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스타 등급
2025.02.03 기준
적정 가치
2024.11.08 기준
모닝스타 핵심지표 | 애널리스트 | 정량적 |
---|---|---|
경제적 해자 | 넓음 | - |
가치 평가 | ★★★ | - |
불확실성 | 높음 | - |
MercadoLibre 실적 발표, 강력한 투자가 분기 실적 미달을 상쇄, 주식은 과대평가
넓은 경제적 해자 기업 MercadoLibre의 수익성이 당사의 기대치보다 약했지만, 당사는 기업의 장기적 경쟁 포지셔닝에 대한 투자 의지를 고무적으로 봅니다. 당사는 근시안적으로 보이는 시장의 부정적인 반응이 대부분 기업의 신용 포트폴리오의 여건으로 설명될 수 있다고 믿으며, 여기서는 충당금이 선제적으로 계상되고 매출은 비례적으로 인식됩니다. 이는 3분기의 두드러진 77% 신용 포트폴리오 성장과 같은 과도한 성장 기간 동안 상당한 불일치를 만듭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MercadoLibre가 물류 서비스 부문(Mercado Envios), 빠르게 성장하는 수익성 있는 광고 사업, 그리고 신생 Prime 유사 프로그램인 Meli Mais를 포함하여 경제적 해자를 뒷받침하는 주요 영역에서 계속해서 진전을 이루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반적으로, 수익성 있는 소비자 신용 사업의 성장과 아르헨티나의 개선되는 사업 환경이 약간의 분기 실적 부진을 상쇄합니다. 당사는 실적을 검토한 후 1,650달러의 추정 적정가치를 한 자릿수 중반 퍼센트로 상향할 계획입니다. 시간외 거래에서 9%~10% 하락에도 불구하고 주식은 여전히 약간 과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분기 동안, 53억 1,000만 달러의 매출액은 당사의 52억 4,000만 달러 예상치를 약간 상회했지만, 5억 5,700만 달러의 영업이익은 당사의 7억 2,200만 달러 예상치를 크게 하회했습니다. 이러한 역학의 대부분은 신용 포트폴리오의 과도한 성장으로 설명될 수 있으며, 신용 손실 충당금의 83% 급증이 분기 매출의 41% 성장(회계 변경을 고려하면 35%)을 크게 상회했습니다. 당사는 신규 대출의 성장이 매출을 상회하는 한 이러한 역학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회사가 경쟁이 치열한 핀테크 환경에서 금융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브라질과 멕시코에서 소비자 대출 장부를 확대하는 것이 상당한 이점이 있다고 계속해서 보고 있습니다. 당사는 물류 침투율이 4~5%p 증가하고 수익성 있는 광고 사업이 37% 성장하는 등 사업 전반에 걸친 진전에 만족합니다.
투자 의견
MercadoLibre는 라틴 아메리카 지역의 원스톱 상거래 솔루션으로 포지셔닝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결제 및 대출 부문(Mercado Pago, Mercado Credito), 동급 최고의 배송 솔루션(Mercado Envios), 점점 더 강력해지고 있는 광고 플랫폼(Mercado Ads)이 뒷받침하는 핵심 시장을 통해 포괄적인 상호 강화 서비스 생태계를 발전시켰습니다. 사실상 회사 플랫폼의 총상품판매량(GMV) 전부가 독점 결제 루트로 전달되고, Envios를 통해 배송합니다. 이를 통해 전자상거래업의 두 가지 최대 난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습니다. MercadoLibre의 전략은 최대 글로벌 전자 상거래 업체의 전략과 밀접하게 일치하는데, 배송 보조금 및 멤버십 보상으로 사용자를 플랫폼으로 유인하고, 판매자에게 간단하고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리스팅 마찰을 줄이고, 풀필먼트 속도가 빨라지고 배송 효율성이 향상함에 따라 모든 플랫폼 참여자를 대상으로 멀티홈에 대한 인센티브를 낮추는 것입니다. 플랫폼 수익 창출은 차츰 증가하겠지만 신속한 배송 시간에 관한 고객 기대치 상승, 풀필먼트 침투율 향상, 플랫폼 판매와 관련된 소규모 판매자 신용 확대로 인해 MercadoLibre 서비스에 대한 충성도는 점점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당사는 이 회사가 MELI(Prime 멤버십과 유사함) 멤버십 프로그램과 소비자 신용 카드에 투자하여 고려 사항과 구매 빈도를 높이고, 광고 지출이 소매 미디어 네트워크로 계속 이동함에 따라, 강력한 광고 비즈니스를 개발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금융 기술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금융 측면의 탁월함'을 확보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많은 경우, Mercado Pago를 통해 소비자가 처음으로 디지털 금융에 노출되어 새로운 구매자를 유치하고, 라틴 아메리카의 온라인 상거래로의 전환을 가속화합니다. 회사의 향후 주요 과제는 풀필먼트 침투율 향상, 배송 및 결제 솔루션의 영업 레버리지 창출, 플랫폼의 사용자 경험 개선 지속, 경쟁업체의 성공 장벽을 더 높이는 것처럼 과거의 과제와 동일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디지털 결제 도입이 증가하고 온라인 쇼핑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지면서 MercadoLibre의 장기적 성장 내러티브를 지속적으로 뒷받침할 것입니다.
- MercadoLibre는 자사 판매 비즈니스가 확장하면서 중요한 휴가철에 전략적인 주력 제품 할인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소비자 및 소기업 대출은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제공 상품의 중요한 난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판매자 및 고객과 MercadoLibre 플랫폼의 관계를 더욱 강화합니다.
📉 하락론자 의견
- 핀테크 업체들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Mercado Pago의 소비자, 가맹점, 신용카드 제품 라인에서의 손실 후 예상보다 낮은 성장이나 순이자마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아르헨티나의 거시경제적 압력 악화는 외환 손실 증가 또는 극단적인 경우 해당 시장의 분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언어적, 무역적, 문화적 특이성은 이 지역의 크로스보더 판매를 복잡하게 하고 결과적으로 각 국가에서 별도의 시장 속성을 유지하게 됩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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