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궁금한 종목명/종목코드를 검색해보세요

의견 보내기
의견 보내기
앱 다운
이용 안내

J.B. 헌트 실적: 미국 관세로 인한 경제적 여파로 복합 운임 반등은 어려워질 것

by 모닝스타

2025.04.16 오전 11:35

모닝스타 등급

2025.04.17 기준

적정가치

152.00 USD

2025.04.16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85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23.526.1--
예상 PER23.3---
주가/현금흐름9.312.8--
주가/잉여현금흐름17.3412.1--
배당수익률 %1.340.83--
모닝스타 이미지

J.B. 헌트 실적: 미국 관세로 인한 경제적 여파로 복합 운임 반등은 어려워질 것

중요한 이유: 저희의 관점에서, 1분기 실적은 미국 관세가 산업 생산과 실물 상품 소비에 미치는 영향보다 훨씬 덜 중요합니다. 저희는 2025년이 진행됨에 따라 이 두 가지 지표가 전년 대비 평준화되거나 잠재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는 2년 동안의 부진 끝에 트럭 적재량 산업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2025년까지 복합 운송 물동량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헌트의 트럭 운송 및 복합 운송 사업 전반에 걸쳐 소폭의 가격(따라서 마진) 회복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불확실성이 높지만, 우리는 이제 관세 조치가 미국 경제 성장을 제약하여 물가 반등이 불가능하게 하고, 수입 물량 증가가 끝나는 2025년 하반기에는 복합 운송 물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영업 마진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결론: 우리는 좁은 시장 J.B 헌트의 DCF에서 도출한 164달러의 공정 가치 추정치가 5%-7% 낮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식은 공정가치 조정 이후에도 적정 가치보다 낮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영진은 과거에도 지침을 제공하지 않았으며, 이번 분기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상황은 매우 유동적이지만, 2025년에는 평균 1%-2%의 복합 운송 물량 증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화주들이 2분기에도 수입을 앞당기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미국 동부 지역에서는 트럭-철도 전환 활동이 여전히 완만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즉, 우리는 이제 2026년 하반기부터 2026년 상반기까지 전년 대비 물동량이 약간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화물당 복합 운송 수익이 정체되거나 약간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단기 마진 예측도 조정할 것입니다.

투자 의견

본질적으로 J.B. Hunt는 인터모달 마케팅 기업으로, 국내 컨테이너의 장거리 운송을 위해 Class I 철도 회사와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1990년 서부 지역에서 BNSF 철도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인터모달 운송 분야에 진출한 최초의 유료 트럭 운송업체 중 하나였으며, 이후 동부 지역에서 Norfolk Southern과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Hunt는 약 $250억 규모의 산업에서 2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인터모달 분야에서 강력한 리더십 위치를 확립했습니다. 다음으로 큰 경쟁사는 Hub Group이며, Schneider National, STG Logistics, Knight Swift의 인터모달 부문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인터모달은 Hunt의 총 매출의 약 48%를 차지합니다. Hunt는 경기 침체로부터 완전히 면역되지는 않았지만, 지난 수십 년간 자산 기반 트럭 운송 사업에 대한 노출을 줄여왔습니다. 현재 이 사업은 매출의 약 33%를 차지하며(용역 운송 및 전용 계약 사업 포함), 2005년의 60%에서 감소했습니다. 또한 Hunt는 드롭 트레일러 서비스와 소유주 운영자(owner-operators)를 통해 자산 경량화 모델로 트럭 운송 사업을 전환했으며, 자산 경량화 트럭 중개 및 최종 마일 배송에 투자해 왔습니다. 헌트의 인터모달 물동량은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 초까지 트럭-철도 전환 활동의 소폭 회복과 관세 시행 전 수입 물량 선반입으로 인해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헌트의 인터모달 및 트럭 운송 사업은 관세로 인한 미국 경제 둔화 가능성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수요 압박과 2년간의 사이클적 약세 이후 가격 회복 지연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인터모달의 가치 제안이 여전히 탄탄하다고 판단합니다. 특히 화주들의 공급망 비용 절감 잠재력 측면에서 그렇습니다. 심각한 장기적 경기 침체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가정 하에, 우리는 2026년 하반기 또는 2027년에 수요와 가격 회복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순환적 조정 요인을 제외하면, 우리는 장기적으로 미국 소매 판매 성장의 정상화와 트럭에서 철도로의 전환이 평균 2.5%~3.0%의 광범위한 인터모달 산업 물량 성장과 2.0%~2.5%의 핵심 가격 상승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BNSF 철도 네트워크에서의 유리한 경쟁 위치로 인해 헌트는 이러한 추세보다 소폭 우월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추정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인터모달 운송은 트럭 운송 용량 확대의 구조적 제약과 운송 비용 절감을 위해 운송 수단 전환(트럭에서 철도로)을 추구하는 화주들의 노력으로 인해 장기적인 긍정적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동부 미국 지역의 인터모달 시장 점유율은 여전히 성장 여지가 있으며, 클래스-I 철도 회사가 적절한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는 한 단거리 트럭 운송으로부터의 점유율 확보를 통해 성장 잠재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단기적인 화물 감소에도 불구하고, 사내 트럭 부문의 아웃소싱은 Hunt의 전용 트럭 부문에 장기적인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 하락론자 의견

  • 인터모달 계약 가격은 경쟁사인 풀트럭로드 산업의 저조한 운임으로 인해 압박을 받고 있으며, 관세로 인한 경제 둔화로 인해 2025년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둔화된 산업 최종 수요 시장은 헌트의 전용 트럭 운송 및 자산 경량화 트럭 중개 물량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 최근 인터모달 물량 회복은 잠재적인 항만 혼란과 관세로 인한 수입/재고의 일시적 전방 이동에 의해 주도된 경우 단기적 현상에 그칠 수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닝스타의 기업평가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닝스타 리서치 방법론에서 확인해보세요.

Disclaimer

  • 당사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콘텐츠에 수록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로서, 당사 및 크리에이터는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콘텐츠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모든 콘텐츠는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없이 크리에이터의 의견이 반영되었음을 밝힙니다.

모닝스타

파머

콘텐츠 1442

팔로워 120

모닝스타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입니다.
댓글 0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