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4.11.11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중간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20.3 | 19.8 | - | - |
예상 PER | 19.7 | - | - | - |
주가/현금흐름 | 22.8 | 19.2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4.2 | 20.3 | - | - |
배당수익률 % | 1.25 | 1.13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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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editors 실적 발표: 수입 조기 확보로 인한 항공 및 해상 활동 급증
Expeditors International의 3분기 총매출은 전년 대비 37% 급증했습니다. 지난 분기에는 9% 상승했고 1분기에는 15% 하락했습니다. 매출은 주로 홍해 관련 차질(굳건한 캐파)과 동부 항만의 노동력 관련 차질에 앞서 성수기 화물을 조기에 확보하려는 화주들로 인해 발생한 예상보다 훨씬 높은 항공 및 해상 볼륨과 가격 모멘텀으로 당사의 예측을 크게 상회했습니다. 전자상거래 최종 시장 화주들 사이의 강한 수요 성장도 역할을 했습니다. 순매출(총매출에서 캐파 비용을 뺀 것)은 15% 상승했으며, 이는 항공과 해상 부문 모두에서 매출총이익률 압박으로 인해 총매출 증가보다 낮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는 캐파에 대한 구매 요율이 급등할 때 예상되는 것이며(운송업체 요율 인상을 화주에게 전가하는 데 시차가 있기 때문), 순매출은 당사의 예측을 상회했습니다. 영업 수익성 또한 순매출 급증으로 인한 레버리지 덕분에 당사가 예상한 추정치를 크게 앞섰습니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여, 순영업이익률(EBIT/순매출액)은 작년의 27.4%에서 33.3%로 개선되었습니다. 당사는 2024년에 대한 매출액과 순영업이익률 전망을 상향 조정할 것이지만, 수요 강세의 일부가 선적 조기 확보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향후 분기에는 매출액과 순영업이익률이 다소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당사는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 화폐의 시간가치로 인한 약간의 증가를 제외하고는 DCF 기반의 109달러 추정 적정가치를 크게 변경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식은 당사의 장기 잉여현금흐름 성장 전망에 비해 약간 과대평가된 영역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 의견
Expeditors International은 고도로 세분화된 업계에서 상위 10위권의 글로벌 화물 운송업체 중 하나로, 인상적인 재무 성과를 기록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6개 대륙에 250개 이상의 사무소를 운영하며 아시아-북미 무역 노선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지난 10년 동안 중국 내 주요 화물 노선과 유럽 화물 노선에서도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글로벌 포워더인 이 회사는 항공사 및 해상 운송업체와 화물 공간을 계약한 다음 고객의 화물로 해당 공간을 채웁니다. 창고 및 유통 서비스를 포함한 대규모 통관 중개 사업을 통해 항공 및 해상 서비스를 보완하고 있으며, 북미 지역에서는 복합 운송 및 최종 마일 배송 서비스(Transcon)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peditors의 자산 경량 모델은 네트워크 효과에 기반한 넓은 경제적 해자 덕분에 지난 10년간 40%에 가까운 우수한 자본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글로벌 포워딩 업계의 경쟁이 점차 심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Expeditors는 지난 10년간 한 자릿수의 높은 순매출 성장률과 업계 최고의 수익성을 기록해 왔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오랫동안 유기적 성장에 중점을 두어 응집력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와 문화를 구축한 덕분입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많은 글로벌 포워딩 업체들은 인수를 통해 성장했습니다. 기업 문화는 성과 기록의 핵심 요소입니다. Salesforce의 보상은 주로 커미션 기반이며(평균 이하의 기본급), 관리자의 보너스는 지점의 순매출 성장과 영업이익에 연동되어 있어 수익에 대한 의식이 매우 강한 기업 문화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정교한 공급망 기술과 안정적인 용량에 대한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Expeditors는 능력이 떨어지는 글로벌 포워더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계속 빼앗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평균적으로 주기적으로). 이 회사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IT 인프라(특히 거래 자동화 측면)와 영업 조직에 계속 많은 투자를 해야 하지만, Expeditors가 마진 리더 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Expeditors는 비즈니스 주기 전반에 걸쳐 인상적인 실행과 업계 최고의 수익성을 보여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자산 기반 운영 모델을 통해 지난 10년 동안 평균 40%에 가까운 자본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 수년에 걸쳐 Expeditors는 유럽과 접하는 주요 화물 노선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중국 내 수입 비즈니스를 공략해 왔습니다.
- Expeditors의 글로벌 IT 플랫폼은 원활하고 통합적이며 통일되어 있으며, 역사적으로 유기적 성장에 집중하여 동급 최고의 영업 마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미국 제조업체들의 니어쇼어링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장기적인 글로벌 무역 성장에 역풍이 불 수 있습니다.
- 상당한 규모의 신규 선박 주문으로 인해 향후 몇 년간 해상 운송 업계의 공급 능력이 느슨해져 운송업체와 포워더의 가격 상승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운송업체에 지급하는 구매율의 심각한 변동성은 2024년 항공 및 해상 비즈니스에서 익스피디터의 매출 총이익률을 압박하여 순매출 성장을 둔화시킬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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