했습니다. 수년간 올드 도미니언은 전국적 장거리 LTL 서비스에서 지역 시장으로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이 지역 시장은 전자상거래가 소매업체들이 고객 가까이 물류 센터를 설립하도록 유도하는 긍정적인 장기적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흐름에 따라 LTL 산업의 지역화 추세는 Old Dominion의 다음 날 및 이틀 배송 노선에서 평균적으로 견고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우수한 운영 실행력과 지속적인 시장 점유율 증가는 우수한 노선 밀도와 업계 최고 수준의 마진으로 이어졌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용량 투자와 높은 서비스 수준을 고려할 때, Old Dominion은 향후 몇 년간 추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 Yellow의 파산은 LTL 산업의 공급/수요 균형을 강화시켜 Old Dominion의 가격 결정력을 강화시켰습니다.
  • 우리는 올드 도미니언의 운영 성과가 중기적으로 LTL 경쟁사보다 우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무결점 운영 실행과 철저한 네트워크 투자에 힘입은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미국 관세는 미국 상품 소비 성장세를 억제해 단기적으로 소매 최종 시장 화물 수요에 압력을 가할 것입니다.
  • LTL 트럭 운송 산업 전반의 기초 수요는 침체된 산업 최종 시장으로부터의 역풍을 계속 직면하고 있습니다.
  • 대부분의 대형 고품질 LTL 운송업체는 2023년에 터미널 네트워크 확장을 시작했으며, 이 추세는 2025년까지 지속될 것입니다. 이 동향은 산업 내 과잉 공급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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