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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P 실적: 견고한 신규 비즈니스 예약으로 매출 상승에 따른 성장 동력 유지

by 모닝스타

2025.01.30 오전 10:26

모닝스타 등급

2025.05.08 기준

적정가치

290.00 USD

2025.02.12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06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31.430.5--
예상 PER28.2---
주가/현금흐름26.126.5--
주가/잉여현금흐름29.631.9--
배당수익률 %1.911.93--
모닝스타 이미지

ADP 실적: 견고한 신규 비즈니스 예약으로 매출 상승에 따른 성장 동력 유지

신규 비즈니스 예약의 견조한 수요와 고객 펀드 이자 수익 증가에 힘입어 예상치를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한 2분기 실적에 따라 와이드-모트 ADP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280달러에서 283달러로 소폭 상향 조정합니다. 강력한 거시경제적 배경으로 인해 신규 비즈니스 파이프라인이 견조하게 유지되고 작년 이맘때와 비교해 예약 모멘텀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기록적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 지표와 안정적인 리텐션 데이터에 기반한 고정 고객 기반의 혜택을 누리고 있는 ADP의 성과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고객 펀드 이자 수익이 예상보다 크게 증가했으며, 이는 주로 연간 평균 고객 펀드 잔고의 강력한 성장에 힘입어 경영진이 나머지 가이던스를 재확인하면서 고객 펀드 이자 수익에 대한 연간 전망을 소폭 상향 조정하게 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최근 업종별 역풍이 완화되면서 전문 고용주 조직에서 채용 활동이 다시 가속화되고 있는 것은 고무적인 일입니다. 이러한 결과를 볼 때 ADP의 주식은 상당히 가치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ADP의 탑라인은 전년 대비 8% 성장하여 예상을 뛰어넘었습니다. 미국 시장에 대한 낙관론, 강력한 거시 환경 배경, 노동 시장 개선으로 고객사의 고용이 지속되었고, 이는 곧 ADP의 신규 비즈니스 예약 성장으로 이어졌습니다. PEO 부문은 신규 고객 유치에 힘입어 사업장 평균 직원 수가 순차적으로 다시 증가했고, 임금 인플레이션과 함께 매출 확대를 견인한 점이 좋았습니다. 그러나 고객 만족도 점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유지율 지표에는 다소 압박이 있었습니다. 이는 최근 중소기업의 파산에서 비롯된 것으로 생각되며, 앞으로도 이러한 현상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요인들과 미국 달러 강세에 대한 기대감, 단기 금리 하락의 영향으로 3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률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의견

ADP는 인적 자본 관리 및 급여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며 당분간 그 자리를 유지할 것입니다. 140개국에 걸쳐 모든 산업 분야의 모든 규모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고용주 서비스 부문과 전문 고용주 조직 서비스 부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ADP는 대부분의 매출을 고용주 서비스를 통해 창출하는데, 이 서비스는 고객이 채용 및 채용과 같은 특정 HR 업무를 오프로드할 수 있는 특정 인적 자원 아웃소싱 솔루션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HCM 제품의 전체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소규모 PEO 서비스 부문은 고객과 공동 고용주 역할을 하는 종합적인 제3자 HR 부서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PEO는 일반적으로 제품 구축 및 확장을 돕고 특정 백오피스 업무를 아웃소싱하고자 하는 인력으로만 채용을 제한하려는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PEO는 공동 고용주로서 다양한 회사의 직원을 한데 묶어 복리후생 및 의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더 나은 가격을 협상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ADP의 비즈니스는 주기적이며 경제의 고용 강도에 크게 의존합니다. 이 회사는 고객이 사용하는 솔루션의 수와 고용한 직원 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구독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합니다. 대부분의 고객에게는 매월 직원당 요금이 부과되며, 일반적으로 0.5%~1.5%의 소폭의 연간 가격 에스컬레이터가 적용됩니다. 제한된 기능을 사용하는 일부 고객에게는 정액 요금이 부과됩니다. HCM 및 급여 소프트웨어 업계에는 사내 및 타사 솔루션 모두에서 기존 경쟁사 및 최신 솔루션과 상당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ADP는 지금까지 모든 규모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중 하나라는 역량을 바탕으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와 호환되고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위해 설계된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현대화하여 고객 유지를 지원했습니다. 그 결과, ADP의 미국 직원 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직원 비율은 꾸준히 6분의 1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미국 최대의 급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ADP는 고객 예치금으로 인한 유동 자금이 많습니다. 금리가 계속 상승하는 시나리오에서 ADP는 예상보다 높은 이자 수입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생성형 인공 지능에 대한 투자는 ADP가 서비스 및 구현 비용을 절감하여 예상보다 높은 마진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ADP는 예상보다 빠르게 국제 플랫폼을 통합하여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ADP는 지난 몇 년 동안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수없이 늘어난 다른 급여 및 HCM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가격 압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ADP의 비즈니스 모델은 고용 수준에 의존합니다. 노동력 참여가 감소하거나 실업률이 증가하는 시나리오에서 ADP는 부정적인 결과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 AI와 관련된 기술 발전으로 사내 급여 처리 능력이 향상되어 ADP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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