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5.02.2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매우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92.4 | 266.7 | - | - |
예상 PER | 53.8 | - | - | - |
주가/현금흐름 | 48.9 | 95.6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57.2 | 141.1 | - | - |
배당수익률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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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딩 데스크 실적: 복잡한 장기 목표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 조정으로 이어집니다.
TTD는 복잡한 보고로 인해 실행 실수가 발생하여 2%의 수익 누락을 초래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엔지니어링 팀을 간소화했습니다. 이제는 데이터 기반 광고라는 핵심 미션과 광고 공급망 간소화라는 장기적인 과제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광고 거래소와 같은 중개자를 없애면 마진이 확대될 수 있지만, 이것이 간단한 전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퍼블리셔의 기술적 동의가 필요합니다. 관리 및 엔지니어링 팀이 회사 전체에 분산되어 있어 생태계가 더욱 복잡해지면 단기적인 성과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TTD는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 간의 상호 작용을 촉진할 COO를 찾고 있습니다. 결론: 당사는 현재 주당 60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유지하면서 성장과 마진에 대한 기대치를 유지합니다. 공정가치 추정치는 이미 2024년 약 25억 달러에서 향후 10년간 약 100억 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가정하고 있습니다. 향후 10년간 영업이익률이 37%까지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모델링했습니다. 이 수치에는 현재 총 운영 비용의 약 4분의 1을 차지하는 주식 기반 보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인 사이: 2024년 주식 환매는 전년도 6억 4,600만 달러에서 2억 3,500만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그 결과, 연초의 14억 달러에 비해 19억 달러의 현금이 대차 대조표에 쌓여 있습니다. 경영진은 현재 주가를 고려할 때 환매를 통해 기회를 잡을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또한, Facebook은 선도적인 광고 데이터 회사인 Sincera를 인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광고 식별 및 실시간 입찰 알고리즘에 대한 데이터 집계와 통합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투자 의견
트레이드 데스크는 광고주가 여러 미디어 채널에서 데이터 기반 광고 캠페인을 계획, 실행 및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요 측 플랫폼입니다. 흔히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이라고 불리는 구글, 아마존, 메타 같은 거대 광고 회사와 달리 트레이드 데스크는 광고주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체 광고 인벤토리를 보유하지 않음으로써 이해 상충을 피합니다. 이 회사의 핵심 가치는 광고주가 타겟팅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동시에 가장 효과적인 기회에 광고비를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전달하는 알고리즘에 있습니다. 광고주는 수많은 예측 변수가 포함된 복잡한 회귀 모델을 통해 광고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측 변수에 대한 데이터의 상호 작용을 통해 타겟팅 및 광고 전략의 수십억 가지 순열이 가능합니다. 또한, 트레이드데스크는 개인정보 보호를 고려한 쿠키 대체 기술인 Unified ID2.0을 개발하여 많은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이 기술이 널리 채택되면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집계하는 데 드는 비용과 복잡성을 줄여 더 적은 비용으로 더 효과적인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거래소를 제거하여 광고 공급망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OpenPath 제품을 통해 기존 DSP의 책임을 넘어 그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퍼블리셔의 도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전환이 쉽지는 않겠지만, 성공한다면 중개자가 없어져 마진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드데스크는 고객이 플랫폼에서 광고에 지출한 금액의 비율인 테이크율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데, 지난 5년간 평균 20%의 테이크율을 기록했습니다. 2016년 상장 기업이 된 이후 매출은 연평균 34%씩 빠르게 증가하며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의 전체 시장 규모는 약 7,000억 달러이며 2034년에는 1조 5,00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흥미롭게도 트레이드데스크의 시장 점유율은 2%에 불과하며, 대부분의 벽에 가로막힌 정원보다 빠른 15%의 연간 점유율 성장률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성장세가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전체 디지털 광고 시장보다 빠르게 성장하여 2034년에는 보급률 5%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캠페인 측정 가능성이 광고주들의 지속적인 관심사라는 점을 고려할 때, 더 트레이드 데스크의 독점적인 식별 알고리즘과 실시간 광고 입찰은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 광고주 예산의 편견 없는 옹호자로서 Trade Desk는 Google, Meta, Amazon과 같이 투명성이 떨어지는 거대 광고 업체에 비해 구조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 회사가 광고 공급망을 간소화하는 솔루션을 널리 채택할 수 있다면 퍼블리셔 의존도를 타의 추종을 불허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대부분의 광고비는 거대 광고 회사들의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으로 전달됩니다. 구글이나 메타 같은 기업은 광고 수익이 줄어들기 때문에 더 트레이드 데스크와 협력할 인센티브가 없습니다.
- 퍼블리셔가 OpenPath 및 VenturaOS와 같은 트레이드 데스크의 솔루션을 채택하도록 설득하려면 상당한 기술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 구글의 프라이버시 샌드박스와 리버램프의 램프아이디는 UID 2.0 신원 및 소비자 행동 추적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는 대안입니다. 업계에서 UID 2.0을 채택하지 않으면 Trade Desk의 데이터 집계 및 매핑 비용이 계속 높아질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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