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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Now, 생성형 AI 리더십을 곁들인 또 다른 대단한 분기 실적 완성

by 모닝스타

2024.10.24 오후 16:02

모닝스타 등급

2025.05.08 기준

적정가치

1010.00 USD

2025.04.24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97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32.2342--
예상 PER58.8---
주가/현금흐름44.249.3--
주가/잉여현금흐름56.163.7--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ServiceNow, 생성형 AI 리더십을 곁들인 또 다른 대단한 분기 실적 완성

당사는 넓은 경제적 해자를 보유한 회사가 뛰어난 실적을 보고한 후 ServiceNow에 대한 추정 적정가치를 840달러에서 900달러로 상향 조정합니다. 회사는 모든 주요 지표에서 가이던스의 상단을 상회했습니다. 가이던스는 매출은 상향되었지만 당사의 추정치에 반영된 것보다 낮은 마진을 보이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실적과 동시에, 회사는 또한 새로운 제품 출시와 아미트 자버리(Amit Zavery)를 사장, COO, 최고제품책임자로 영입하는 것을 포함한 다양한 발표를 했습니다. 더 높은 단기 성장 추정치가 당사의 추정 적정가치를 끌어올렸음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주식이 적정가치 범위에 있다고 봅니다. 매출과 수익성을 포함한 예상을 뛰어넘는 주요 수치 형태의 많은 하이라이트가 있었지만, 당사는 이번 분기 동안 다시 한 번 가속화된 잔여계약가치(RPO) 성장에 가장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Pro Plus 티어 내의 생성형 인공지능은 계속해서 새로운 고객들을 플랫폼으로 끌어들이고 더 낮은 가격 티어로부터의 상향 판매를 견인하고 있으며, 이는 이제 명확하게 ServiceNow를 기업 소프트웨어 벤더들 중 리더십 위치에 놓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당사는 ServiceNow의 지속적인 매출 강세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총매출액은 전년 대비 22.2% 증가한 28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강력한 갱신, 생성형 AI, 고객 워크플로우 채택을 포함한 많은 요인들에 의해 견인되어 예상보다 더 좋았습니다. 27.2억 달러의 구독 매출액은 전년 대비 22.5% 성장했으며, 이는 가이던스 상단을 220bp 상회했습니다. 강세는 부문, 제품, 지역을 포함한 회사 사업의 모든 측면에서 넘쳐났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여러 데이터 포인트를 기반으로, 당사는 ServiceNow가 생성형 AI로부터 연간수주금액이 거의 1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계산합니다. 경영진은 투자자들에게 거시경제 상황이 변하지 않았음을 상기시키면서 기술, 미디어, 통신, 의료, 미국 연방 부문 등이 견고했다고 언급했습니다.

투자 의견

ServiceNow는 지금까지 전통적인 '랜드 앤드 익스팬드'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왔습니다. 먼저,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 ITSM 및 IT 운영 관리(ITOM)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 ServiceNow는 IT 기능을 넘어 확장했습니다. 동일한 제품 설계 특징과 기술을 바탕으로 HR 서비스 제공, 고객 서비스, 재무, 운영 분야에 프로세스 자동화 접근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이후 핵심 솔루션의 더 고급화되고 산업별 맞춤형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2023년 9월, ServiceNow는 생성형 인공지능 솔루션을 출시한 최초의 소프트웨어 기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제품들은 추가 성장을 촉진하고 마진율을 높이기 위해 더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ServiceNow의 성공은 빠르고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기업은 이미 고성능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하며 98%의 엘리트급 고객 유지율을 자랑합니다. ServiceNow는 세계 최대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이 고객들은 더 많은 제품을 포함하는 대규모 계약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75% 이상이 다중 제품 구매자이며, 이는 계약 규모를 확대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기업은 소규모 기업 시장에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기업 내 IT 부서가 초기 진입 포인트로 기능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합니다. 이는 다른 기능 부서에서 소프트웨어(IT 책임)를 채택하는 데 내재된 지지 기반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ServiceNow는 IT 중심 고객을 유치하고 플랫폼에서 ITOM 기능을 업셀링하는 데 기존 위치를 활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해당 기업이 HR 및 고객 서비스 분야의 신제품을 크로스셀링하는 비중을 점차 확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 관점에서 제품 경쟁력, 시장 점유율, IT 외 분야로의 강력한 판매 확대가 지속적인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 상승론자 의견

  • ServiceNow의 우수한 제품은 ITSM 시장에서 빠른 시장 점유율 확대와 뛰어난 고객 유지율을 이끌어냈습니다. 현재 이 회사는 이 강점을 바탕으로 ITOM의 다른 분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 서비스와 HR 서비스 제공 등 추가 성장 동력을 확보했으며, 이는 향후 5년간 강력한 성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 GAAP 영업 마진은 2019년 처음으로 손익분기점을 달성했으며, 우리는 10년 간의 성장 잠재력을 보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ServiceNow가 핵심 IT 기능 외 분야로 더 깊이 진출함에 따라 경쟁사들의 범위도 확대될 것입니다. 이 중 일부는 경쟁에서 더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해당 기업의 시장 기회는 명확히 정의하기 어렵습니다.
  • 특히 기업의 규모를 고려할 때, 빠른 성장은 불가피하게 둔화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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