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ta Beauty: CEO 교체는 예상치 못한 일이지만 순조롭게 진행될 것, 주가는 고평가된 상태

by 모닝스타

2025.01.07 오전 09:08

모닝스타 등급

2025.02.21 기준

적정가치

370.00 USD

2025.01.07 기준

주가/적정가치 비율

0.98
모닝스타 핵심지표애널리스트정량적
경제적 해자좁음-
가치 평가★★★-
불확실성중간-
현재5개년 평균섹터국가
주가/퀀트 적정가치----
PER14.529.4--
예상 PER15.2---
주가/현금흐름12.217.7--
주가/잉여현금흐름17.423.3--
배당수익률 %----
모닝스타 이미지

Ulta Beauty: CEO 교체는 예상치 못한 일이지만 순조롭게 진행될 것, 주가는 고평가된 상태

Narrow-moat Ulta는 즉시 Dave Kimbell이 CEO 겸 이사회 멤버에서 물러나고 Kecia Steelman이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전에 킴벨이 물러날 계획이라는 징후는 없었지만, 스틸맨은 10년 이상 Ulta에서 근무했고 2023년부터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로 재직해 왔기 때문에 변화는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그녀는 지난 10월에 열린 울타의 애널리스트 행사에서 주요 연사 중 한 명이었습니다. 또한, 2021년 메리 딜런의 뒤를 이어 CEO로 취임하기 전에도 사장을 역임했던 킴벨은 6월까지 고문으로 남을 예정입니다. 저희는 킴벨이 효과적인 CEO였다고 생각하지만, 지난 한 해 동안 울타의 실적은 부분적으로는 프레스티지 뷰티 분야의 경쟁 심화로 인해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리는 울타의 부채 없는 대차대조표와 높은 내부 투자 수익률을 기반으로 한 모범적인 자본 배분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CEO 발표와 함께 Ulta는 당초 예상보다 강한 연휴 기간으로 인해 4분기 전망을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한 자릿수 감소를 예상했던 기존 가이던스와 비교했을 때 비슷한 수준의 매출 증가와 이전 범위인 11.6%~12.4%를 상회하는 영업이익률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과거 기준으로는 훌륭한 4분기 실적은 아니지만, 회사가 시장 상황에 적응하고 있다는 어느 정도 자신감을 주는 수치입니다. 동일 매장 매출 2% 감소와 12.4%의 영업 마진에 대한 분기별 추정치를 소폭 상향 조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연간 동일점포 매출 성장률 4%와 영업 마진 12.5%를 포함한 장기 전망에는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당 365달러의 공정가치 추정치는 한 자릿수의 낮은 비율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난 3개월 동안 15% 이상 상승한 울타의 주가는 고평가된 것으로 평가합니다.

투자 의견

우리는 울타 뷰티의 브랜드 강점이 좁은 해자를 제공하고 경제 상황과 기타 외부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번창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매장 개설, 제품 및 브랜드 도입, 마케팅 개선, 약 4,400만 명의 활성 회원을 보유한 로열티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미국 최대의 뷰티 전문 소매업체로 성장했습니다. 2007년 9억 1,200만 달러였던 연간 매출은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고 매장의 생산성을 높이며 전자상거래를 발전시키면서 약 113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공을 통해 Ulta는 프레스티지, 대중, 신생 뷰티 브랜드가 선호하는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고 화장품의 혁신과 제품 주기의 영향을 받지만, 아마존 및 기타 이커머스와 효과적으로 경쟁하면서 쇼핑몰 기반 매장에서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팔로워를 개발했다고 생각합니다. 10대 소녀와 여성들이 Ulta 매장에서 제품을 샘플링하는 것을 좋아하고, 살롱, 셀렉션, 프로모션 및 서비스가 자주 방문하도록 유도한다고 생각합니다. 울타에는 성장과 비용 절감의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모든 주요 시장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 고성장 단계는 끝났지만, 계속해서 매장을 오픈하고(2024년 약 60개), 이커머스(매출의 약 20%)를 확장하며, Target 매장 내에 매장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미국 뷰티 전문 소매업에서 Ulta의 점유율은 2012년 12.8%에서 2023년 33.9%로 상승하여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객 데이터를 프로모션과 머천다이징에 활용하고 프리미엄 제품 비중을 늘림으로써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고객의 연간 뷰티 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높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국제적인 확장 기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10년간 국내 매장 기반을 약 25% 확장하는 동시에 장기적으로 4%의 동일 매장 매출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상승론자 의견

  • 미국 최대의 뷰티 전문 리테일러인 Ulta는 주요 브랜드와 독점 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 소매업체의 머천다이징은 고객의 잦은 매장 방문을 유도하고 백화점에서 쇼핑객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 4천만 명 이상의 활성 회원을 보유한 Ulta의 로열티 프로그램은 Target 숍인숍 확장을 통해 더욱 힘을 얻고 있습니다. Ulta는 소비자 데이터를 사용하여 마케팅, 머천다이징 및 이커머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 Ulta는 뷰티와 웰니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가와 높은 가격대의 혁신적인 제품의 확산으로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 하락론자 의견

  • 다양한 소매 채널을 통해 뷰티 제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Ulta는 미국 내 대형 소매업체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세포라가 콜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아마존이 뷰티 분야에 대대적으로 진출하면서 울타는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 울타는 뷰티에 대한 소비자 지출이나 주요 생산업체의 제품 출시를 통제할 수 없지만, 이러한 요인들이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울타의 매출 성장률은 규모가 커지고 미국 내 신규 매장의 기회가 줄어들면서 최고 수준에서 둔화되고 있습니다.

오렌지보드에서는 모닝스타와 제휴하여 모닝스타의 리서치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닝스타(Morningstar,In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1위 금융 정보 및 투자 리서치 회사이며, 금융 상품의 판매사나 발행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투자자들에게 신뢰도와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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