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addy 실적: 고마진 AI 매출로 수익성 지속 증가, 공정가치 11% 상향 조정

by 모닝스타

2025.02.15 오전 02:17

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150.00 USD

2025.02.14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1.16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없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26.943.7--
예상 PER27.2---
주가/현금흐름19.616.3--
주가/잉여현금흐름2018.9--
배당수익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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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addy 실적: 고마진 AI 매출로 수익성 지속 증가, 공정가치 11% 상향 조정

GoDaddy가 양호한 4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2025년 가이던스를 제시함에 따라 무주공산인 GoDaddy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주당 135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합니다. GoDaddy는 번들링 및 인공 지능 내장 기술과 같은 고수익 솔루션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동시에 AI 효율성을 통해 엄격한 운영 규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예약의 지속적인 강세는 GoDaddy 제품에 대한 견고한 수요를 나타내며 향후 몇 년 동안 꾸준한 매출 성장을 예고합니다. 당사는 건전한 가격 책정 및 회사의 강력한 제품 부착률에 대한 높아진 신뢰를 반영하여 중기 매출 및 수익성 추정치를 조정했습니다. 회사의 실적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주가가 비싸다고 판단하여 투자자들에게 더 저렴한 종목을 추천합니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8% 증가한 12억 달러로 애플리케이션 및 상용 솔루션 매출의 전년 대비 17% 증가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분기 중 도메인 갱신률의 상승, 가격 책정 개선, 번들링 노력에 힘입어 이루어졌습니다. Airo는 고객 지출 및 제품 애착도 증가를 뒷받침하며 다시 한 번 호조를 보였습니다. 경영진은 플랫폼 마이그레이션과 장기간의 고객 이탈로 인해 Airo 고객 유지율이 1년 전 85%에서 84%로 떨어졌지만 2025년에는 회복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GoDaddy의 수익성은 계속해서 인상적입니다. 유리한 제품 믹스 전환과 최적화 노력으로 제품 및 운영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4분기 조정 EBITDA 마진은 32%로 전년 동기 대비 280% 포인트 증가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Airo의 새로운 수익화 전략을 위한 마케팅 투자 증가로 인해 약간의 역풍이 예상되지만 마진은 4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 경영 가이던스는 48억 6,000만 달러에서 49억 4,400만 달러의 매출과 약 32%의 정상화 EBITDA 마진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목표는 업데이트된 예측과 거의 일치합니다.

투자 의견

세계 최고의 도메인 등록기관으로서 GoDaddy의 입지는 신규 비즈니스의 수요를 포착하고 도메인 등록을 넘어 보완적인 제품을 상향 판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창출한다고 생각합니다. 통합 상거래 솔루션을 통해 유비쿼터스 온라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관리하고자 하는 소기업 및 중소기업에게 원스톱 쇼핑 모델이 어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초기 도메인 등록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고객이 GoDaddy와 처음으로 상호 작용하는 과정이며 추가 제품을 위한 진입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알리려는 기업가는 처음에 도메인 등록을 위해 GoDaddy에 문의한 후 자연스럽게 도메인 연결 이메일 계정, 웹사이트 구축 도구 및 상거래 솔루션에 대한 구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GoDaddy는 도메인 애프터마켓 플랫폼, 웹사이트 디자인, 보안 및 호스팅 서비스, 이메일과 같은 생산성 도구, 옴니커머스 솔루션으로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도메인 등록은 여전히 핵심 서비스이지만, GoDaddy는 2021년 결제 처리 플랫폼인 Poynt 인수를 통해 옴니커머스 시장으로 전략적 전환을 이루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제품군을 보완하고 블록(Square의 소유주) 및 Shopify와 같은 공급업체와 보다 직접적으로 경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제 처리로의 전환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GoDaddy는 모든 신규 도메인 등록에 결제 기능을 추가하는 등 모든 영역에서 결제 기능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그러나 GoDaddy는 여러 기존 공급업체가 있는 혼잡한 시장에서 성장을 추구하고 있으며, 고객 전환 비용과 관성으로 인해 기존 고객에게 제품을 업셀링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GoDaddy가 신규 기업이나 하위 제품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기업에게 제품을 업셀링하는 데 성공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점유율을 확보하려면 중기적으로 가격 경쟁력을 유지해야 하므로 마진 상승 여력이 제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GoDaddy는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규모의 경제, 고객 전환 비용의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 옴니커머스는 GoDaddy의 자연스러운 확장이자 현재까지 유망한 분야입니다.
  • 결제 처리로의 전략적 전환은 규모에 따른 비용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GoDaddy의 핵심 도메인 등록 서비스는 상품화되어 있어 가격을 책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 원스톱 쇼핑 옴니커머스 시장이 점점 더 혼잡해지면서 GoDaddy의 가격 책정 압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GoDaddy는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중기적으로 커머스 솔루션에 대한 공격적인 가격을 유지해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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