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5.02.2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매우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92.4 | 266.7 | - | - |
예상 PER | 53.8 | - | - | - |
주가/현금흐름 | 48.9 | 95.6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57.2 | 141.1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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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드 데스크: 디지털 광고의 중추가 되기 위한 노력, 공정가치를 $60에서 최대 $82로 높입니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의 커버리지를 이전하고,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상향 조정하며, 공정가치 추정치를 기존 60달러에서 82달러로 상향 조정합니다. Trade Desk의 주가는 최근 120달러까지 거래되었으나 상장 기업으로서 8년 만에 처음으로 경영진의 예상치를 하회하는 4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30% 하락했습니다. 저희는 이를 지나친 기대감이 건전하게 재설정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주가가 적정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광고 생태계 전반에서 입지를 확대하려는 노력이 의미 있는 진전을 보일 때까지 주가는 계속 하락 압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트레이드데스크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구매 및 캠페인 최적화 플랫폼으로, 정교한 알고리즘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왔으며 이는 중요한 무형 자산으로 간주됩니다. 이 플랫폼은 고객 참여 트렌드, 아이덴티티 매핑, 인구 통계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 세트를 조율하여 프로그래매틱 광고 구매에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광고주에게 캠페인 결정에 대한 세분화된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데이터 기반 프로세스는 광고주가 플랫폼에 머무르게 하는 해자를 만들고, 이를 통해 Trade Desk의 성장이 디지털 광고 시장을 능가할 수 있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트레이드데스크는 광고 공간 확보라는 전통적인 수요 측면의 플랫폼 강점을 넘어 확장을 모색하는 변곡점에 서 있습니다. 트레이드데스크는 광고 생태계의 중추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 야심찬 목표는 퍼블리셔의 독점적인 OpenPath 기술 채택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이 기술이 성공한다면 광고 거래소와 같은 광고 공급망의 중개자를 배제하여 궁극적으로 마진 확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퍼블리셔가 이 트레이드 데스크 솔루션을 시급히 도입할지는 다소 회의적이지만, 도입이 확대된다면 이 회사의 시장 입지가 크게 강화될 수 있습니다.
투자 의견
트레이드 데스크는 광고주가 여러 미디어 채널에서 데이터 기반 광고 캠페인을 계획, 실행 및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요 측 플랫폼입니다. 흔히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이라고 불리는 구글, 아마존, 메타 같은 거대 광고 회사와 달리 트레이드 데스크는 광고주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체 광고 인벤토리를 보유하지 않음으로써 이해 상충을 피합니다. 이 회사의 핵심 가치는 광고주가 타겟팅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동시에 가장 효과적인 기회에 광고비를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전달하는 알고리즘에 있습니다. 광고주는 수많은 예측 변수가 포함된 복잡한 회귀 모델을 통해 광고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측 변수에 대한 데이터의 상호 작용을 통해 타겟팅 및 광고 전략의 수십억 가지 순열이 가능합니다. 또한, 트레이드데스크는 개인정보 보호를 고려한 쿠키 대체 기술인 Unified ID2.0을 개발하여 많은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이 기술이 널리 채택되면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집계하는 데 드는 비용과 복잡성을 줄여 더 적은 비용으로 더 효과적인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거래소를 제거하여 광고 공급망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OpenPath 제품을 통해 기존 DSP의 책임을 넘어 그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퍼블리셔의 도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전환이 쉽지는 않겠지만, 성공한다면 중개자가 없어져 마진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드데스크는 고객이 플랫폼에서 광고에 지출한 금액의 비율인 테이크율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데, 지난 5년간 평균 20%의 테이크율을 기록했습니다. 2016년 상장 기업이 된 이후 매출은 연평균 34%씩 빠르게 증가하며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의 전체 시장 규모는 약 7,000억 달러이며 2034년에는 1조 5,00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흥미롭게도 트레이드데스크의 시장 점유율은 2%에 불과하며, 대부분의 벽에 가로막힌 정원보다 빠른 15%의 연간 점유율 성장률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성장세가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전체 디지털 광고 시장보다 빠르게 성장하여 2034년에는 보급률 5%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캠페인 측정 가능성이 광고주들의 지속적인 관심사라는 점을 고려할 때, 더 트레이드 데스크의 독점적인 식별 알고리즘과 실시간 광고 입찰은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 광고주 예산의 편견 없는 옹호자로서 Trade Desk는 Google, Meta, Amazon과 같이 투명성이 떨어지는 거대 광고 업체에 비해 구조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 회사가 광고 공급망을 간소화하는 솔루션을 널리 채택할 수 있다면 퍼블리셔 의존도를 타의 추종을 불허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대부분의 광고비는 거대 광고 회사들의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으로 전달됩니다. 구글이나 메타 같은 기업은 광고 수익이 줄어들기 때문에 더 트레이드 데스크와 협력할 인센티브가 없습니다.
- 퍼블리셔가 OpenPath 및 VenturaOS와 같은 트레이드 데스크의 솔루션을 채택하도록 설득하려면 상당한 기술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 구글의 프라이버시 샌드박스와 리버램프의 램프아이디는 UID 2.0 신원 및 소비자 행동 추적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는 대안입니다. 업계에서 UID 2.0을 채택하지 않으면 Trade Desk의 데이터 집계 및 매핑 비용이 계속 높아질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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