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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Now 실적: AI가 풍부한 견고한 분기; 환율 압력에 따른 가이던스 조명

by 모닝스타

2025.01.30 오후 23:20

모닝스타 등급

2025.05.08 기준

적정가치

1010.00 USD

2025.04.24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97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넓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높음-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32.2342--
예상 PER58.8---
주가/현금흐름44.249.3--
주가/잉여현금흐름56.163.7--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ServiceNow 실적: AI가 풍부한 견고한 분기; 환율 압력에 따른 가이던스 조명

일반적으로 예상과 비슷하거나 더 나은 4분기 실적을 발표한 ServiceNow의 공정가치 추정치를 주당 900달러에서 990달러로 상향 조정합니다. 헤드라인 가이던스는 매출에 대한 우리의 모델에 미치지 못했지만, 이는 환율 역풍의 악화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은 예상보다 소폭 개선되었습니다. 2026년과 2027년의 성장률과 수익성 추정치가 약간 높아짐에 따라 공정가치 추정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실적 발표와 동시에 새로운 에이전트 인공지능 기능, 구글 및 오라클과의 파트너십 확대 등 다양한 발표를 했습니다. 주가는 6월부터 최근 고점까지 약 80% 상승했는데, 이는 공격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시간 이후 주가 하락과 공정가치 추정치 상승을 고려할 때, 현재 주가는 대략 적정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매출 측면에서 역대급 실적을 기록한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수요나 경쟁 이슈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모멘텀 요인이 반영된 주가에 안정적인 실적이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29억 6,000만 달러로, 견고한 리뉴얼, 생성형 AI, 고객 워크플로 도입에 힘입어 예상에 부합하는 실적을 달성했지만 환율의 역풍이 약간 악화된 것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구독 매출은 28억 7,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1% 성장했습니다. 경영진은 제조, 공공, 운송 및 물류 부문의 실적이 좋았다고 밝히면서 거시경제 여건은 변함이 없다는 점을 투자자들에게 상기시켰습니다. ServiceNow의 마진 실적은 여전히 인상적이며 장기 전망에서 지속적인 확장에 대한 전망을 뒷받침합니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영업 마진은 29.5%로 작년 29.4% 및 가이던스 29.0%에 비해 크게 상승했습니다. 최근의 다른 분기들과는 달리 지출 절제, 매출 상승, 일부 비용의 발생 시기가 적절하게 조정된 것이 실적 호조를 견인했습니다.

투자 의견

ServiceNow는 지금까지 전통적인 '랜드 앤드 익스팬드'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왔습니다. 먼저,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성을 기반으로 한 모듈형 및 유연 ITSM 및 IT 운영 관리(ITOM)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 ServiceNow는 IT 기능을 넘어 확장했습니다. 동일한 제품 설계 특징과 기술을 바탕으로 HR 서비스 제공, 고객 서비스, 재무, 운영 분야에 프로세스 자동화 접근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이후 핵심 솔루션의 더 고급화되고 산업별 맞춤형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2023년 9월, ServiceNow는 생성형 인공지능 솔루션을 출시한 최초의 소프트웨어 기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제품들은 추가 성장을 촉진하고 마진율을 높이기 위해 더 높은 가격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ServiceNow의 성공은 빠르고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기업은 이미 고성능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하며 98%의 엘리트급 고객 유지율을 자랑합니다. ServiceNow는 세계 최대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이 고객들은 더 많은 제품을 포함하는 대규모 계약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75% 이상이 다중 제품 구매자이며, 이는 계약 규모를 확대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기업은 소규모 기업 시장에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기업 내 IT 부서가 초기 진입 포인트로 기능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합니다. 이는 다른 기능 부서에서 소프트웨어(IT 책임)를 채택하는 데 내재된 지지 기반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ServiceNow는 IT 중심 고객을 유치하고 플랫폼에서 ITOM 기능을 업셀링하는 데 기존 위치를 활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해당 기업이 HR 및 고객 서비스 분야의 신제품을 크로스셀링하는 비중을 점차 확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 관점에서 제품 경쟁력, 시장 점유율, IT 외 분야로의 강력한 판매 확대가 지속적인 성장 동력이 될 것입니다.


📈 상승론자 의견

  • ServiceNow의 우수한 제품은 ITSM 시장에서 빠른 시장 점유율 확대와 뛰어난 고객 유지율을 이끌어냈습니다. 현재 이 회사는 이 강점을 바탕으로 ITOM의 다른 분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 서비스와 HR 서비스 제공 등 추가 성장 동력을 확보했으며, 이는 향후 5년간 강력한 성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 GAAP 영업 마진은 2019년 처음으로 손익분기점을 달성했으며, 우리는 10년 간의 성장 잠재력을 보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ServiceNow가 핵심 IT 기능 외 분야로 더 깊이 진출함에 따라 경쟁사들의 범위도 확대될 것입니다. 이 중 일부는 경쟁에서 더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해당 기업의 시장 기회는 명확히 정의하기 어렵습니다.
  • 특히 기업의 규모를 고려할 때, 빠른 성장은 불가피하게 둔화될 것입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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