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2024.07.09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좁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현재 | 5개년 평균 | 섹터 | 국가 | |
---|---|---|---|---|
주가/퀀트 적정가치 | - | - | - | - |
PER | 16.2 | 36.6 | - | - |
예상 PER | 11.2 | - | - | - |
주가/현금흐름 | 9.2 | 7.3 | - | - |
주가/잉여현금흐름 | 23.7 | 23.1 | - | - |
배당수익률 % | 2.12 | 1.68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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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dEx 실적: 지상 물동량은 여전히 부진하지만 마진 상승 재개
미국 국내 포장물 물동량은 약 1% 감소했으며, 부분적으로는 완고한 산업 부문의 부진으로 인해 예상 실행률에 미치지 못하여 B2B 상업 활동에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소량화물(FedEx Freight) 부문 매출도 비슷한 이유로 실망스러운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국내 물량 역풍, 미국 우체국 계약 만료로 인한 레버리지 손실, 불리한 믹스에도 불구하고 Federal Express의 총 패키지 마진이 전년 대비 80 베이시스 포인트 개선되면서 드라이브 관련 효율성 이니셔티브가 다시 힘을 얻었습니다. 경영진의 야심찬 생산성 이니셔티브가 계속해서 결실을 맺겠지만, 산업 최종 시장의 약세로 인한 지속적인 압박으로 2025 회계연도 국내 포장물량 및 화물 부문 매출 전망치를 하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2025 회계연도 탑라인 가정에 대한 감소는 화폐의 시간 가치로 상쇄될 것이기 때문에 좁은 의미의 FedEx의 현금흐름 할인 공정가치 추정치 261달러는 크게 변경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주식은 장기 잉여현금흐름 예측에 비해 상당히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주가는 때때로 고평가 영역에서 움직였지만, 회계연도 1분기 수익성이 높아진 매수 측의 기대치를 밑돌면서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곧 발표할 예정입니다: 경영진은 향후 18개월 이내에 FedEx Freight를 별도의 상장 법인으로 분사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거래가 주주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고려할 때 주가는 이러한 움직임에 긍정적으로 반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번 분사는 합병 회사의 가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투자 의견
익일 배송의 선구자인 FedEx는 미국에서는 FedEx와 UPS가, 유럽에서는 DHL Express가 택배 시장을 주도하는 3대 대형 국영 운송업체 중 하나입니다. FedEx는 또한 미국 최대 규모의 소량화물 운송업체로서 소매 및 산업 분야의 화주들과 끈끈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UPS는 미국 육상 시장에서 훨씬 더 오랜 기간 동안 밀집도 우위와 더 높은 마진을 구축해 왔지만, FedEx는 지난 10년간 UPS보다 약간의 속도 우위와 용량 투자에 힘입어 점진적으로 입지를 강화해 왔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이커머스 전환과 이에 따른 주거용 포장물 배송의 급증, 그리고 타이트한 업계 용량으로 인한 가격 경쟁력의 대폭적인 증가는 지상, 특송 및 화물의 수익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그러나 2022 회계연도에는 노동력 제약과 임금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특히 지상 배송의 마진이 다시 하락했습니다. 또한 2023년과 2024 회계연도에는 이커머스 활동의 정상화, 소매업체의 재입고 중단, 항공 화물 수요 감소로 인해 패키지 물동량이 감소했습니다. 따라서 최근 몇 년간 연결 매출과 마진은 역풍에 시달렸습니다. 반면에 2024 회계연도 내내 지상 및 특송 부문에서 (회사의 드라이브 프로그램과 연계된) 공격적인 비용 합리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불확실성은 여전히 남아 있지만, 신임 CEO Raj Subramaniam이 특송 및 지상 사업부의 통합을 포함하여 FedEx를 성장에서 효율로 전환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마진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FedEx의 광범위한 국제 배송 네트워크는 복제가 매우 어렵고, 국내/국제 전자상거래 지출은 주요 경기 침체기를 제외하고는 장기적인 순풍으로 남을 것입니다. 아마존은 지난 몇 년 동안 미국 라스트 마일 패키지 배송의 더 많은 부분을 자체적으로 아웃소싱하고 있지만, FedEx는 지상 및 특송 역량을 강화했으며 B2B 배송에서 확고한 관계를 구축한 것은 물론 전자상거래를 추구하는 수많은 다른 소매 화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소매업체 재입고와 소프트 산업 최종 시장의 침체로 인한 단기적인 물량 압박에도 불구하고 FedEx의 미국 지상 및 국제 특송 사업부는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장기적인 긍정적인 순풍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 FedEx의 방대한 포장물 분류 공간, 막대한 항공 및 배송 차량, 전 세계에 걸친 영업망은 누구도 흉내 내기 어려운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 50년의 역사 동안 FedEx는 여러 경기 사이클을 극복해 왔습니다. 단기적인 실적은 부진할 수 있지만, FedEx의 강력한 택배 네트워크는 확고하게 구축되어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소매 부문의 재고 재축적 추세는 장기간 지속될 수 있으며, 이는 육상 및 특송 물동량 성장의 회복을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 FedEx는 향후 몇 년 동안 운영 전반에 걸쳐 임금 인플레이션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지난 몇 년 동안 아마존은 라스트 마일 물류 역량을 크게 확장해 왔으며, 이로 인해 자체 소매 네트워크 외부의 화주에게 역량을 제공하여 기존 업체들과 정면으로 경쟁할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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